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웅진북클럽에서 불완전 판매로 허위계약을 체결 했습니다. 담당자도 해결 할 생각이없고 고객센터에서는 담당자가 해결하는방법 밖에없다고 하는데. 고소를 하던지 어떤 해결 방법이 있을까요?
고객센터에 상담 요청 한 내용입니다.
북클럽 불공정판매에 대한 보상 및 조치 요청
ㅇ판매자 : 전수지 팀장
ㅇ진행 경위
1)
11월 14일 무료체험 및 1차 상담 / 11월 15일 미디엄 계약
11월 20일 책, 패드 배송 완료 / 11월 21일 계약 후 2차 상담
2)
- 11월 21일 2차 상담 이전 까지,
미디엄 계약시 포인트 적립금 1,612,000원으로 (마일리지 합산시 1,692,600원) 안내 받음
해당 금액으로 전집 구매 비용 차감(-1,104,000원)
잔여 포인트 (588,600원)으로 학습지(스터디플러스)24개월 신청시 잔여 비용 납부 후 포인트 결제 가능 한 것으로 안내
필수 전집 구매 (포인트구매) 부분에 대해 제한사항 (20만원 미만 불가) 부분에 대해 어떤 전집이든 상관없이 3개만 구매 하면 된다고 오안내
- 11월 21일 2차 상담 시, 판매자 안내 하에 웅진씽크빅 라운지 어플 설치 및 회원 가입
회원 가입 후 잔여 포인트 296,000원 확인 되어 판매자에게 확인 요청
잔여 포인트 확인 후에도 차액에 대한 부분을 인지 하지 못함
- 국장에게 전화하여 포인트 차이에 대한 확인 후 11월 1일 이후로 212,000원 포인트 추가 차감 부분 안내
- 판매자에게 불완전 판매에 대한 보상 요구 및 미 보상 시 판매 철회 요구
ㅇ불만 사항
- 2차 상담 시, 포인트에 대해 오안내 된 부분에 대해 본인이 책임을 질 수 도 없고 고객이 책 박스를 개봉 하였고
판매자가 와서 패드를 개봉 하였으므로 어쩔수 없다는 식으로 대응, 고객이 피해 본 부분에 대해 회피하는 식의 1차 대응으로
당사자인 고객으로 하여금 화를 증폭 시킴
(이후 지속 철회 및 보상을 요구하자 익일 추가 확인 해 보겠다고 하고 상담 종료)
- 해당 판매자는 본인의 미흡한 안내로 인해 불공정 계약이 이루어 졌음에도 2차 상담 이후 카톡으로 고객이 보낸 확인 요청에 대해
본인의 잘못에 대해 인정 조차 하지 않는 태도를 보여 해당 판매자를 통한 문제 해결이 불가능 한 것으로 판단됨
- 본인은 상담시 안내 된 사항에 따라, 미디엄24로 받은 마일리지 161만원으로 최소한의 전집 구매 후 나머지 포인트로
학습지를 신청 하기 위해 49 상품을 하려다 79 상품을 계약 한 것으로 오안내에 대한 불만 가중
ㅇ 요청 사항
- 판매자의 고객에게 잘못 안내된 부분 진심으로 사과 할 것
- 계약 된 소속 지점 및 담당자 변경
- 계약 시 안내된 포인트 차액 부분 보상 (212,000원) / 추가로 포인트 지급
- 스터디 플러스를 잔여 포인트로 신청 불가 한 부분에 대한 보상 (스터디 플러스 포인트로 결재 할 수 있도록 조치)
- 위의 보상 불가 시, 계약 철회 및 상품 반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