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성피로와 담적의 관계는?
담적치료로 해결?
담적치료병원 (위담한방병원)
어느새 수능이 한 달 앞으로 다가오고 있는데요, 수험생들의 피로도 그만큼 쌓이게 되고, 만성피로로 이어지는 경우도 있는데요, 수험생들 뿐 만 아니라 만성피로를 달고 있는 사람들이 바로 직장들이라 할 수 있는데요, 하루에 몇 잔씩 커피를 마시거나 잦은 야근 등으로 인해 점점 피로가 쌓이게 되면서 만성피로증후군이라는 진단을 받게 됩니다.
피로는 가벼운 피로부터 탈진에 이르는 등 다양한 증상이 발생하게 되는데요,
단순한 피로의 경우 휴식을 취해주게 되면서 없어지게 되지만, 이러한 피로 증상이 6개월 이상 지속되는 경우라면 만성피로로 볼 수 있는데요. 피로감, 졸음, 식욕부진, 소화불량, 현기증 등 다양한 증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이러한 만성피로의 원인이 되는 것이 식사를 불규칙하게 하거나 인스턴트 음식을 과도하게 섭취하거나 운동부족, 과로, 흡연, 과도한 음주 등 주로 잘못된 식습관으로 인해 발생하는 경우가 많으며, 우울증이나 불안증 등 정신적인 문제가 원인이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또 한 특별히 어려운 일을 한 것도 아니거나 충분한 휴식을 취했는데도 만성피로에 시달리는 경우라면 위장의 건강을 살펴볼 필요가 있습니다.
무기력증이나 졸음 등의 피로증상이 나타나는 경우 위의 외벽 상태를 확인해보며 원인을 찾게 되는데요. 직장인들이나 수험생들의경우 불규칙한 식사습관이나 과식, 급식 등으로 인해 미처 소화시키지 못한 음식물이 그대로 위장 내에 남겨지게 되면 이찌꺼기는위장 기관 내에 머물게 되어 독소를 만들고 위장 점막을 손상시키게 됩니다. 또 한 외부로 투과하여 위의 외벽에 쌓이게 되면서 점차 붓게 되어 딱딱하게 굳어지는 담적의 상태가 되는 것입니다. 이러한 담적의 독소가 전신의 혈관과 반응하게 되어 몸의 산소 공급이 원활하게 이루어지지 않거나 노폐물 배출이 원활하지 않으면 쉽게 피로하고 만성피로로 이어지게 되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