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3월 31일(월요일) 북한산 자락길 안내
북한산국립공원은 15번째 국립공원으로 북한산의 주봉인 백운봉 정상에 서면 맞은편의 깍아 지른 듯 인수봉이 서 있다. 국망봉, 노적봉 등 높은 봉우리들이 모두 발밑에 있음은 물론 도봉, 북악, 남산, 남한산, 관악산 등 멀고 가까운 산들이 모두 눈앞에 들어온다. 시계가 넓은 날에는 서쪽으로 강화도, 영종도 등 서해상의 섬들도 볼 수 있다.
이 구간은 둘레길 중 유일하게 성문을 통과하는 구간으로 대남문과 비봉능선에서 이어져 내려와 조선시대 도성과 북한산성을 연결하여 축성된 탕춘대성 암문을 지나며 유서깊은 도읍의 향기를 음미해볼만 하다. 전망대에서는 보현봉을 시작으로 비봉, 문수봉, 향로봉, 족두리봉들과 북악산이 한눈에 들어오고 이어서 중국과 티벳을 잇는 차마고도 느낌의 짧은 북한산 차마고도를 지나게 된다.
☞ 산행일시 : 2025년 3월 31일 월요일 오전 11시 정각 : 시간엄수
☞ 만나는곳 : 녹번역 2번 출구
☞ 산행코스 : 녹번역 - 북한산 자락길 - 옥천암 - 서대문이음길 - 홍제역
☞ 산행시간 : 3시간 전,후
☞ 산행회비 : 후원금 1,000원
☞ 산행신청 : 글쓰기로 올려주세요
☞ 준비물 : 간편식, 간식, 식수, 산행복장 및 장비
☞ 연락처 : 한명 (010-5341-8140)
* 산행참석자 준수사항
☞ 평일 산사랑은 등산을 취미로 하는 동호인 모임으로서 순수 비영리 산악회 입니다.
☞ 산행중 발생하는 안전사고는 각자 개인책임입니다.
☞ 본 산악회에서는 일체의 민.형사상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개인적으로 상해보험가입 후 참여를 적극 권합니다.
☞ 약속시간은 산행예절의 기본입니다. 만남의 시간은 꼭 지켜 주세요.
☞ 산행 중에는 산행대장의 통제에 따라야 하며 일체의 개별행동은 금 합니다.
☞ 산행코스는 당일 사정에 따라 바뀔 수도 있읍니다.
☞ 산행고수님은 당일 산행참여자의 수준에 따라 초심자를 배려하는 미덕을 부탁드립니다.
☞ 산행대장의 연락처를 꼭 숙지하고 오세요.
☞ 산행 후 뒷풀이는 원하는 분에 한하며 경비는 1/N 입니다.
그러므로 윗글에 동의 하시는 회원님들만 참여 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