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로이시역을 출발한 후 열차는 계속 목적지인 히토요시를 향해 달립니다.
[사진 315] 승강구 주변에 있는 등입니다.
[사진 316] SL 히토요시 객차의 승강구는 버스처럼 문이 접히며 개폐되는 구조입니다.
[사진 317] SL 히토요시는 커튼 대신 돗자리를 차창의 햇볕 가리개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히토요시역 도착 후 바로 유노마에선을 타면 점심을 먹을 시간이 없기 때문에 SL 히토요시 차내판매 에키벤인 오곳츠 벤토를 사서 먹었습니다.
SL 히토요시 차내에선 2종류의 에키벤을 판매하는데 저희가 먹은 오곳츠 벤토(주먹밥/500엔)(JR 큐슈 페이지링크)과 밤 모양의 용기에 담겨 나오는 쿠리메시(밤밥/900엔)(JR 큐슈 페이지링크)입니다.
[사진 318] 오곳츠 벤토의 겉포장입니다. 종이띠에는 도시락의 이름과 히토요시역 남쪽에 있는 아오이아소신사의 모습이 인쇄되어 있습니다.
[사진 319] 종이띠의 왼쪽 부분입니다.
[사진 320] 종이띠의 오른쪽 부분입니다. '히토요시 명물'이라고 씌어 있군요.
종이띠와 그 밑의 포장(정확히 뭔지는 모르겠는데 큰 잎입니다.)을 벗기자 내용물이 나옵니다.
내용물은 주먹밥 두 개(하나는 팥이 들어간 찰밥이고 하나는 일반적인 주먹밥입니다)와 집어먹을 수 있는 반찬 몇 가지(단무지, 계란말이, 당근절임, 버섯절임, 생선튀김 등)입니다.
[사진 321] 주먹밥입니다. 단무지 왼쪽이 팥찰밥이고 오른쪽이 그냥 주먹밥입니다. 그냥 주먹밥의 중심부에는 우메보시 하나가 박혀있습니다.
[사진 322] 반찬들입니다.
주먹밥을 먹던 중 잇쇼치역에 정차합니다. 이곳에서는 교행없이 무려 10분간 정차합니다. 야츠시로역과 달리 쿠마모토행도 10분간 정차합니다.
[사진 323] 잇쇼치역 역사입니다.
[사진 324] 잇쇼치역의 주 수입원(?) 안내입니다. 역명의 한자들을 이용해 '승리를 위해 꾸준히 노력하면 땅(지혜)의 신이 응원합니다'라는 문구로 기념입장권을 팝니다(160엔).
이 외에도 히사츠선의 마사키(真幸)역까지의 승차권은 이것보다 좀 더 많은 의미를 담아서(이건 사지 않아서 정확히 문구가 기억이 안나는군요;;) 기념승차권을 팝니다(890엔이었던 걸로 기억합니다).
[사진 325] 잇쇼치역의 역명판입니다.
[사진 326] 플랫폼의 잇쇼치역 역명판(다른 버전)입니다.
열차는 잇쇼치역을 출발하고 후식으로 바닐라 아이스크림을 사먹었습니다. 이 아이스크림은 SL 히토요시뿐만 아니라 나중에 탔던 다른 특급열차에서도 차내판매를 하더군요. 가격은 300엔입니다.
[사진 327] 타카치호목장 바닐라아이스크림입니다. 미야자키현 타카치호고원의 목장에서 생산된 우유로 만들었다고 합니다.
[사진 328] 아이스크림의 성분 및 용량(120ml)표시입니다.
열차는 어느새 와타리역을 지나 종착역인 히토요시역을 눈앞에 두고 있습니다.
[사진 329] 와타리역 승강장의 역명판입니다.
와타리역을 지난 뒤 10분만에 SL 히토요시가 히토요시역 1번 승강장(역사측)에 도착합니다.
[사진 330] 히토요시역의 역명판입니다.
[사진 331] 일본 3대 차창여행의 안내입니다.
[사진 332] 승차기념도장 및 SL히토요시 검표인이 찍힌 지정석권입니다.
[사진 333] 차내에 준비되어있는 기념승차증의 뒷면에 승차기념 스탬프를 찍은 모습입니다.
[사진 334] 기념승차증의 앞면입니다.
