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저자 : 김선미
출판사 : 무한 2012.08.23
▶ 책 소개
대한민국 100만 명의 맘들에게 위로를 준 하은맘이 공개하는 날 것 그대로의 육아 지침!
지랄발랄 하은맘의『불량육아』. 그동안 저자가 블로그에 공개했던 글들을 모아 엮은 책으로 욕과 비속어가 난무하는 펄떡이는 육아 현장의 생생함을 그대로 느낄 수 있다. 현실적인 육아서이자 엄마 개발서인 이 책은 남들이 뛴다고 목적지도 모른 채 같이 뛰어가는 혼란스러운 엄마들, 불안해하는 엄마들, 고민하는 엄마들에게 정답을 알려주고, 진정시켜주고, 결정하게 해주는 다양한 지침들을 전해준다. 엄마가 영어로 말해줘야 하고, 영어책을 구연동화 하듯 읽어주는 등 평범한 엄마들이 하기 힘든 일들이 아닌 영어를 노출해줘 아이가 스스로 영어를 즐길 수 있도록 도와주는 방법을 이야기한다. 또 아이에게 책이 공기가 되고 독서가 물 마시기가 될 수 있었던 방법을 공개하며 취할 건 취하고, 버릴 건 버리고, 할 만 한 건 그날 바로 실행에 옮겨 아이와 엄마 모두 행복해질 수 있도록 이끌어준다.
[인터넷 교보문고 제공]
▶ 목차
프롤로그 괜찮아, 쫄지마. 언니가 있잖아!
PART 01 하버드대 변명학부 합리화과에 재학 중인 머절맘들에게
PART 02 영어 때문에 돌아버리겠지?
PART 03 시작은 온몸으로 끝은 발로 하는 책육아
PART 04 신발 신으면 돈지랄, 컴퓨터 키면 시간지랄
첫댓글 책육아,,,, 좋은건지 알면서도 실생활에서 잘 안되는... 특히 영어?? 아무리 콩글리시로 읽어주라해도 자신이 없는 맘... 영어dvd를 틀면 '영어 시른데..' 라고 말해 버리는 공주.. 환경을 만들어주라는데.. 책속에 묻혀있는 아이?? 책과 노는 아이?? 아직은... 밖에서 뛰어놀고 싶은게 나인데.. ㅋㅋ 엄마가 이러니 책육아가 되겠냐고용~~ 그래두 반성하며 울 공주들 엉덩이 통통 해주며 하루 1~2권씩은 읽어줘야겠네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