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차소스 안심 라이스페이퍼말이
돼지고기 안심 부위는 지방이 거의 없는 살코기로 구성되어 있다. 돼지고기의 붉은 살코기는 황사 등으로 인해 인체에 흡수된 중금속을 해독하는 작용을 한다. 특히 위에 남아 있는 중금속을 배출시켜줌으로써 튼튼한 위장을 만들어준다. 녹차 잎에는 식이섬유가 다량 함유되어 있어 장내 발암물질과 유해물질을 흡착해서 배출시킨다. 또한 강력한 항산화 작용을 하는 카테킨이 들어 있어 우리 몸의 독소를 신속히 배출시킨다. 이외에도 항암작용, 살균작용, 혈당 수치 조절, 콜레스테롤 저하 기능이 있다.
돼지고기(안심) 300g, 노랑 파프리카·주황 파프리카 1개씩, 초록 피망·붉은 피망 1개씩, 배 ¼개, 녹차잎 2큰술, 라이스페이퍼 적당량
돼지고기 양념 간장 2큰술, 설탕·다진 파 1큰술씩, 다진 마늘·참기름 ½큰술씩, 깨소금·후춧가루 약간씩
녹차 소스 올리브유 4큰술, 식초 2큰술, 설탕 1큰술, 가루녹차 2작은술, 소금 1작은술, 다진 녹차잎 약간
1 돼지고기는 7~8cm 길이로 채썰어 분량의 양념을 넣고 팬에 볶아 식힌다.
2 파프리카, 피망, 배는 5cm 길이로 곱게 채썰어 찬물에 담갔다 건진다.
3 소스에 넣을 녹차잎을 미지근한 물에 담갔다 꼭 짠 뒤 나머지 재료를 섞어 녹차 소스를 만든다.
4 접시에 채썬 재료와 녹차잎을 가지런히 담고 라이스페이퍼, 따뜻한 물, 소스와 함께 서빙한다.
5 라이스페이퍼를 따뜻한 물에 담가 부드러워지면 채썬 재료와 녹차잎을 넣고 돌돌 말아 소스에 찍어 먹는다.
첫댓글 아휴 먹고 싶당 죠 우에있는거 다먹으면 배속은 어케될까요 ㅋㅋㅋ
배속은 좋아야단이쥬...ㅎㅎㅎ
좋은 글이네요 먼지먹으면 인차 돼지고기 먹어야짐
그것도 삼겹살..먼지 있는날 인정세계님께 전화해야지...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