[사진 335] 차창에서 볼 수 있는 선로변 풍경과 명소 안내입니다. 운행 중 객실 승무원이 나눠줍니다.
[사진 336] 히토요시역 1번 승강장에 도착 후 증기를 내뿜고 있는 SL 히토요시입니다.
[사진 337] 히토요시-요시마츠간을 운행하는 관광열차 이사부로호의 승강장이라는 안내입니다.(2/3번 승강장). 요시마츠에서 히토요시로 오는편은 신페이호입니다. 하루 2왕복 운행.
안내판 아래의 벤치에는 한 학생(고등학생으로 추정)이 앉아서 쉬고 있군요.
[사진 338] 키하 31계 디젤동차의 선두부입니다. 차량번호는 키하 31-17. 보통열차로 원맨운전(1인승무)라는 안내가 되어있군요.
이 열차는 12시 37분 야츠시로행 보통열차로 히토요시를 출발합니다.
[사진 339] 위 차량의 소속 및 정원 안내입니다. 쿠마모토철도사업부 소속으로 정원은 98명.
[사진 340] 측면에 있는 행선판입니다. 히토요시-야츠시로간을 왕복운행합니다.
[사진 341] 차량의 중량 및 소유, 제작사 정보입니다. 키하 31계로 자체중량 29.8톤, 적재(만차일듯)시 환산량수 3.5량, 공차시 3.0량. 큐슈여객철도 소유, 후지중공업 제작.
코쿠라종합차량센터에서 헤이세이 17년(2005년) 12월 및 22년(2010년) 4월에 전반검수를 마쳤다는 표시도 있습니다.
종착 후 증기기관차가 전차대에서 열차 방향을 돌린다는 방송이 나왔지만 유노마에선 탑승을 위해 쿠마가와 철도의 승강장으로 가는 계단을 올라갑니다.
[사진 342] 연결통로에 있는 쿠마가와철도 유노마에방면 승강장 안내입니다.
유노마에선은 다음 편에서 이어집니다.
첫댓글 336번 사진을 보면, SL 선두부분이 상당히 멋있게 나온듯 합니다. 돗자리로 창문을 가린다는 것도 인상적입니다. ㅎㅎ
증기기관차가 크고 길다보니 최대한 뒤로 물러서서 찍었는데도 저게 한계더군요(더 뒤로 갔으면 아마 선로에 떨어졌을 겁니다;;). 돗자리발로 창문을 가리는 것도 인상적이었습니다.
전차대에 증기기관차가 올라가 있는 걸 보고 싶었는데... 아쉽네요.
아쉽긴 한데 별 수 없었습니다;;
님의 역명판 사진 촬영하신 것이 이렇게 현저하게 깨끗하고도 화보처럼 나오는지 매우 신기합니다.
게다가 구마모토현이 의외로 온천 지역이 많지 않기로 유명한데 히토요시 온천이 있다는 것을 처음 알았습니다.
역전온천 탐사가 주전공인 저도 이 지역을 반드시 다녀와야 겠다는 의욕도 생깁니다.
히토요시를 타고 있으면서 성취감에 뿌듯해하며, 하나라도 놓치시지 않으려고 노력하신 흔적들이 보입니다.
1. 일단 게시판에야 1024*768로 올라오지만 원본은 2560*1920사이즈 사진이라 가능한거 같습니다.
2. 정작 이번 여행에서 온천은 유후인역 족욕탕;; 이용이 유일했네요...
3. 사실 중복사진도 찾으면 어느 정도는 나올겁니다;; 그정도로 웬만한건 한번씩 찍긴 했군요.
유랑기 잘 보고 갑니다...^^
감사합니다^^
저도 잘 보고 갑니다...^*^;
감사합니다^^
며칠새 여행기가 많이 올라와 있네요.저도 전에 온천이 유명한 히토요시를 가 본 적은 있습니다만
증기기관차는 시간대가 맞지않아서 타보지 못했습니다. SL히토요시를 잘 보여 주셔서 고맙습니다.계속 잘보고 갑니다.
증기기관차는 하루 왕복 1편성만 운행하는데다가 방학기간 아니면 주말에만 운행하고 3량 편성이니 예약도 일이더군요;; 어쨌든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