칠보지맥(낙동) 칠보지맥(칠보지맥 분기점=>칠보산=>남대천/동해바다 합수점)
부뜰이(윤종국) 추천 0 조회 160 24.04.04 05:11 댓글 10

• 24.04.04 08:52

첫댓글 칠보지맥 완성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잡목도 많고 띠지도 주워주시고 얼마안남은 지맥길 열열히 응원합니다
    화이팅입니다 ~~~~

• 작성자 24.04.04 10:23

잔두목이부터 칠보산까지는 된비알 연속이었구요.
    담날은 오르내림은 쎄지 않았지만 처음부터 끝까지 거의 가시잡목 이었네요.
    짧으면서도 옹골찬 지맥 이었습니다.

차량회수하느라 애먹은 걸 생각하면 오지도 그런 오지가 없었습니다.

• 24.04.04 17:25

부뜰이천왕봉운영자님!
    미뤄두었던 칠보지맥 졸업을 축하드립니다.^^

뚜벅이는 분기점 들어가는 교통도 그렇고
    합수점에서 빠져나오는 교통도 만만하지 않을것 같네요.

오가는 거리가 있어서 거리는 짧아도 하루에 끝내는 지맥이 아니로군요.
    지맥을 하지 않으면 이런 곳에 가볼 이유가 없을것 같습니다.

늦게 시작해서 중간에 하룻밤 비박하고 아침 일찍 출발해서 일찍 끝내야 하네요.
    두분 수고 많으셨습니다. 주말에 뵐께요~^^

• 작성자 24.04.05 09:18

영양 울진은 오지중에 오지입니다.
    기산리 마을은 대형보스가 들어갈 수 있는 길이 아니었습니다.
    정맥꾼들이 지역 용달차를 이용하잖아요.
    지도에는 버젓이 도로번호가 있는데 가서보면 비포장 임도가 있더라구요.
    칠갑산님은 자차를이용 했다는데 차량회수를 어떻게했나 모르겠습니다.
    그래도 지맥꾼들은 가야하는 곳입니다.

날머리에선 택시를 콜하면 괜찮을거 같습니다.

• 24.04.04 20:03

운영자님 내외분 고생 하셨습니다
    칠보지맥은 대전 보만식계 팀하고 산행을 하였는데
    칠보지맥 시작부터 암석구간 내리막길을 해매며 이어 칠보산 오름길은 길을 찾지못해 힘들게 오른며 칠보산 정상을 맞이하게 되는 기뿜을 만끽했던 시절이 아련히 추억으로 닥아 오내요
    운영자님 내외분 그래도 꾸준히 오손도손 산행 하시는 모습이 존경 스럽습니다
    항상 건강 잘 살피시며 남은지맥 마무리 하시기을 발원드립니다
    운영자님 산행기에 추억을 뒤색입니다
    감사 합니다~

• 작성자 24.04.05 09:30

분기점에서 내려가는 걸 걱정했는데요
    우려했던거 보다 쉽게 내려설 수 있었습니다.
    이후로 길은 좋았지만 잔두목이를 지나면서 칠보산까지 오르내림이 빡쎄지데요.
    그 후론 괜찮았고요.
    다음날은 처음부터 끝까지 가시잡목이 심했습니다.
    격려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24.04.07 20:00

칠보지맥 분기점으로 오르는 곳이 마땅치 않는 곳이지요
    벌써 저희들은 4년전에 마무리 했지만 쉽지 않은 지맥 이었서요
    임도를 굽이굽이 돌아서 윗삼승령 낙동정맥 산줄기에 도착하여 쉽게 접근 했지요
    그러나 날머리 덕인고개에서 다시 차를 회수하려 갈때는 반대 방향으로 올라 갔지요
    어두워서 세명이 차에 탓지만 산길을 굽이굽이 돌아서 무섭기도 했습니다
    그래도 한번에 한개를 마치고 가니 잘 줄어드는것 같습니다
    담 지맥 금장지맥도 만만치 않는 지맥 입니다
    늘 안산 즐산 하시고 저는 마친 지맥이라 대구지맥클럽에서도 도움이 될것 같습니다
    저도 아직 미답지는 부뜰이님 많이 포스팅 하고 갑니다
    은근히 서로 하지 않은 지맥을 바꾸어 하는것 같습니다^)^

• 작성자 24.04.07 09:11

아랫삼승령까지 차만 올리면 산행은 쉽지요.
    산행후에 차량회수를 할려니 거리가 80km나 되네요.
    물론 산길 임도가 있기는 하지만 진짜 무섭고 위험해서 다닐 곳이 못됩니다.
    그래도 가야 하는 곳이니 어쩌겠어요.
    이제 이보다 더 여려운 곳이 없었으면 좋겠습니다.
    얼마 남지 않은 지맥 끝까지 잘 가 봅시다.

• 24.04.12 09:39

영양, 울진쪽의 칠보지맥을 다녀오셨군요.
    칠보지맥 마무리를 축하드립니다.
    동해안 쪽으로 거리도 먼 곳인데 마무리하시느라 수고많으셨습니다.
    언젠가 지날때 많은 도움이 되겠군요.
    얼마 남지 않은 지맥길 안전산행하시길 기대합니다.

• 작성자 24.04.16 18:34

첫 구간에 들머리 들어가기가 좀 그렇구요.
    산길은 여느 지맥길이나 별반 차이는 없습니다.
    자차를 이용하면 차량회수가 어렵습니다.
    좌우지간 오고가는 교통편이 안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