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이브더췰드런 관련 기사 연결 :
http://www.sc.or.kr/sc/webzine/webzine_view.php?idx=31382&page=1&strCate=04
다양한 문화를 인정한다는 것, 생각보다 어려운 일입니다. 나도 모르게 피부색만으로 그 사람의 국적을 짐작해버리기도 하고 고정관념을 가지고 판단해버리기도 합니다. 하지만 나보다 얼굴이 좀 더 하얗거나 좀 더 까맣다고 해서, 나와 다른 문화를 갖고 있다고 해서 '틀린 사람' 이라고 생각하지 않는 것은 사람이 가진 다양한 배경과 가치를 존중하는 '인권'의 영역이기도 하지요.
우리 아이들이 다양한 문화를 존중하는 인권 의식을 갖춘, 진정한 세계 시민으로 성장하도록 돕는 세이브더칠드런의 ‘다양한국 만들기’ 캠페인! 이 뜻 깊은 캠페인이 우리나라에서 초등학교 다문화학생 비율이 두 번째로 높은 전라북도 교육청과 손을 잡았습니다. 이를 통해 앞으로 전북지역 내 50개 초등학교 아이들에게 다문화가정에 대한 편견을 없애고 다양성이 존중되는 문화를 만들기 위한 다문화인식개선교육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교육 방식도 외부 강사가 파견돼 교육하는 기존 형식이 아닌, 아이들을 가장 잘 알고 아이들과 가장 많은 시간을 함께 하는 초등학교 교사들이 아이들에게 직접 다문화인식개선교육을 진행하는 방식으로 바뀌었는데요. 이를 위해 세이브더칠드런은 5월 12일과 13일, 두 차례에 걸쳐 전북도내 50개 초등학교 100명의 선생님을 대상으로 다문화교사 양성 교육을 진행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