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합환승센터 제안서.pdf
안녕하십니까? GTX 용인역 시민모임입니다.
(1) 용인시 홈페이지 공약실천 실천계획문서등을 통해 GTX 용인역에 복합환승센터 건설 계획을 발표, 고지하고 있습니다.
현재 복합환승센터 진행 현황과 추진일정에 대해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2) GTX 용인역에 대해 광역교통시설 지정을 위한 신청을 한 바 있습니다. 그렇다면 복합환승센터를 광역복합환승센터로 짓겠다는 의미가 될 것입니다. 그럼에도 아직 아무 시설 계획이 확정되지 않았고 그냥 용역중이며 결과에 따를 것이다란 답변은 소극적이고 무책임한 교통행정입니다.
어떤 시설을 계획중인지, 이번 광역교통시설 지정 신청의 사업 범위, 경기도 및 국토부의 회신 여부, 회신 내용에 대해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복합환승센터등 공약사업을 어떤 방식으로 추진할 것인지 설명을 부탁드립니다.
(3) 현재 수도권 GTX 역사가 만들어지는 동탄, 일산, 삼성, 수서역은 복합기능을 갖춘 광역복합환승센터 계획을 발표하고 상업, 업무, 주거, 여가 문화, 관광 등 복합 기능을 갖추게 될 것입니다. 모두 1~2층의 단순한 터미널이나 환승주차장이 아닌 15~30층의 복합 건물 형태로 계획되었습니다. (첨부자료 참고할 것)
용인시 역시 타 지역의 GTX 복합환승센터에 대한 벤치마킹 후 사업 반영이 반드시 필요하다 보는데 용인시의 GTX 광역복합환승센터에 대한 의지와 구상안, GTX 개통전 복합환승센터 조기개통으로 교통 혼잡과 광역교통처리 개선에 대비할 의지가 있는지 설명해주시기 바랍니다.
(4) 최근 용인시가 발표한 언남동 뉴스테이 6500세대 건설 계획에 대해 용인시가 ‘공원과 녹지 등 얻을 것을 다 얻었다.
당초보다 더 얻어냈다. 투어를 하겠다’ 식으로 여론 홍보중입니다. 택지지구 규모인 6500세대의 아파트 추가 건설은 범 구성지역 (동백, 청덕, 구성, 언남, 마북, 보정)에는 재앙입니다. 정찬민 시장께서도 법무연수원 경찰대 부지는 현재도 난개발 지역인만큼 절대 아파트를 짓지 않겠다 공언했던 곳입니다.
약속이 지켜지지 않습니다. 용인시가 그동안 구성동 주민센터나 각 아파트 단지별 설명회를 통해 밝혔던 지역 내부 도로망 확충외에 광역교통개선대책 (1,2)과 범 구성지역 주민들이 공람의견서나 민원을 통해 제출한 교통개선안 (1~4안)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동백-구성지구 초입-뉴스테이 지구 - GTX 구성역 연계 신교통수단 (저심도 경전철 또는 트램)
2. 남북축 광역도로 신설 (43번 국도 접속)
3. 스마트 IC 신설 (동백IC, 보정IC 등 영동고속도로와 경부고속도로 IC 1개소씩)
4. 동백, 구성지역 광역버스 개선 - 스마트IC를 통한 고속도로 최단거리 접속으로 M버스 화
또 약속을 지키지 않으려 합니까?
위 4가지 개선대책은 뉴스테이 지구단위 계획 벌표전까지는 확정되어 발표되어야만 됩니다.
그렇지 못하다면 설명회때에 나온 주민들의 분노처럼 도로점거 투쟁 등 불행한 일들이 벌어질 것 입니다. 선 대책 후 추진, 즉, 광역교통개선대책 확정후에나 뉴스테이는 진행될 수 있을 것입니다.
개선대책에 대해 현재 용인시와 국토부간 합의가 되었거나 합의 예정인 상황에 대해 설명해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위 개선대책이 국토부 및 LH 공사로부터 수용되지 못할 경우 뉴스테이 사업 취소나 교통개선대책 건설비용 조달 등 용인시의 대안은 무엇인지 설명해주시기 바랍니다.
첫댓글 화이팅 입니다!!
수고 많으십니다. 응원합니다.
수고 많으십니다. 주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동참이 절실히 필요합니다.
화이팅 하십시요^^
용인 준공후 미분양도 전국 1위라지요
설상가상입니다 뉴스테이까지 더이상 못참고
믿을수도 없습니다. 우리가 힘합쳐서 만들어요
세금에다가 그것도 모자라서 우리가 받아야할 앞으로의 이익까지 착취하는 용인시는 당장
주민등앞에서 무릅꿁코 사죄해야 옳을것이다
이건 중대 사안입니다. 용인시 고발대상감 입니다
좀더 강력한 대처 부탁드립니다.
그리고 주민이 지역구를 위해 뽑아서 국민 세금으로 각출해 국회의원 본인 월급과 사무실임대료 사무직여직원 사무장 운전기사 월급까지 지출하고 있지 않나요. 본인이 목에 힘줄일이 아니죠. 낮은 자세로 겸손하게 일해야 할것입니다. 주민들위해서 일하란 말입니다.
일부 국회의원들 친척과 가족 고용 했다지요?
대한민국 어디까지 갈거니 정말? 그럼에도
눈하나 깜짝하지않고 할말 다하더라구요
국민의 채찍이 필요한 시점 입니다
강력대처 부탁드려요.
다들 동참 할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