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적십자사봉사회 덕진지구협의회(회장 라태원)는 세계적십자의 날(5월8일)을 기념하여 5월18일 덕진노인복지회관에서 “2023년 적십자의 날 기념 사랑의 짜장면 나눔행사”를 실시하였다.
이날 행사에는 대한적십자사 전북지사 권영일 사무처장과 진연동 구호복지팀장 덕진노인복지관 하갑주관장을 비롯해 관내 65세이상 500여명의 어르신께 적십자 봉사원들이 직접 정성스럽게 준비한 짜장면과 수박 떡 음료를 대접하는 등 어르신들의 행복과 건강을 기원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전주덕진공원에서 시민을 대상으로 적십자를 홍보하고 작지만 마스크와 나시소대를 나눠드리는 캠페인을 실시하였다.
라태원 덕진지구협의회장은 인사말을 통해서 “어르신들이 만수무강 하시기를 바라는 마음을 담아 이번 행사를 준비하게 됐다며 작은 정성이나마 지역 어르신들께서 건강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권영일 사무처장은 “따뜻한 마음으로 어르신들을 위한 짜장면잔치를 열어주시고 이웃사랑을 실천해주신 대한적십자사봉사회 덕진지구지구협의회 봉사원들께 감사 드린다고 하였다.
허갑주 덕진노인복지관장은 전주시 어르신들이 복지관에서 편안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본 행사에 진행함에 있어서 태평양법무법인ㆍ부천항도외과의원ㆍ임실치즈농협ㆍ동부새마을금고에서 후원하여 주셨다.
대한적십자사봉사회 전라북도협의회(회장 정하복)는 각종 재해 및 재난 시 구호 활동은 물론 평상시에도 위기가정 발굴, 관내 취약계층 연계, 매월 결연세대 방문 및 독거노인 밑반찬 지원사업 등 어려운 이웃을 위한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사회 최은영 총무부장
라태원 덕진지구협의회장 인사말
권영일 전북지사 사무처장 격려사
하갑주 덕진노인복지관장 인사말
짜장면을 맛있게 드시는 어르신들
야외에서 식사중이신 어르신들
테라스에서 웃음을 지으시며 맛있게 드시는 어르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