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사진없음
분 야1 : 제작.기획
분 야2 :
한글예명 : 강연주
영문예명 : Kang Yeon-Joo
한글본명 : 강연주
한자본명 : 姜延周
영문본명 : Kang Yeon-Joo
생년월일 : 1970-03-25(양)
신 장 : 167 Cm
혈 액 형 : O
성 별 : 여
현 직 : 기획시대
데뷔년도 : 1995
데뷔작품 : 맨
다른사진보기
분 야1 : 감독
분 야2 : 제작.기획
한글예명 : 강우석
영문예명 : Kang woo-suk
한글본명 : 강우석
한자본명 : 康祐碩
영문본명 : Kang woo-suk
생년월일 : 1960-11-10
신 장 : Cm
혈 액 형 : A
성 별 : 남
현 직 : 시네마서비스 대표이사
데뷔년도 : 1988
데뷔작품 : 달콤한 신부들
주소 서울 종로구 평창동 329-....
총작품편수 11
주요영화 성리수일뎐(1987,이석기감독)/달콤한 신부들(1988,강우석감독)/행복은 성적순이 아니잖아요(1989,강우석감독)/나는 날마다 일어선다(1990,강우석감독)/누가 용의 발톱을 보았는가(1991,강우석감독)/열아홉 절망끝에 부르는 하나의 사랑노래(1991,강우석감독)/스무살까지만 살고 싶어요(1991,강우석감독)/미스터 맘마(1992,강우석감독)/투캅스 (1993,강우석감독)/마누라 죽이기(1994,강우석감독)/맥주가 애인보다 좋은 7가지 이유(1996,강우석감독)/투캅스 2(1996,강우석감독)/생과부 위자료 청구소송(1998,강우석감독)
주요연극
주요TV
주요CF
경력 1993년 (주)강우석 프로덕션 설립/1995년 (주)시네마서비스 설립/<맥주가 애인보다 좋은 일곱가지 이유> 제작
수상영화 행복은 성적순이 아니잖아요-영화평론가 협회(10)신인감독상 수상/미스터 맘마-황금촬영상(17)감독상/투캅스-백상 예술대상 작품상/감독상 수상(1993)/한국영화인협회 영화의 날 감사패 수상(1996)/투캅스2-청룡영화제 최다흥행감독상 수상/문화체육부 주최 젊은 예술인상 수상
수상연극
수상TV
수상CF
입문배경 중3때 '바보들의 행진'을 보고 감독이 되고 싶었다. 대학교 2학년 때 '바람불어 좋은날'을 보고 더 이상 학교를 다닐 이유가 없다고 생각해 그만뒀다.
아끼는작품 <투캅스> - 웃음을 통해서 자연스럽게 사회성을 강조하고 있으며 영화의 완성도에서 하자가 없는 작품으로 생각한다.
추구스타일 재미있는 영화, 관객이 이해하기 쉬운 방법으로 메시지를 전달하여 관객을 웃기게 만드는 것이 내 영화의 목적이다. 잘 만든 영화는 무조건 아트영화다.
영화속명소 <투캅스>에서 군작전을 방불케 하는 심야영업 단속장면이 등장하지만 이것이 곧 심야영업 준비이고 업소안에 조형사가 않아 있는 장면으로 이 장면을 촬영한 장소.
특기사항1 제작과 연출은 분리되어야 함에도 불구하고 두 가지 일을 완벽하게 소화해내는 '돈 가진 사람을 자유자재로 주무르면서 프로듀서와 감독을 겸하는 인물'로 탁월한 흥행감각과 경제적인 연출, 콘티와 편집에 대한 계산능력을 갖고 있음.
