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십니까! P.K-Enertech 최 성은
입니다
오늘은 참으로 정말 걸리지 어려운 골치아픈 고장을
게시해 봅니다
차종:그랜드 카니발
2006
현상:주행중 정차시
시동꺼짐 또는 엔진 흔들림과 아이들링시 시동꺼짐
원인:ECU접속 커넥터
불량
주행거리:아래와
같음
입고전
교환품목:TDC센서,CKP,연료인젝터 리필드제품,연료고압펌프신품2회
인젝터
하니스,연료필터컴플리트,프라이밍펌프,
위차량은 122,500km주행거리에 엔진이 흔들리는
현상과 아이들시 주차상태에서
갑자기 시동꺼짐과 간헐적인 노킹음발생으로 모
지정업체에서 3일간 대차후
수리중에 위 열거한 품목을 교환후에도 동일 현상으로
본인에게 의뢰되었습니다
위의1번처럼 우선 GDS로 측정중에 우측의2번처럼
동시에 스캐너를 엔진룸에
연결하면 어찌될까? 하는 생각에 기냥 삽입해
봅니다
위처럼 양측 점검 커넥터에 단자를 삽입하면 양쪽
데이터를 볼수가 없군요
그냥 참조만 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위처럼 연료필터,프라이밍펌프 신품으로
교환되어있습니다
인젝터 하니스도 교환되어 있고 거의 모든 부품이
교환되어 있는데 난 뭘할수
있을까요!!!머리만 더 복잡해 지는거
맞습니다
위처럼 LCR메터를 사용하여 인젝터 코일의 저항과
인덕턴스를 측정하였으나
뭐가뭔지 잘몰르겠군요
위데이터를 보시면 인렛미터링밸브 데이터가 과다합니다
일반적으로 WGT에서는
35%대를 유지해야 하는데 10%대를 오버하니 ECU는
못참겠다 하곤 시동을 꺼
버리는것 같습니다
위와 같이 전 작업자가 거의 모든 계통을 교환 하였으니
ECU를 교환하려고
덤벼보았습니다
우선 ECU는 동일부번의 ECU를 장착한 차량을
수배하여 옆에놓고 작업해 봅니다
고장차량에 다른차량에서 ECU를 탈거전에 ECU중립화를
선행합니다
그래야 고장차량에 장착후 입력이 제대로 먹힐수가 있지요
그런데---
이모빌이 인식이 안되는것이다 우와 미쳐
!!!
몇번을 해봐도 이모가 다가와 주질 않는다
젠장!!!해두해두 안되어 이곳저곳
전화하구 이리저리 해보구 아시지요?
어떤지---
결국은 접불이라는 생각을 갖게 되고
---
위처럼 ECU커넥터 눌루면서 조금 당겨보니 데이터가
그래도 좀 쓸만하게
나옵니다 이후 엔진 전체 배선 교환하기로 하고 종료하여
봅니다
P.K-Enertech
010-8514-2102 최 성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