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터 촬영
작가 : 이대희
모델 : 권예찬
작가 인터뷰
강해상(손석구)를 검거한 이후 혼자서 당차게 터널을 빠져나가는 장면을 연출하려고 하였다. 파란 하늘과 양쪽에서 비추어지는 가로등이 있는 곳에서 찍고 싶었으나 해가 금방 져서 비슷하게 촬영하지 못했고 학교 내의 차도에서 찍는데도 차가 생각보다 많이 지나가서 촬영하는데 조금 힘들었다.
촬영 장비(설정값) : SONY A550(1/100sec, F4, ISO3200, 22mm, AWB)
촬영 환경 및 소품
- 가로등이 있는 학생회관 오르막길
- 일몰 직전의 18시경
- 마석도의 체형을 커버하기 위한 두꺼운 옷들
너 납치된거야
작가 : 권예찬
모델 : 이대희, 오지훈
작가 인터뷰
초반 영화의 분위기와 주인공의 성격이 드러나는 장면을 선정하였다.
한 행에 한세트로, 첫 번째 행과 두 번째 행의 상반된 분위기를 연출하였다.
왼쪽 열에는 차량 사진을, 오른쪽 열에는 차량 내부의 상황을 동시에 연출하였다.
첫 번째 행에는 밝은 배경, 열려있는 공간, 웃는 모습을 보여주지만
두 번째 행에서는 어두운 배경, 닫혀있는 공간, 살벌한 모습으로 상반된 분위기가 느껴진다.
특히 밝은 모습을 촬영할 때는, 작중의 과자를 삼각김밥으로 변형하고 손짓을 추가하여 더 친근한 느낌, 동네 아저씨 같은 느낌을 연출하였다.
작중에서도 차 안에 들어가자마자 강해상이 돌변하며 이중성을 보여주었는데, 이 이중성을 강조하기 위해 측광을 통해 연출하였다. 또한 이러한 장면은 마치 속마음을 숨기면서 살아가는 우리들의 이중성을 보여주는 것 같다.
촬영 장비(설정값) : 삼성 NX300
1. 18mm, F/5, 1/60sec, ISO100, EXP0, NoFlash
2. 24mm, F/4, 1/50sec, ISO1600, EXP0, NoFlash
3. 24mm, F/4, 1/30sec, ISO3200, EXP0, NoFlash
4. 24mm, F/4, 1/50sec, ISO800, EXP0, NoFlash
촬영 환경 및 소품
- 학교 외부 산길(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병천면 가전리 산 57-1)
- 측광이 강한 17시경
- 은색 SUV 차량
- 차량 커튼 묘사를 위한 노란색, 하얀색 셔츠
- 작중 강해상 자켓과 유사한 등산복
취조실
작가 : 오지훈
모델 : 이대희, 우상범
작가 인터뷰
- 원작과는 다르게 어두운 공간에서 플래쉬를 활용한 그림자를 통해 취조하는 분위기를 연출하였다.
- 마석도의 큰 그림자가 유종훈의 그림자보다 크게 연출한 것이 포인트이다.
- 여분의 옷을 활용하여 강력계 형사의 큰 덩치를 구현하고자 하였다.
촬영 장비(설정값) : Canon EOS 450D (1/10sec, F4.5, ISO100)
촬영 환경 및 소품
- 담헌실학관 6층 스터디룸 (취조실 분위기 조성)
- 일몰 이후의 시간대
- 수갑을 대체할 밧줄
- 마석도의 체형을 커버하기 위한 두꺼운 옷들
최용기 사냥 이후의 강해상
작가 : 우상범
모델 : 오지훈
작가 인터뷰
모델과 태양의 위치, 구도, 색온도를 중점으로 촬영하였습니다.
원작과 달리 배경이 존재하는데요,
원작이 베트남의 광활한 밭이라면, 모작은 병천 스타일의 범죄도시를 보여줍니다.
모델의 인상이 강해서 마치 다른 영화의 등장인물 같습니다.
또한 위장크림을 이용한 혈흔 분장이 리얼함을 더해주었으며,
같이 활동하고, 차량 이동하는 동안 납치된 기분이었습니다.
촬영 장비(설정값) : SONY A550 (1/1250sec F4.5, ISO200, 20mm, 9900K, 다분할 측광)
촬영 환경 및 소품
- 병천천
- 태양 고도가 낮은 16시경
- 작중 강해상 자켓과 유사한 등산복
- 강해상의 하얀 나시 및 얼굴에 핏자국 구현을 위한 위장크림 분장
메이킹 필름
https://youtu.be/MuoW5aPgdn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