특기사항2
다른사진보기
분 야1 : 감독
분 야2 : 제작.기획
한글예명 : 강제규
영문예명 : Kang je kyu
한글본명 : 강제규
한자본명 : 姜帝圭
영문본명 : Kang je kyu
생년월일 : 1962-11-27(음)
신 장 : 180 Cm
혈 액 형 : A
성 별 : 남
현 직 : 주식회사 강제규필름 대표이사
데뷔년도 : 1996
데뷔작품 : 은행나무 침대
입문배경 고등학교 시절 인생의 갈림길이라는 문제를 두고 영화인으로 남겠다는 결심을 굳혔다. 대학 이전에 영화를 먼저 생각했으며 그 준비를 차분히 해오고 있었다. 중앙대학교 영화학과를 졸업한 후 수 많은 영화 시나리오 썼으며 조감독 및 연출활동으로 영화의 기본을 쌓아갔다. 특히 시나리오는 그 구성면에 있어서나 내용의 전개에 있어 치밀함을 기본으로하고 있으므로 대중에게 의심의 실마리를 남겨두지 않았다. 영화학과를 졸업한후 10여년간을 가장 기본이 되는 것부터 시작하여 오늘날의 '쉬리'를 탄생시켰다.
아끼는작품 두편의 대표작중에 저에게 있어서 애착작품의 선정은 참으로 구별 짓기 어려운 일이다. 두작품 모두 강한 애정을 가지고 있으며 그런 이유의 배경은 바로 '개척'에 있기 때문이다. 두영화 모두 제작당시 부정적인 요소를 내재하고 있었다. 우리나라의 영화산업환경과 제작기술과 자본의 현재상황으로 '은행나무 침대'와 같은 환타지성 멜로 드라마의 제작과 거리에서 총격전이 벌어지는 하드액션장면이 삽입된'쉬리'가 그러한 경우다. 모험을 걸었고 그 시험적인 경우가 되었던 두 영화는 모두 성공적이었다. 그걸로 우리나라의 영화는 판도변화를 맞이하게 되었고 머지않아 허리우드에 대응할 수 있는 블록버스터가 기대되어진다.
추구스타일 가장 중요한 문제는 '대중성'에 있다.대중이 외면하는 영화는 어떠한 경우에도 살아남지 못하게 되어있으며 그 법칙은 영화산업이 패망한 나라에서 어렵지 않게 찾아볼 수가 있다. 영화의 기본에 가장 충실하면서 대중이 좋아하고 대중이 스스로 찾을 수 있는 영화를 만들고자 한다. 2편의 영화는 모두 영화를 보는 이들을 즐겁게 한다. 영화는 영화인의 것이 아니라 대중의 것이라는데 그 초점이 있기에 영화를 통해 자유로움을 표현하고자 하는 것이다.
영화속명소 가장 기억에 남는 명소로 은행나무침대의 배경이 되었던 바닷가를 손에 꼽고 싶다. 한석규씨와 진희경씨가 만나는 장면과 신현준씨가 달려와 한석규씨의 목을 베는 장면에 삽입되었던 바닷가는 거제도에 있는 여차마을이란 곳이다. 또 실내공간으로서 기억에 남는 장소는 영화 '쉬리'에서 OP의 무대가 되었던 구미의 SDS를 명소로 꼽는다.
특기사항1 영화는 사회를 반영한다. 하지만 어떤 경우에 있어선 그 반영이 쉽게 이루어지지는 않는다. 관객은 영화를 보면서 그 결점을 찾아내려 한다. 시대가 바뀌어 가면서 대중들의 취향은 까다로와 지고 전문화 되어간다. 또한 우리나라와 같은 보수성향을 가진 국가에서는 시도되지 않았던 부분에 대한 두려움이 너무도 크기에 누구도 감히 도전하기 힘든 것이다. 그러한 관점에서 가장 앞서나간다고 할 수 있다. 가장 사회적인 영화를 통해 불가능하다고 인식되어있는 부분에 도전에 도전했으며 그 결과 대중의 입에서 입으로 그 도전이 헛되지 않았음을 깨달았다. 영화는 삶이 만든다. 사람의 가치, 아이디어, 내외적 능력이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기에 한국영화의 앞으로의 갈길은 인재의 육성과 사람에 대한 투자가 선행되어야 한다고 할 수 있을 것이다. 인간에 대한 투자 선행되어지고 교육이 이루어진다면 21세기 영화산업의 판도를 유리한 방향으로 이끌 수 있을 것이다. 이제 영화는 하나의 문화 형태가 아닌 국가경쟁력으로 그 범위가 날로 다양해지며 광폭화 되어가고 있기에 그의미를 좀더 확대하고 현실에 대처해야 할 것이다. 하지만 이러한 모든 교류와 투자도 사회적 인식의 함양과 문화적 성숙이 뒷받침된다는 가정이기에 그리 쉬운일은 아니다. 문화를 하나의 생활로 인식하고 그 가치와 본질에 대한 연구가 활발히 진행되고,그장점을 살려 나갈 때 비로소 영화는 그 생존의 문을 열 수 있게 될것이다.
