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저 음악이 다르다.^^ Jazz Tap 은 예부터 전통적으로 해오던 것이고, 그다음 Funk Tap 이 생겼다. Jazz Tap 은 몸의 중심이 위로, Funk Tap 은 몸의 중심이 아래로 이 차이 가 크다. Funk Tap 은 처음 보면 좀 무거워 보이고 어려워 보인다.
* 주로 어떤 일을 하는지...?
1년에 한번씩 스토리 형식으로 발표회를 하는데, 가끔 클럽에서도 즐길 수 있게 공연을 한다. 2003년엔 클럽에서만 공연을 했다. 정기공연은 예술성을 중요시하고, 클럽에서 하는 공연은 쉽게 다가갈 수 있게 흥미 위주로 만든다. Tap 소리 문제로 인해 공연장이 여의치 않아 직접 제작한 판을 갖고 다닌다. 이번 Tap Festival 에서도 우린 이판을 사용 했다. (우리 Tappers 도 직접 제작한 판을 쓰는데 공연적인 여건상의 문제들은 우리와 흡사한 것 같다.^^;;)
* 일본 Tap Festival에 참여 안 했던 이유는?
일본에서 Tap 은 East , West 로 나눠지는데 우리는 그것이 싫어서 하지 않았다.
* 일본 Tapper 중에 ‘히데보’를 기억하는 사람들이 많은데 그 사람은 누구인가?
히데보는 일본에서 유명한 Tapper 로서 어렸을 적부터 아버지에게 Tap을 배웠다. 또 그레 고리 하인즈를 보고 아주 매력을 느껴 그 때부터 본격적으로 Tap을 했다. Tap 영화도 만들었고 유럽에서 상도 받아 젊은 사람들이 아주 좋아하게 되었고, 그만큼 Tap 계층이 넓어 지는데 큰 역할을 한 사람이다.
* Funk Tap과 House의 공통점은?
발의 움직임.
* Funk Tap에서 가장 중요한 점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나?
마음으로 춤춘다는 것.
* 주로 듣는 음악 장르는?
정해서 듣는 건 없고, 스토리를 먼저 구상한 후 그 이야기에 맞는 음악을 찾아 듣는다.
* 미국에도 Funk Tap Lesson이 따로 있는지...?
따로 없다.
* 팀 이름인 ‘Beisement’의 뜻은 무엇인가?
기본적인 것을 중요하게 생각하자는 뜻.
* 일본에는 Tap Jam 이 많이 있는지?
많이는 안하고 꾸준히 한다.
*‘Non verbal Performence' 에 대한 생각...?
우리도 여러 가지를 하고 있다. 관객들이 Tap만 중점적으로 하는 공연을 봤을 때 지루한 면을 느끼는데 우리는 이것을 좀 더 재미있게 보이기 위해 장화의 Tap 징을 붙여 공연을 하기도 했다.
* Tap Dance를 왜 하는지...?
즐거워서^^
자신의 마음을 표현하는데 있어 행복감을 느끼게 하고, 즐거움을 준다.
Savion Glover를 보고 “아~ 저렇게도 표현할 수 있구나” 하고 느꼈다. 그리고 Jimi Slide의 공연을 직접 봤을 땐 정말 눈물이 날 정도였다.
첫댓글 진짜루?유 러브 코리아?.......그람 나두 아이 러브...유...(저팬말긍 저팬은 정말 싫어 -0-)아리 러브 탭댄스^^
비슷한게 많그낭^^다른점두 있지만.....그건 문화적 차이이기에..^^펑크탭 전문 팀인가바여~보구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