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나에게 맞는 퍼터를 찾아라! |
스코어를 결정짓는 퍼팅.
작은 움직임 하나에 공든 탑이 순식간에 무너지기도 한다. 상대를 알고 나를 알면 백번 싸워도 위태롭지 않다는 의미로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지피지기 백전백승’과 같은 의미라 할 수 있을 것이다. 나이키 골프의 ‘유니타이즈드 레오 퍼터(Unitized Leo Putter)’는 퍼터 헤드부터 그립까지 이음새가 없이 하나로 되어 있어 퍼팅 시 타구감을 헤드부터 손까지 끊어짐 없이 매우 정확하게 전달해 주어 거리에 대한 컨트롤 능력을 향상시켜 준다. 나이키 골프의 유니타이즈드 퍼터는 티엠포(Tiempo), 레트로(Retro), 네오(Neo) 그리고 테크노(Techno) 4가지 종류로 구성되어 헤드 모양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페이트 인서트에 기존 AGSI 퍼터에서 진화한 AGSI+를 채용하여 임팩트 직후부터 볼의 부드러운 순회전을 실현하였다. 특히 MWT 시스템을 탑재하여 2가지 웨이트 카트리지를 교환하여 그린 컨디션에 맞는 무게조절이 가능하다. 퍼팅 시 볼은 폴리머로 채워진 퍼터 페이스에 닿게 되는데 이때 폴리머는 볼의 역회전을 감소시키고 스피드 조절과 방향의 안정성을 최적화시킨다. 그 결과 골퍼가 원하는 퍼팅이 이루어지게 된다. 믿을 수 없는 터치감과 함께 퍼팅 시 골퍼에게 정확한 피드백을 주는 것을 가능하게 해 주며, 특허 받은 새로운 밀링 처리 공법은 정밀한 가공을 위한 바디의 밀링 공법과 퍼팅 시 공을 최대한 앞으로 빨리 구르게 하여 원하고자 하는 방향으로 정확히 공을 굴릴 수 있도록 하기 위한 새로운 패턴의 밀링 공법이 적용되었다. 블랙시리즈 퍼터에 새롭게 적용된 깊게 파인 호젤과 1025의 카본 바디에 우레탄 인서트가 있는 텅스텐 프랜지로 인해 무게중심이 매우 낮고 깊게 위치하여 이 또한 공이 더 빨리, 더 정확히 구를 수 있도록 도와준다. 2볼 퍼터의 원형 정렬 디스크를 선형으로 변형시켜 더욱 쉽게 정렬을 도와주며, 정확성이 23% 이상 향상되어 골퍼가 원하는 방향으로 공을 정확히 굴러 갈 수 있도록 도와준다. 화이트 핫 XG 퍼터의 인서트는 오디세이 제품 중 가장 소프트한 느낌의 인서트를 가지고 있으며, 고탄성의 고무재질로 되어 있어 터치감이 크게 향상되었고, 우레탄 커버로 인해 아주 소프트한 타구감을 만들어 낸다. 퍼팅 라인이 곧게 나가는 것에 방해를 받거나 퍼팅 자세가 일정하지 않은 골퍼들에게 큰 도움을 주도록 디자인되었다. 대부분의 골퍼들은 스윙 패쓰나 자신의 어드레스 자세를 조절하는 것으로 효과적인 퍼팅을 기대하지만, 그것이 오히려 일관되지 않은 퍼팅과 볼에 사이드 스핀을 더하는 결과를 초래한다. 듀얼 액시스 얼라인먼트 기술은 골퍼들로 하여금 손이 제자리에 놓여있지 않다거나, 시선이 정확하게 위치하고 있지 않다는 것을 직시하고 이를 수정할 수 있도록 해주며, 골퍼의 시선과 퍼팅 타겟 라인이 일치하지 않으면 말렛 형과 블레이드 형 모두 골퍼들이 이해하기 쉬운 방법으로 라이가 플랫인지 업라이트인지 지적해 준다. 숏게임 전문 지도자인 헤럴드 스위시(Harold Swash)에 의해 탄생되었다.
