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로대는 케릭터 게임입니다.
수많은 애니메이션에 등장했던 모두가 한곳에 모여 이야기를 꾸며나가는 소설같은 게임입죠.
내가 좋아하는 케릭터를 모아서 플레이 할 수 있다는거, 참 흥미로운 일 아니겠습니까? ^^
헌데..
한번 생각해 보셨는지요. 우리가 플레이하는 주인공과 맞서는 적. 그들의 존재 말입니다.
예를 들면 샤아나 암흑대장군, 샤피로,시로코 등등.
놀랍게도 최종화의 적은 대부분 오리지널 이라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한번 보자면,
3차의 최종보스 웬드로,(라그나로크는 슈우였지만 역시 오리지널)
4차의 보스 제제난..(숨겨진 스테이지 역시 슈우)
F는.. 샤피로가 했군요. ^^;
임팩트에선 우주괴수(--; ) 샤아.
알파에선 유제스 곳초,, 외전에서는 슈우.. -_-
이놈의 슈우 지겹다.
헌데.. 우리들의 정겨운 악당 암흑대장군 일당들.. 시로코나 제왕 고르, 라이딘의 샤킨, 볼테스의 하이넬 등등.
뭔가 소외받는 느낌이 들지 않습니까?
출연 편력을 한번 볼까요?
-3차.. 얼래.. 니네 다 건담애들 이잖아? (좀 과장된 표현 이죠 ^^;)
암흑대장군은 나오지도 않습니다.-_-;; 밧뜨. 시로코는 강력하게 등장(디오의 앞으로 엎어진 자세가 상당히 보기 안좋았었죠..)
제왕고르 안나오죠.. 샤킨 나오나? 아마 안나왔던 걸로 기억을.. 다해땅수리의 코로스나 돈자우서 등등도 출연하지 않지요. 적은 대부분 건담계열과 오리지널이었던걸로 기억합니다. 한마디로 다이탄이나 콤바트라 등등은 적은 없고 아군만 있는 엑스트라로 비춰졌다는 뜻..
최종화는 인스펙터와 슈우..
-4차 오오! 악령장군 하디아스! 암흑대장군! 드디어 출현이구나!
여전히 건담 계열의 강세 속에 오라베틀러 계열의 활약도 근근히 보입니다. 중요한 것. 바로 암흑대장군과 그 휘하 장군들의 등장. 가장 좋아했던 적군은 해골을 거꾸로 들고있는 악령장군 하디아스 -_-;;
그리고 처녀출전한 엘가임계열의 적이 상당히 많이 등장하죠 ^^
아만다라 카만다라의 강력함에 치를 떨었던 분들이 많으셨을 겁니다.
다이모스의 멋쟁이 승부사 리히텔, 다이탄의 코로스, 돈자우서..샤피로 등등.
다양한 안티히어로의 등장으로 게임이 재미있었지요 ^^.
콤바트라, 겟타, 라이딘계열의 적들은 등장하지 않습니다.
(샤킨은 등장하지만 한번 나오고 죽습니다. -_-;; 일개 청소부인 키스 만도 못한놈..)
하지만 최종화는 역시나 게스트와 슈우.. -_-
-F. F완결편. 넌 어디서 온놈이냐!? 헷갈린다 아그야.
70화 가까이 되는 분량의 방대한 스테이지를 자랑하는 씨리즈.
정겨운 아슈라남작과 암흑대장군은 역시나 활약중이고, 역시나 헤비메탈의 강세가 꾸준히 이어집니다.. 오지, 아만다라, .. 이름만 들어도 살벌한 적들. 그리고,, 오라베틀러들의 하이퍼화가 기억에 남는군요.
아! 새로출연한 G건담 계열의 히어로 들도 만만치 않습니다 ^^
이데온계열의 적들은.. 뭔가 뒤늦게 꼽사리 꼈다는 느낌이 들고, 기렌이나 키시리아 등은 게스트의 장난감 같은 존재로 등장. 너무 많은 스토리를 뭉치려다 보니까 드러나는 어설픔이 많았지요.
겟타계열은 여전히 메카닉만 나오는 신세. 콤바트라도 마찬가지.. 다이탄도 마찬가지. 라이딘은 출전 엔트리에서 빠지고..
최종화는 단쿠가의 샤피로. G건담의 우르베,DG레인 등등.