특기사항2 영화감독으로 데뷔하기전에는 주로 영화의 조연출로 활동했으며 우리에게도 잘 알려진 영화 '누가 용의 발톱을 보았나','게임의 법칙'등과 같은 영화의 시나리오를 썼다. 특히 다른 영화 감독들이 시도하지 않는 분야의 과감한 시도와 도전으로 영화계의 판도를 바꾸어 놓았는데 그 대표적인 것이 날로 그 기록을 갱신하고 있는 영화 '쉬리'다.
관련사진없음
분 야1 : 제작.기획
분 야2 :
한글예명 : 강혜정
영문예명 : Kang Hye-Jeong
한글본명 : 강혜정
한자본명 : 姜慧定
영문본명 : Kang Hye-Jeong
생년월일 : 1970-10-08(양)
신 장 : 160 Cm
혈 액 형 : A
성 별 : 여
현 직 : (주)좋은영화 기획실장
데뷔년도 : 1995
데뷔작품 : 그들만의 세상(임종재감독)
주소 서울시 강남구 수서동 도시개....
총작품편수 5
주요영화 그들만의 세상(1996,임종재감독)/투캅스 3(1998,김상진감독)/건축무한 육면각체의 비밀(1999,유상욱감독)/카라(1999,송해성감독)/죽거나 혹은 나쁘거나(2000,류승완감독)
주요연극
주요TV
주요CF
경력 2000년 '선물' 진행중/'죽거나 혹은 나쁘거나' 기획
수상영화
수상연극
수상TV
수상CF
입문배경 95년 코아아트홀 영화홍보작업. 외화<전사의 후예>홍보
아끼는작품 진행했던 모든 작품에 다 애착이 간다. 개인적으로는 <죽거나 혹은 나쁘거나>이다.
추구스타일 엄숙주의에 젖어있지 않는 영화. 재기발랄한 영화. 재미와 감동이 있는 영화
영화속명소 아직까지는 없다.
특기사항1
다른사진보기
분 야1 : 제작.기획
분 야2 :
한글예명 : 고동훈
영문예명 : Koh dong-hun
한글본명 : 고동훈
한자본명 : 高東勳
영문본명 : Koh dong-hun
생년월일 : 1961-07-27
신 장 : 176 Cm
혈 액 형 : B
성 별 : 남
현 직 : (주)씨네비전대표이사
데뷔년도 : 1997
데뷔작품 : 아버지
주소 서울특별시 마포구 도화동 현....
총작품편수 1
주요영화 가출소년과 쌍코대작전(1991,곽소동감독)/아버지(1997,장길수감독)
주요연극
주요TV
주요CF
경력 기획창작의 파리 에꼴 슈페리어 쥬리앙에서 광고 기획을 전공하고 한국에 귀국한 후, 1988년 광고 대행사인 애드플러스 설립하였다. 광고기획,마케팅의 전문가로 우수한광고를 재작하였으며,1993년도에는 대보기획의 부사장으로 활동하였고,1997년 시네비전을 설립하여 대표이사로 영화<아버지>를 기획하였다. 지금은 유럽사회에서 이방인으로 살아가는 동양인에 대한 한불 합작영화,<레스토랑>을 기획중이다./1990년 영화<마농의샘>,<델리카튼슨>등 수입배급
수상영화 대종상 영화제(35) 기획상수상.
수상연극
수상TV
수상CF
입문배경 광고를 공부한 제에게 영화는 아주 친숙한 것이다.영화의 광고 모두 하나의 이미지로 말하는 영상이기 때문에 영화를 한다는 것은 자연스러우며, 남이 갖지 않은 장점으로 활동할 수 있었다. 특히 <마농의 샘>과<델리카트슨>등의 영화를 수입 배급하는 과정에서 영화마케팅의 개념을 도입하여 보다 효과적인 영화인 광고와 홍보를 수행하였다.
