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에서 실제로 사용한 의료비를 보장해주는 보험을 의료실비 보험이라고 합니다.
2009년 8월 이전에는 100%를 보장해주는 상품이 주를 이루었지만, 현재는 보험사의 손해율과 발병률 및 치료기술의 발달로 90%의 실비를 보장해주는 상품이 주를 이루고 있습니다.
의료실비는 감기부터 암, 뇌경색, 성인 질병 등 작은 질병에서부터 큰 병까지 두루 보장하고 있기 때문에 “필수”라는 이름을 붙여도 손색이 없을 만큼 꼭 필요한 보험이구요.
이처럼 필수보험으로 자리매김한 의료실비 보험!
저렴한 보험료에 폭 넓은 보장을 받을 수 있다고 많이 광고하고 있지요?
무조건 저렴하다고 좋은 것도 아닙니다. 그렇다고 비싼 보험료를 낸다고 폭 넓은 보장을 받는 것도 아니구요. 현실적으로 자신의 상황과 경제상태를 고려해서 보험에 가입 했을 때 비로소 가장 적절한 의료실비 보험을 가입했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비단 의료 실비 보험뿐만 아닌 모든 보험이 위와 마찬가지겠지요.
이제부터 이 의료실비 보험을 합리적이고 저렴하게 준비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모든 보험이 그렇듯이 의료실비 보험 역시 많은 보험사의 보험상품을 비교견적하는 과정은 필수 과정이 되었습니다. 한 회사의 설계사에게 견적을 받는다면 그 회사의 주력상품의 장점만을 설명해주는 것은 당연한 것이기 때문에 소비자에게 합리적인 보험을 준비하기에는 너무 좁은 시야를 가질 수밖에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다수의 보험사를 취급하는 설계사에게 여러 상품의 견적을 받아보고 자신의 상황에 맞는 보험을 선택하여야 합리적인 보험 가입이 될 수 있는 것이지요. 물론 개인이 여러 회사의 상품을 알바 보는 것 보다 시간도 절약 되구요. 여러 회사의 상품을 판매하는 GA법인에서 활동하는 FC들에게 상담 받아보시는게 가장 좋습니다.
TV광고나 케이블 광고에 많이 나오는 보험 상품광고를 보시면 “갱신”이라는 단어가 있습니다. 화면 어딘가에 작은 글씨로 “3년 갱신형 상품...”이라고 나오기도 하구요. 갱신은 3년 또는 5년 단위로 화폐가치나 보험사의 손해율 및 의료비등에 따라 보험료가 재 조정되는 것을 말합니다. 갱신상품은 갱신 시 보험료가 상승하게 되고 그에 따라 보험료 부담역시 증가되기 때문에 이 부분에 대해서 꼭 체크를 하셔야 합니다.
“만기가 되면 몇십퍼센트의 보험료를 환급받게 되십니다.”라는 말에 혹 하셔서 보험 가입하시는 분들을 주변에서 몇 분 보아왔습니다. 만기환급형이 돈을 돌려주기 때문에 좋을 꺼라는 생각 때문에 가입하신 분들이겠지요. 하지만 만기환급형 보험은 추천하지 않습니다.
몇 십년 보험료를 납부하고 환급 받을때 소비자가 고려해야할 것은 바로 화폐가치 및 저축에 대한 이자부분입니다. 보험회사의 만기환급형 상품은 소비자를 고려한 상품이 아닌 보험회사의 수익을 고려한 상품이라 보시면 좋겠습니다. 만기환급형 상품은 소멸성 상품보다 보험료가 비싸기 때문에 그만큼 걷어들이는 보험료가 많고, 이를 단.장기적으로 묶어두는 보험회사는 이자수익 및 투자수익을 발생시키게 됩니다. 이 수익은 회사의 몫이지 소비자의 몫은 아닙니다. 이를 역으로 생각하여 소비자는 소멸성 보험을 가입하고 나머지 차액을 차라리 저축하거나 목돈 마련을 위한 상품을 가입하시는 것이 옳습니다. 저렴하고 효율적인 상품을 가입하시고 나머지 돈으로 재테크를 위한 종자돈을 마련하시거나 자녀학자금을 위한 저축상품에 가입하시는 것이 몇 십년 후에 소비자에게 더 큰 이득으로 돌아오겠지요?
