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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문]주요 질문과 답 모음 양력 발생에 관하여
제비우스 추천 0 조회 1,137 07.07.15 09:36 댓글 3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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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07.07.05 14:39

    첫댓글 모형비행기도 정말 좋아하시는군요. 수많은 경험에서 우러나오는 양력에 대한 이해를 간접적으로나마 느낄 수 있게 해주셔서 감사해요.^^

  • 07.07.08 13:04

    항공용어에 추력대 중량비 라는게 있습니다. 엔진에서 나오는 추력과 항공기 무게와의 상관 관계를 나타내는 말입니다. 대부분의 항공기는 정지상태에서 수직으로 상승하지 못합니다. 모형항공기는 추력대 중량비가 높아서 정지상태에서 수직으로 상승합니다. 즉 스턴트기나 컴벳, 아크로벳 같은 기종들은 엔진힘이 좋아서 비행기를 끌고올라갑니다.그래서 상하 대칭익형을 쓰기도하고 받음각이 없기도하고 판때기로 만들기도 합니다.

  • 작성자 07.07.10 12:56

    추력대 중량비가 1:1이 되지 않지만 완전 대칭 날개를 쓰는 실기도 있지요. 이 기체가 제작될 때 양력 발생에 관한 수많은 토론이 오고 갔는데 지금도 잘 날아 다니고 있습니다. 모형 비행기에 대칭 익형을 사용하는 이유는 추력이 남아 돌아가서는 아닙니다. 그것이 곡예에 유리하기 때문이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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