앤도 , 감염, 류마를 기본으로 카바하고....
네프로 인턴이 RTP 킵 들어가면 네프로까지 카바합니다.
고로 네프로 인턴에게 꼭!! 미리 오티 받아놔야 합니다.!!!!!!
Routine JOBs
1. A6
31 병동 A6 JOB을 합니다~
4시반쯤 시작하면 넉넉하게 할 수 있을 듯...
샘플링, EKG, ABGA , Eyetone 등을 하면 됩니다.
(CV환자 EKG는 꼭 6시 전까지 해 달라고 합니다.)
샘플링(ABGA), EKG, Eyetone 순서로 처리하면 됨.
토요일, 일요일은 A11, P4 도 추가됩니다. (오전 11시, 오후 4시 아이톤 재기)
2. 당뇨교실
매주 목요일 오전 10시에 세미나실에서 있습니다.
외부에서 강의 들으러 오는 분들도 꽤 있지만, 인턴들은 환자 동원에 신경 쫌 써야 합니다.
수요일 저녁쯤 되면 내과 각 워드에 환자 좀 많이 보내달라고 부탁하고
인턴들에게도 아이톤할 때 환자들한테 광고 부탁하고, 목요일 아침 A6할 때 환자들에게 광고 합니다.
31워드 제일 바깥쪽에 맨 왼쪽 컴퓨터(워드안쪽에서 봤을 때) 바탕화면에 보면
'내분비내과' 라는 폴더가 있고, 그 안에 앤프로 라고 폴더가 있습니다.
그 안에 전단지와 세미나실 문에 붙일 것이 한글 파일로 있습니다.
전단지는 넉넉하게 뽑아 병동 냉장고 같은데 좀 붙이고 , 세미나실에 붙일 것도 대충 6장정도 뽑습니다.
그리고 9시 쯤부터 전화로 '0'번 눌러서 안내 나오면 10시에 당뇨교실 안내방송 부탁합니다.
9시 30분쯤 교육수련부가서 열쇠받아서 세미나실 문 열고 커텐치고, 컴터키고 마이크 키고 빔 프로젝트 키고
세미나실에 붙이는거 반창고 안보이게 예쁘게 붙입니다. (안쪽 바깥쪽 다 붙이는게 좋음)
10시 다 돼가면 31병동 가서 환자들 당뇨교실 가자고 독려-_-;; 좀 하시고....
당뇨교실 시작되기 전에 아이톤 상자를 4층 내과 외래 간호사 스테이션에서 가져와서
뒤에서 킵하고 있다가 마치면 사람들 아이톤 재주면 됩니다.
마치면 참석자 명단을 3층 간호처에 가서 2부 복사해서 한장은 김진희 영양사님께 드리고(1층 영양실)
한장은 엔도 4년차 쌤께 드리면 됩니다.
3. 매주 월, 수 내과 컨퍼런스 준비
7시45분쯤에 교육수련부 가서 세미나실 열쇠 받아서 문 열어놓고 불켜놓고 컴터 켜놓고 빔 프로젝트 켜 놓으면 됨
그렇게만 해 놓고 일 보다가 마치면 문 잠그고 열쇠 교육수련부 반납하기. (8시에 시작해서 보통 30분쯤 걸린다고 함.)
4. Dressing
각종 드레싱들 ... 주로 DM foot dressing, 감염쪽 Sore dressing, 각종 잡 드레싱들...
QD - 하루 한번 , BID - 하루 두번, TID - 하루 세번
5. 내과 인턴 콜 붙이기
일요일 12시 전에 다음주 내과 인턴들 과, 이름, 콜번호, 폰번호, 백콜 순서 등을 표로 만들어서
병동 각 워드에 돌려야 합니다.
11, 21, 41, 51, 63(산과병동) 을 제외한 모든 워드에 돌려야 함.(응급실, 내과 ICU, CCU, 신장투석실 등 포함)
가끔 있는 이벤트들....
6. DM foot 사진 찍기
내과에서도 부르고 정형외과에서도 가끔 부름.
쌤이 사진찍자고 하면 2층 중앙공급부에 가서 녹색포(중포) 빌려와서 발 밑에 깔고
wound 까놓고 기다리고 있으면 쌤이 카메라 가져와서 사진 찍음.
7. OGTT
보통 하루 전날 밤 늦게 콜이 와서 다음날 OGTT 있다고 언제까지 오라고 합니다.
보통 6시 쯤 시작하는데 이니셜은 간호사가 해주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면 30분 간격으로 가서 vein으로 3cc씩 뽑아 주면 됩니다. (총 5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