혹시나 지인을 통해 무턱대고 가입해 놓으신 의료실비보험이 없지는 않으신가요? 의료실비 보험은 정액보상이 아닌 실제 낸 의료비를 보상하는 것이기 때문에 의료실비 보험을 2개 가입하셨다고 해서 수령하는 보험금이 2배가 되는 것이 아닙니다. 예를 들어 한 가지 상해로 100만원의 병원비가 지출되었다면 2개 보험사에서 각각 100만원씩 총 200만원을 받는 것이 아닌 2개 보험사에서 나누어 지급해서 총 100만원을 받는 개념이라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렇다면 보험료는 두 배로 내면서 보험금은 한 개의 상품 값어치 밖에 하지 않는 보험을 두 개 가지고 있을 필요가 있을까요? 누가 생각하도 대답은 “아니요”겠지요? 하지만 하나의 보험에서 모자란 부분을 다른 하나로 채우는 건 필요한 부분이 랍니다~
질병에 대한 위험은 연령이 증가 할수록 커지게 되는데 가입 후 중도에 다시 가입하게 되면 보험료 부담이 상대적으로 커지기 마련입니다. 의료기술의 발달로 평균수명이 연장되고 있고 이를 처음부터 인지하고 보험가입하신다면 위와 같은 불이익은 당하지 않으실 겁니다. 최근 대부분 100세 만기 상품으로 나오기 때문에 이러한 상품들로 가입하시면서 특약들 중에는 보장기간을 더 짧게 설정 할 수 있는 것도 있으니 전문가와 꼼꼼하게 따져서 가입을 하셔야 합니다. 무작정 길게 잡으면 그것 역시 필요없는 보험료 낭비겠지요?
아마 보험가입 할때 가장 어려운 부분인거 같습니다. 내가 백발의 노인이 될 때 까지 내 옆에 있을 FC가 과연 있을까? 라는 생각도 해보게 되구요. 간단하게 말해서 FC는 소비자의 메니저/코치/감독 모든 역할을 두루 수행할 줄 알아야 합니다. 보험 상품 가입 시부터 보험료 비교, 보험금수령방법, 보상방법 등 노하우나 일처리를 확실하게 해줄 수 있는 든든하고 믿음직한 전문 FC가 되어야 하는 것이지요.
보험은 계약 사인을 하는 것으로 끝이 아닙니다. 사인을 함과 동시에 보험은 그때부터가 진정한 시작입니다. 내가 사고를 당했 을때, 보험금을 청구해야하는데 어찌 해야 할지 모를때, 살아가면서 필요한 추가적인 보험에 대한 조언의 받을 때 등 보험 가입 후 내가 필요할 때 옆에 있어줄 FC를 만나시기 바랍니다. 계약과 함께 바람과 같이 사라지는 FC는 이제 안녕~
이 글은 보험쟁이[보험전문가그룹]에서 작성되어진 글입니다.
좋은 정보라고 생각되시면 좋은 댓글로 응원부탁드립니다
첫댓글 잘읽었습니다~
국내최대! 55개의 오픈 라이브ㅋㅏ지노 테이블 24시간 동시운영!
w w w . y e e 7 7 . c o m
【현재가입시 3만원지급】365일 연중무휴 24시간 1:1친절 콜 상담 고객서비스!
각종이벤트진행중~입금 하실때마다 1%보너스!! 베팅때마다 0.2%의보너스!!
w w w . y e e 7 7 . c o m
로마ㅋㅏ지노에서는 귀하가 게임에만 집중할수있는 최고의 환경을 만들어드립니다.
잘 읽고 갑니다 감사합니다^^
RNZLsdQQLveVWSXaIvJwSn
movWrmsqfLvYXWwtDJNYXxwpjpGAHoRCMeIdEOuGrmHhzeIJ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