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힘차게 걷고. 건강 챙기고. 에너지도 절약하고
창원보건소(소장 이부옥)는 시민 건강증진을 위해 29일 시민걷기 동아리인 『창원 뚜벅이 발대식』을 개최했다.
지난 21일부터 신규회원을 모집한 창원 뚜벅이는 5개 권역(가음정동, 대방동, 사파동, 의창동, 팔용동)주민들로 구성된 걷기 동아리로서 회원들간의 유대강화를 통해 걷기 운동의 지속적인 참여 동기를 부여하고 생활속의 걷기 운동 정착을 위하여 보건소가 지원하게 된다.
또 운동의 효과를 높이기 위한 올바른 걷기 교육, 바른걸음 걷기 등을 지도함으로서 참여자들을 걷기 지도자로 육성하여 지역사회에 걷기 운동을 파급시키는데 그 목적이 있다.
발대식에 앞서 참여자들을 대상으로 걷기의 중요성, 동아리 운영 목적, 그동안 활동해 왔던 동아리 운영사항, 향후 추진 방향 등에 대한 내용의 사업 설명회가 있었다.
이날 참여한 150여명의 창원 뚜벅이(회장 서정호)는 선서를 통하여 스스로 걷기를 생활화하고 나아가서는 시민 걷기 운동을 확산시킴으로서 건강을 증진시킴은 물론 우리시가 추진하고 있는 녹색활동에 동참하고자 대중교통 이용, 탄소 발자국 줄이기 등 에너지 절약운동에 최선을 다할 것을 다짐했다.
아울러 팔용산 걷기대회에 나선 창원 뚜벅이는 자연보호를 위한 정화활동을 통하여 힘차게 걷고, 건강도 다짐하며, 녹색생활도 실천하는 참 시민으로서의 자부심을 가지는 장이 되었다.
시민걷기동아리 회원은 연중 모집하고 있으며, 문의는 창원보건소 건강증진센터(☏225-5835)로 문의하면 된다.
출처 : 창원시청
본 콘텐츠는 해당기관의 보도 자료임을 밝혀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