•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버스매니아(버스여행자클럽)
카페 가입하기
 
 
카페 게시글
* Maximum의 터미널 기행 * 이런곳이 있었어요~ 비운의 기구한 운명 - 고양시 화정터미널
Maximum 추천 0 조회 3,646 08.08.31 15:22 댓글 12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08.08.31 17:59

    첫댓글 화정에 거주하는 한사람으로서 잘보았습니다 ^^

  • 작성자 08.08.31 19:45

    고맙습니다. 저도 일산에 거주하는 지역 주민이기에 화정-백석과 관련한 일들이 다른 곳보다 더욱 절실히 와닿습니다...

  • 08.08.31 20:14

    잘보았습니다. 일산에 거주하는 사람으로 잘 정리 하셨네여~^^ 참고로 정읍행과 보령행은 부천안양 다 들리고 목적지로 가죠!^^

  • 08.09.01 06:03

    이 외에 북대구 노선은 부천,안산,서수원,수원,오산을 경유하며 동대구,창원 노선은 부천을 경유하여 목적지로 가고 있습니다.

  • 08.08.31 20:57

    서산에서 1,600원만 추가하면 태안, 공주에서 1,400원만 추가하면 논산까지 갈 수 있군요ㅎㅎ단순히 공주에서 논산가는데 3,300원입니다.

  • 잘 읽었습니다.성남터미널이 야탑에 있으니,간이정류장으로 있는 곳은 모란이 아닐까요.

  • 계속 느낀거지만, 일산에서 지하철타고 한번에 강남고속터미널로 간다는 것도 화정터미널이 활성화가 못 된 이유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일산선, 3호선이 돌긴 하지만, 환승없이 한방에 간다는 사실을 무시하기는 어렵다고 봅니다.

  • 08.09.01 09:15

    작년에 한번 구미에서 고양까지 갔었는데 터미널이 정말 지방어느 시골 분위기가 나더군요 주위건물들과 어울리지 못하는 건물

  • 08.09.02 01:46

    덕양구의 주민으로서 잘보았습니다. 다만 지적한점이 있다면. 상권은 화정쪽뿐만이 아닌 일산신도시쪽에 상권이 몰려있답니다. 화정보다 범위가 넓고요. 다만 지금 일산신도시에서 짓고 있는 신터미널의 활성화가 빨리 시급화되었으면 좋겠네요.

  • 작성자 08.09.02 19:16

    제가 상권이 몰렸다고 표현한 것은 덕양구 내에서의 상권을 말한 것입니다. 일산하고는 당연히 비교가 불가하겠지만, 덕양구 내의 상권 발달 지역을 살펴본다면 화정의 야성을 뒤흔들만한 중심상권이 없죠. 그나마 구도시의 명맥을 잇는 원당 정도를 제외하면 제대로 상권이 형성된 곳이 없기 때문에 중앙로에 전반적으로 분산된 일산지역보다 밀집도가 높은 현상도 나타나는 겁니다.

  • 08.09.02 08:53

    마을버스들 정류장으로 이용해도 될듯 싶네요 화정역이 워낙 마을 버스들 노선이 많아서 길가가 좀 복잡한거 같기도 하구요

  • 08.09.06 12:37

    ^^잘 읽었습니다.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