'예스퍼터'의 가장 큰 장점은 퍼터의 주목적이면서 가장 중요한 요소인 정확한 퍼팅을 구사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인데, 이는 국제특허기술인 'C-GROOVE(PATENT NO.5637044)'에 기인한다.
2007년 하반기 예스퍼터의 신모델로 주목할 만한 것은 Callie-F에 이은 두 번째 단조모델 Abbie-F 모델이다. 뒷부분이 움푹 파인 전통적인 블레이드형 스타일로 되어있으며, 하나의 통 쇠를 단조공법 처리하여 헤드를 만들었고, C-GROOVE는 정밀 처리하였다. "차콜 미스트" 처리로 마감을 한 것이 가장 큰 특징. 무광의 짙은 회색 색상을 띄는 "차콜 미스트" 마감으로 부식 방지뿐 아니라 전체적인 외관의 분위기도 세련되어 졌으며, 내구성과 터치감도 한층 향상되었다. Red X 차콜 미스트 퍼터에서 주목할 또 한가지 부분은 솔 바닥인 "솔 플레이트" 고급 표면처리기술인 '양극 처리' 마감으로 부식을 방지하고 외관의 심미성도 높였으며, 솔 바닥부터 토까지 약간의 경사를 주어 스퀘어한 어드레스와 올바른 퍼팅을 돕도록 하였다. 심중심 설계와 이 실버 브레이드에 의한 얼라이먼트 효과로, 대형 말렛 퍼터와 같은 헤드의 직진성이 뛰어나서 쉬운 스트로크로 홀 컵을 노릴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게다가 실버 브레이드 내에는 특수 수지를 내장하여, 소프트한 터치감도 실현되었다. 이번 추가에 의해 총 6종류가 되어, 스트로크 타입에 맞추어 최적인 모델을 선택할 수 있는 라인 업이 한층 더 충실해졌다. 트루템포 스틸 샤프트를 장착하여 한국 그린에서 최상의 볼 스피드 유도로 홀인의 짜릿함을 느낄 수 있다. CJ 퍼터는 카바이트 특허 폴라바란스 공법에 Tri Weighting System을 업그레이드시켜 최대의 관성 모멘트(MOI)로 볼이 빗맞아도 기울기가 적어 최악의 3(쓰리)퍼팅은 막아 줄 수 있다. CNC 밀링 블랙 알루미늄 페이스는 최상의 스위트(SWEET)한 타구감으로 퍼팅의 또 다른 즐거움을 주며 퍼터 상부의 T-ZONE(조준바)는 볼과 퍼팅라인의 정렬이 용이하여 골퍼의 심리적 안정을 도와주어 정확한 퍼팅 구사가 가능하고 실수 완화성을 높인 휴먼 테크롤로지 퍼터이다. 스윗스팟을 넓혀 조작이 용이하고 볼의 직진성을 높였다.
Soft Bead Blast Finish 마감은 눈부심 방지와 고급스러운 칼라감으로 성능과 더불어 제품의 가치를 한층 높였다. 그립은 카바이트 커스텀 메이드 윈 그립으로 골퍼의 손과 일체감을 주는 손맛까지 배려하였다. 100% CNC Milled 처리와 고급스런 자기 도금처리 된 퍼터로 Wide 처리로 안정적인 헤드로 제작되었다. 안정감과 거리감을 조절하는 기능이 우수하다. 스위트 에어리어를 최대한 확대하였으며, 페이스 소재에는 2종류의 강도로 나누어진 PU 페이스 플레이트를 인서트하여 소프트한 필링과 경쾌한 타구감을 더해졌다. 직진성이 향상되고 자연스러운 스트로크과 롤링을 가능케 했으며, 크라운에 새겨진 3줄의 라인은 정확한 어드레스에 도움을 준다. 고관성 모멘트와 깊은 중심에서 안정감을 향상시켰다. CNC밀링 처리를 하여 미끄러짐을 방지하고 볼에 정확한 회전력을 전달한다.
또한 솔부분의 유려한 라운딩 처리로 퍼터의 페이스가 스퀘어가 되기 때문에 소비자들에게 더욱 자신 있는 어드레스와 정확한 스트로크를 보장한다. 방향성을 안정적으로 유지할 수 있는 말렛형으로 만들어졌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