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강의 북쪽 산줄기를 모두 섭렵(涉獵)하다
-엄청 무더운 날씨에 신한북정맥 제2구간(오산리 56번 도로~오두산)을 걷다-
-일시 : 2012년 8월 12일(일) 06:25분~13:05분(조중식 각 10분 포함 6시간 40분 소요 : 빠른 속도)
-한북정맥 종주지기 12명과 Guest 한 분(농주와 흰머리님, 산그리메, Guest로 늘 참석하던 피터님도 결산)
-이동로 및 등산경로 : 구미 복개천 출발(02:58분)-경부고속도로-중부내륙고속도-영동고속도-중부선 이천휴게소에 쉬어감-서울외곽고속도 양주에서 진출- 오산리 56번 도로(영산수련원)에 도착(06:17분)-등산시작(06:25분)-78번 국도(07:25번)-헬기장(07:30분)-육군 3056부대 정문(08:16분)-1번국도(경의선철로)(08:26분)-다락고개(대전차장애물)(08:35분)-파주예비군훈련장 입구(월계단, 청사문화의요람 안내판)(08:38분)-예비군 훈련장 돌격선 목표탈취 표적(08:56분)-118봉(08:57분)-각개전투훈련장 통제타워(08:59분)-정상 1.7km이정표(09:11분)-헬기장 및 산불감시초소(09:30분)-월롱산(218.5m)(09:36분)-포장도로(대전차장애물)(10:05분)-파주물류센터 삼거리(21번도로)(10:44분)-54.3m삼각점(11:51분)*중식(12:00분~10분)-바구니고개(2차선포장도로)(12:40분)-보현산-동화경모공원묘지(12:52분)-등산끝(동화경모공원묘지 정문(13:05분)-늘 앞서가던 장막골과 산신령님의 알바로 택시를 타고 올 때까지 파주 어린이 놀이터에서 대기하다가(30여분) 파주시 금촌으로 이동 후 목욕과 식사를 마치고 금촌 출발(16:20분)-서울외곽순환고속도 양주에서 진입(16:49분)-만남의 광장 휴식(17:17~27분)-구미나들목 진출(19:55분)-복개천 도착(20:05분)-아파트 도착(20:20분)
-신한북 1구간은 제주도 여행 관계로 불참했다. 아쉽지만 다음에 보충하기로 하고 2구간만 참가하게 된다.
-한북정맥은 지난 3월 25일에 시작하여 총 10회에 걸쳐 막을 내리게 된다. 너무 힘들었고, 아울러 아름다운 추억도 많았다.
-신한북 2구간은 무더운 날씨에 그리고 높은 산줄기가 없어 마루금을 잇기가 엄청 힘이 든다. 다시 말해서 쉽게 마루금이 들어나지 않고 그리고 마루금이 개발로 실종된 곳이 많아서이다.
-지금까지 폭염이 이어지다가 비가 내린다는 예보가 있고, 인터넷의 기상예보는 오후 3시 이후부터 비가 내린다고 한다. 비가 오기 직전이라 더 무덥다.
-오늘 구간 거리도 자그마치 22.5km에 날씨마져 너무 무더워 131고지를 점령하고 나머지 구간은 생략하기로 한다.
-생략구간은 파주의 신도시 개발로 마루금이 거의 실종된 곳이 많고 그리고 너무 힘들어서 동화경모공원으로 탈출하여 등산을 끝낸다.
-날씨가 조금만 덜 더워도 그리고 마루금이 살아 있었더라면 오두산 정상에 올라 임진강과 한강이 만나서 다시 더 큰 한강으로 흐르는 남북의 물과 이북 땅도 볼 수 있었는데 아쉽지만 어쩔 수 없었다.
-오늘로 한강 북쪽의 모든 산줄기는 섭렵을 한다. 수피령에서 아이젠을 하고 쌓인 눈을 헤치면 시작한 한북정맥, 여러가지 에피소드도 많았고 그리고 고생도 엄청 많이 했다.
-다음 한남의 아름다운 추억을 쌓기 위해서 8월의 마지막 주는 금오산을 등산하고 9월 2주차 한남정맥을 시작하기로 한다.
-아무튼 한북정맥의 국망봉(2012년 4월 8일, 두 번째 산행)을 오를 때 쌓인 눈을 녹이고 솟아오른 노란 복수초의 아름다움을 새기면서 한북정맥의 종주기를 마친다.
국망봉에 이르는 한북정맥 제2구간의 추억(2012년 4월 8일자 사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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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망봉 직전에 복수초가 군락을 이루고 있는데 이 높은 곳에 복수초가 그리고 눈을 뚫고 꽃을 피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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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행 30년 만에 처음보는 군락지입니다. 복수초는 바깥 외기 보다 온도가 3도가 더 높다. 그렇기 때문에 눈을 녹일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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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곳에서 출발을 한다. 파주 오산지방 산업단지 내 영산수련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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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침에 해가 떠 오르고, 신한북의 1구간의 산줄기가 안개에 쌓여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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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랑은 오래 참고 사랑은 온유하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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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8번 도로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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헬기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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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056부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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육군3056부대 정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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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의선 철로를 타 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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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로 위는 1번 국도(통일로)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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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락고개의 대전차장애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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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주시의 예비군 훈련장 입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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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른쪽으로 나아가면 예비군 훈련장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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월계단, 청사문화의 요람 - 어떤 곳인지 궁금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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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과거 육군 제1하사관학교 교관 생활이 떠 오른다. - 육군 제1하사관학교에서 각개전투 교관을 한 적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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각개전투 통제 타워 - 각개전투는 신병들이 가장 힘들어 하는 훈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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월롱산 정상이 1.7k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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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탑을 따라가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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헬기장과 산불감시초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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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 최고봉입니다. 월롱산 218.5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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월롱산을 찍고 되돌아가서 임도로 내려서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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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곳 파주는 어디를 가나 이런 대전차장애물을 쉽게 볼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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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곳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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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주 동화경모공원입니다. 규모가 엄청 큽니다. 주로 이북 5도민들의 묘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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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원묘지로 하산을 했습니다.
이하 사진은 도전키 장종수님이 자유산악회 카페에 올린 사진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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