-슈퍼로봇대전 @. 감동의 시작 T_T
전혀다른 슈퍼로봇대전의 시작이었죠. 등장작품의 케릭터에도 충실해서, 기렌, 키시리아 하만을 비롯한 건담계열과 마크로스의 보돌져, 단쿠가의 샤피로, 볼테스의 하이넬, 수많은 작품들의 융합이 가장 잘 되었다고 보는 작품입니다.
원작의 기억을 최대한 살리면서 가장 재미있는 스토리를 이끌어 냈다고 보여집니다 ^^.
동방선생의 카리스마를 볼 수 없는 대신에, 십걸집의 등장으로 인해 눈이 즐거웠고 ^^(스토리의 비중은 없었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겟타와 콤바트라 다이탄 등등은 변변한 적도 없는 신세.. 최종화는 SRX계열 제 바르마리 제국의 유제스 곳초.
-슈퍼로봇대전 @외전. 감동의 연장선 T_T
@ 이후의 이야기로 시작되는 외전.
아쉽게도 자이안트로보와 오라베틀러는 짤렸습니다. T_T 알베르토오오!! 외전에선 뭐니뭐니해도 겟타로보의 제왕 고르, 슬레이드 게르밀을 타고 등장하는 젠가 존볼트 선생. 턴X의 긴가남..! 브라이거의 카멘카멘 등, 멋진 안티 히어로들이 출연했지요. 프로스트 형제는 상당히 짜증이.. -_-;;
이중, 젠가선생의 인기는 대단해서, 이후의 작품에서 속속 등장할 정도가 되었습니다.
다이탄과 콤바트라, 볼테스는 메카닉만 등장. 최종보스는 슈우.
스토리의 구성이 참신했고 엔딩이 상당히 감동적이었죠 ^^
-슈로대 임팩트. 미적지근 하군..-_-
스토리는 역대 슈로대중 빵점으로 주는 타이틀입니다.
허나 안티히어로들의 등장에는 가장 충실했다고 보여집니다.
다이탄과 콤바트라는 드디어 적들을 만날 수 있게 돼었죠..^^
게임의 벨런스나 스토리 감상 보다는 케릭터의 다양한 출연을 보고 클리어한 시리즈. 최종화는 샤아 아즈나블.
안티히어로.. 따지고 보면 가장 주인공들을 위협하고, 강력한 존재로 나와야 하는 것인데.. 슈로대의 특성상 주요작품의 안티히어로들은 오리지날 계열의 쫄따구로 된다는 느낌이 많이 듭니다.
시리즈가 계속 발매되면서 오리지날 계열에 의존하는 것은 어쩔 수 없지만.. 갈수록 허접이 되어가는 당대를 장식했던 히어로들을 보고있자면 가슴한쪽이 허전한 것은 어쩔 수가 없나봅니다. ^^
후후, 너무 멋진 글이네요^^ 맞습니다, 그들이 왜 1화캐릭이 되어야 하는것인가요 ㅠ.ㅠ... 그들도 엄연한 대보스인데^^! 참, 이 글 역시 그냥 추천파일럿 기체로 옮겼습니다. 역시 그 곳에 연재물 형식으로 올리셔도 될듯^^ 알렉터군단님 연재글을 읽으면 역시 많은 로봇과 파일럿이 스쳐가니, 게시물 성격도 맞을겁니다^^
첫댓글 쩝... 컴바트라... 걘적으로 다이모스 담으로 좋아하는 로봇물인데(에리카땜시ㅡㅡ;;)...4차에선 대장군 가루다의 비극인가?... 그 편에서 가루다의 칼잇으마에 빠져서리...감동했었는뎅... 저도 걘적으로 컴바트라같은 로봇물에 비중이 더 늘었으면 하는...
후후, 너무 멋진 글이네요^^ 맞습니다, 그들이 왜 1화캐릭이 되어야 하는것인가요 ㅠ.ㅠ... 그들도 엄연한 대보스인데^^! 참, 이 글 역시 그냥 추천파일럿 기체로 옮겼습니다. 역시 그 곳에 연재물 형식으로 올리셔도 될듯^^ 알렉터군단님 연재글을 읽으면 역시 많은 로봇과 파일럿이 스쳐가니, 게시물 성격도 맞을겁니다^^
ㅡㅡ)b 내용이 구~뜨
4차에서도 겟타계열 적이 나오죠...메카사우르스...(맞나?)DC군 소속이었던것 같은데...
제싸이로 퍼갔습니다 출처 밝힐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