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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화기 고장과 수리
기화기 고장시에 나타나는 여러가지 현상은 이렇습니다 1.연비가 많이 떨어진다. -농후하게 들어갈때,다이아프램 고착,기화를 원활히 못시킬때 2.차량의 힘이 딸린다. -농후나 희박하게 들어갈때, 다이아프램이 파손되었을때, 압력이 안맞을때 3.겨울철 시동불량 -온수,수온센서 불량,다이아프램 파손 4.운행중 시동꺼짐 -연료 농후나 희박 5.역화 -플러그/점화코일 노후,공기량 부족
연료계통에 문제가 생겼을시에는 시동성이 안 좋을수 있습니다. 연료계통라인의 문제점은 1.탱크-겨울철 가스충전소의 프로판 비율에 따라 압력 및 온도 때문에 2.동관-파이프 중간에 꺽여 있다거나 이음새 누수 3.전자더블(차단기) -필터의 막힘이나 코일의 이상으로 차단기가 열리거나 닫힌 상태(시동 안걸림)로 고장났을시 4.기화기-다이아프램의 고착으로(타르, 이물질로인한)재 역할을 못하거나 파손된 경우 가스를 기화시키기 위한 온수의 온도가 낮을때 (특히 겨울철에 히타사용시) 5.연료계통의 각종호스의 누수등,,여러가지 이유와 현상이 일어납니다.
LPG 차량은 시동지연과 관련하여 기화기가 많은 부분을 차지합니다, 보통 3년이 넘었다면 LPG차량 수리전문점에서 점검을 받아보시고 승용차 상태에 따라 수리 또는 교환 조치하시면 됩니다. 전자식 기화기라고 해도 수리 가능한 것과 불가능한 것이 있습니다. 기화기에 보시면 영문으로 터보(TURBO) ,CCI 라고 되어 있는것은 수리킷트가 공급되어 수리가 가능하고요. 제인의 피닉스(PHOENIX)기화기는 부품중단으로 수리가 불가능하나 터보기화기와 모양과 부품위치가 동일하여 신품으로 교체하시면 됩니다 (터보기화기와 피닉스기화기는 다이아프램 위치가 맞지 않음)
기화기를 수리 하실때에는 다이아프램 2~3장뿐 아니라 1,2 차 밸브시트 까지 같이 교환하시고 다이아프램 2~3장만 교환한다고 해서 수리되는것이 아니며 1,2차 밸브 시트 까지 함께 교환 한 후에 일차 압력 볼트를 풀고 LPG배관 연결하는 곳에다가 에어를 불어 넣고 나서 기화기에서 에어가 새는지 부터 확인해야 합니다 어느정도 연식이 되었다면 제일 좋은것은 새 부품으로 교체를 하시거나 아니면 상태 좋은 중고로 교환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재생의 경우는 겉으로 판단하기에는 좋아 보이나 의외로 수명이 짧고 불량율이 많은 편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