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겔로퍼입니다.
장마도 지나고 중부지방을 쓸고 지나간 폭우사태도 어느듯 마무리가 되어 가고
본격적인 휴가철 무더위가 찾아왔네요
오늘은 기온이 31도라고 하는데 지열이 많이 올라 실제 온도는 37도를 육박하네요
너무 더워요 에어컨 없이는 버틸수가 없는 이 더위에 건강에 유의하셔야 할것 같네요
이번주가 여름휴가 피크라고 하지요
오늘 날씨를 보니 비도 안오고 아마도 해수욕장이나 계곡으로 피서 가신분들 마음껏
즐겨도 될만한 날씨인것 같아요
저는 오늘도 열심히 사무실을 지키고 있습니다.
휴가철을 이용해 부발역세권 주변을 돌아 보시는분들이 있어서 그분들을 위해
늘 대기하고 있습니다.
한분이라도 저희 사무실을 찾으시는분들을 정성껏 모시기 위해서입니다.
휴가철에 일부러 시간을 내서 찾아 오셨는데 문이 닫혀 있으면 얼마나 속이 상하겠습니까
멀리서 상담을 받기 위해 오셨는데 시원한 차 한잔이라도 대접을 하는게 도리인것 같아서...
오늘부터 성남~여주복선전철 이천구간에 들어 가는 3개역사에 대해 집중분석을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예전에 제가 여주는 각 면단위별로 검토 해서 분석을 해드렸는데 상당히 반응이 좋아서
이번에는 이천시 전체 역세권을 집중분석 하기로 하였습니다.
이천에 들어 가는 신둔역세권, 이천역세권, 부발역세권에 관심이 있으신분은 이번 집중분석을 통해서
정확한 분석과 검토를 하신 다음 투자에 임하신다면 큰 도움이 될것입니다.
이번 분석에는 역세권 개발방식과 역사주변 거리에 따른 현재시세와 향후(개통시점)시세분석,
특정개발진흥지구 주변시세분석, 소액으로 투자할 수 있는 물건지 등 다양한 정보를 투자자
여러분들에게 제공하도록 하겠습니다.
성남~여주복선전철 이천구간 집중분석
1. 성남~여주복선전철 이천구간 개발 방식
현재 이천구간 역세권에 투자 하시는분들이 가장 관심을 가지는 부분이 개발방식이 아닌가 생각이 듭니다.
많은 정보를 가지고 오시는분들은 개발방식에 대해서는 묻지를 않는데 새롭게 접근을 하시는 분들이
주변 부동산 어디에서 들었는지 몰라도 아직도 수용이 된다는 정보를 접하고 불안해 하는 경향들이
많이 있습니다.
같은 부동산을 하면서도 이럴땐 정말 난감합니다.
이젠 부동산을 하시는분들이나 투자를 계획 하시는분들이나 발표가 난 사항이 아닌것을 가지고
이렇다 저렇다 하는 유언비어에 가까운 말들을 퍼트리는 그런 일들은 없었으면 좋겠습니다.
특히나 지역의 정보를 제공해 주어야 하는 입장인 부동산에서 근거가 없는 정확하지 않는 정보를
가지고 투자자 여러분들에게 피해를 주어서는 안된다고 생각을 합니다.
예전에 현재 시장님으로 계시는 조시장님께서 난개발 방지와 체계적 역세권 개발을 위해 LH공사에
수용방식으로 개발을 해달라고 요청한적이 있습니다.
그 당시에는 경춘선 호평역과 같은 형태의 역사를 개발하기 위해서 의뢰를 한것 인데요
한마디로 거절을 당했습니다.
아시다시피 역세권은 대부분 지자체에서 도시개발사업으로 진행을 하고 있으며 LH공사는 전국적으로
벌이고 있는 택지개발사업도 수익성이 없다거나 자금부족으로 인하여 축소 내지 취소를 하는 형국인데
도시개발사업으로 진행되어야 할 지자체 사업에 뛰어든다는것은 사실 무리죠
그런면에서 LH공사에서 거절을 한것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그럼 이제는 정부에서 추진하는 사업이 아닌 도시개발사업(지자체)으로 진행을 해야 하는데요
지자체 사업도 물론 수용방식과,환지방식,혼용방식이 있습니다.
도시개발사업이라고 해서 수용이 무조건 안된다, 그런건 아니고요
도시개발사업은 어떠한 방식으로 가더라도 지주동의 2/3를 받아야 사업이 진행된다는것입니다.
전체적으로 현재 역세권이 들어 가는 지역의 토지주들이 원주민들이라면 수용방식에 동의를 할수도
있습니다. 물론 조건을 달겠죠 하지만 현재 성남~여주복선전철 이천구간에 들어가는 역세권에
원주민이 몇%나 될까요 제가 알기론 원주민보단 외지인이 소유한 토지가 더 많은걸로 알고 있습니다.
과연 이분들이 이곳에다 왜 토지를 구입했을까요 개발로 인한 시세차익을 누리기 위함이 아닐까요
그런데 과연 이분들이 개발사업으로 인한 막대한 이익을 지자체에 넘겨줄까요?
그렇게 하고자 하시는분들은 한분도 안계실거라고 생각을 합니다.
그럼 어떻게 개발을 해야 지주들도 동의를 하고 지자체도 계획적인 개발을 할수 있을가요?
모두가 만족하는 개발방식은 이시점에서 환지방식이 가장 효과적이지 않을까 생각을 할 수 있습니다.
현재 어떠한 발표도 나지 않았습니다.
어떤식으로 개발을 하던 2011년도가 가기전에 발표를 할것입니다.
현재 용역이 진행중에 있습니다.
지금 시청 도시과에 문의를 한다 해도 수용인지 환지인지 대답을 하지 않습니다.
질문에 따라 오는 대답도 모호하기 짝이 없습니다.
저는 여러분들에게 이렇게 개발을 한다고 답을 드리진 못합니다.
지자체에서 발표하지 않은것을 제가 확정적으로 말을 한다는건 문제가 있구요
다만 여러분들에게 어떤식으로 가야만 사업이 진행될 수 있다는것을 간접적으로 알려드리는것뿐입니다.
판단은투자자 여러분들이 하는것입니다.
저는 여러분들이 안전하게 투자할 수 있도록 도와드리고 최대한 수익을 올릴수 있도록 좋은물건과
값싼 물건을 제공해 드리는게 제 일이기 때문에 그 일에 충실하려고 합니다.
오늘은 성남~여주복선전철 이천구간 개발방식에 대해서 언급을 해드렸습니다.
내일 이시간에는 좀 더 구체적이고 상세한 정보를 가지고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뜨거운 여름철 건강에 유의하시고 즐거운 휴가 보내셨으면 합니다.
오늘의 팁
부발역세권 300미터이내 특정개발진흥지구옆 토지와 지구내 초역세권 물건을 소개합니다.
부발읍 아미리 역사 300미터 이내 토지 200평 (평/130만원)
아미리 특정개발진흥지구 옆 취락지구내 토지 400평 (평/200만원)
오늘은 급매물 2건만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물건이 너무 많은 관계로 전화로 문의 하시거나 지접 방문을 하신다면 좋은물건으로 보답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