아끼는작품
추구스타일 현재 기획 중인 영화<레스토랑>은 프랑스에서 이방인으로 살아가는 한 한국 웨이터의 이야기이다. 유럽인들의 시선에서 동양인은 희망이 없는 고국을 떠나 경제적인 목적을 위해 밤 낮 없이 일만 하는 개미로 그려지고, 그들의 대부분이 불법 체류자인 양 취급받고 있다. 이런 유럽사회에서 동양인의 인간적인 면을 이야기한 영화를 기획하고 있다. 추구하는 영화는 97년 제작한 영화<아버지>의 스타일과 맞물리 듯 주위를 살아가는 보편적인 사람들의 이야기로 가장 인간적인 감수성에 호소하여 감동을 줄 수 있는 것이다.
영화속명소
특기사항1 우리영화가 세계시장에 나갈 수 있는 길로 외국과의 합작영화를 제안한다. 특히 프랑스의 경우 아시아 영화에대한 관심이 높고 수요가 많기 때문에 우리 영화가 진출하기에 긍정적인 방향으로 주목되어 있다.그러나 아직 정책적인 차원에서 우리나라와 프랑스 사이에 영화 협정이 체결되어 있지않은 현실이기에 불리한 조건에서 영화를 공동 제작해야하는 문제점이 남아 있어 정책적인 차원에서의 해결이 시급하다.
다른사진보기
분 야1 : 제작.기획
분 야2 :
한글예명 : 곽정환
영문예명 : Kwak Jeong-Hwan
한글본명 : 곽정환
한자본명 : 郭貞煥
영문본명 : Kuak J.H
생년월일 : 1930-12-04(음)
신 장 : 170 Cm
혈 액 형 : O
성 별 : 남
현 직 : 서울특별시극장협회장
데뷔년도 : 1964
데뷔작품 : 주유천하
특기사항1 스크린 쿼터제도가 영화제작 발전에 보탬이 될 것으로 확신한다. 앞으로 우리영화의 자생력을 기르는데 있어서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본다
다른사진보기
분 야1 : 제작.기획
분 야2 :
한글예명 : 구본한
영문예명 : Koo bon-han
한글본명 : 구본한
한자본명 : 具本韓
영문본명 : Koo bon-han
생년월일 : 1967-04-05
신 장 : 170 Cm
혈 액 형 : AB
성 별 : 남
현 직 : 쿠앤씨 필름 대표 이사
데뷔년도 : 1997
데뷔작품 : 접속(투자 프로듀서)
입문배경 대학다닐때 대학 영화 연합이라는 대학써클로 인하여 시작하게 되었다. 더욱 영화에 빠지게 되어 대학은 중도 포기하고 프랑스행을 결심, 유학을 하게 되었다. 96년도에 프랑스 CLCF 석사를 마치고 귀국, 영화를 계속하게 되었다. 대학에서는 연출을 했는데 귀국해서는 프로듀서를 하게 되었다.
아끼는작품 "텔미 썸딩" 본인이 초고를 썼다고 하고 싶은 영화 이기 때문에. 4월 중순에 제작을 시작하여 추석에 개봉했다. 그리고 한국에서는 최초로 시도하는 하드고어 영화이기 때문. 믿음직스럽고 총 사령관 입장에선 굉장히 마음이 놓인다. 한마디로 드림팀이라 할 수 있다.(한석규,심은하,장윤현감독)
추구스타일 직업이 프로듀서이다 보니까 작품성보다는 상업영화를 많이 추구한다. 우선은 프로듀서는 책임감이 있어야 하기 때문에 "이영화를 만들어서 관객으로부터 외면을 당하지 않는다"는 생각을 갖고 일한다. 아무리 영화가 좋아도 관객이 보아주지 않으면 쓰레기라는 생각을 가지고 작품성이 좋아도 이영화가 상업성이 있는지 먼저 생각해보아야 한다.
영화속명소 연풍연가에서 제주도 전체가 기억에 남는다.
특기사항1 프로듀서란 직업은 자신의 꿈이나 이상을 현실화 시키려고만 하면 안된다. 자신의 신념보다는 스폰지같이 다른사람의 생각을 받아들일수도 있고 안된는 것은 확실히 말할수 있는 생각을 가져야 한다. 감독보다는 빛도 안나지만 뒤에서 일을 하고나서 나중에 작품이 흥행하면 보람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