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남양주 동부 번영회 가정의 달 5월 범시민적 효행사상과 경로효친
全建柱 記者 기사
2008/05/12 00:23 http://blog.naver.com/chonchu/110030972683 |
남양주 동부 번영회 가정의 달 5월 범시민적 효행사상과 경로효친
남양주 동부 번영회(회장 남궁 완)는 지난10일 가정의 달 5월을 맞이하여 범시민적 효행사상과 경로효친을 널리 앙양시키고자 남양주공고 실내 체육관에서 관내 어르신 8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7회 효도큰 잔치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서 신낙균.최재성 국회의원.관내 도의원.시의원 기관단체장.월산,답내.구암.금남13개리 이장.부녀회장단등이 참석하여 어버이 은혜와 웃어른을 공경하는 기풍을 조성하고 우리의 전통적 미풍양속인 효 사상을 계승발전 시키기위해 제1부 식전행사와 어버이의 날 분위기 조성을 위해 카네이션을 달아주며 제2부 축하공연 순으로 진행 되었다.
남궁회장은 인사말에서 요즘 사람들은 받는것만 좋아하고 주는데 인색하다며 우리어버이들의 조건없는 사랑이 어느때보다도 소중하게 느껴지며 .우리나라가 세계적인 위상을 드높일 수 있었던 것은 여러 어르신들께서 한국경제와 자식들을 위해 희생하신 결과”라며 “어르신들 모두에게 감사하는 마음을 가지고 효를 중시하는 사회 풍토 조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했다.
또 남궁회장은 이자리는 오직 자식하나만을 바라보며 평생 애쓰신 어르신들에게 고마운 마음을 전하기위해 이날효도 큰잔치를 만련하였다고말했다.
이날 축하공연으로는 화도복지회관 스포츠댄스(지도 김은숙)팀이나와 신나는 자이브댄스를 연출하였으며 김화자 선생의 경기민요등 8개 단체가 참여해 어르신들을 위한 즐거운 공연을 이어나갔다.
특히 이날 행사를위해 동부번영회가 중국길림성 장춘 아리랑공연단 14명을 초청하여 우리 민족의 얼을담은 백두산 하늘아래사는 민족의 자랑을 길이길이 전하는 북소리.반갑습니다.나의아리랑.쓰리랑.금강산타령.꽃바람등을공연하여 공연단과 이날의 모든 어르신들 참석자등 모두하나로 어우러져 신명나는 하루가되었다.
한편, 이날 동부번영회원들은 행사장을 찾은 어르신들께 감사의 마음을 담은 카네이션이 전달됐으며, 푸짐한 부페식 무료 식사와 떡, 과일, 음료 등의 간식이 제공됐다.(전건주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