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입승인 완료
가맹점 매출거래정보 통합조회시스템을 이용할 수 있는 대상은?
신용카드 가맹점이라면 누구나 이용가능합니다.
가맹점 매출거래정보 통합조회시스템 이용시 이용료는?
신용카드업계가 가맹점에 대한 서비스 제고를 위해 공동으로 구축한 시스템으로, 별도의 이용료는 부과되지 않습니다.
가맹점 매출거래정보 통합조회시스템을 통해 조회할 수 있는 카드사는?
겸영은행을 포함한 모든 카드사*(제휴은행** 포함)의 정보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다만, 광주, 전북, 제주, 씨티, 수협은행에서 자체관리하는 가맹점 정보는 제외됩니다.
* 롯데, 비씨, 삼성, 신한, 하나SK(미가맹시 외환), 현대, 국민, 농협, 외환
** BC제휴(씨티, 전북, 대구, 수협, 경남, 기업, 우리, 부산, 제일), 신한제휴(제주, 광주)
가맹점 매출거래정보 통합조회시스템은 실시간 정보인지?
카드사는 각각의 매출정보를 일별 마감한 후에 송부하기 때문에 실시간으로 변경된 정보를 반영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동 시스템을 통해 제공되는 정보는 전영업일 기준이며,익영업일 오후에 업데이트됩니다.
가맹점 매출거래정보 통합조회시스템을 이용할 수 있는 시간은?
1년 365일 24시간 언제든지 조회가능합니다.
다만, 각 정보별 업데이트시간이 있기 때문에 조회시간에 따라 결과에 다소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과거 정보는 언제까지 조회할 수 있는지?
승인 및 입금, 매입정보의 경우 6개월간의 정보를 조회하실 수 있으며, 부가서비스로 제공하는 실적정보는 세무신고 기초자료로 활용되는 점 등을 고려 18개월까지 조회할 수 있습니다.
미입금된 대금도 확인 가능한지?
로그인 후 메인화면(‘미입금대금 발생여부’메뉴)에서 미입금대금 발생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만 미입금대금이 발생한 구체적인 사유(계좌오류, 가압류 등)와 금액은 해당 카드사에 직접 확인하셔야 합니다.
단일 사업자가 복수의 가맹계약을 맺은 경우, 모든 가맹점의 정보를 한번에 조회할 수 있는지?
단일 사업자번호로 복수의 가맹점을 개설한 경우 정보의 오남용 방지 등을 위해 가맹점번호별로 조회가 가능토록 시스템을 구현하였습니다.
따라서, 사업자가 복수의 가맹점 정보를 조회하기 위해서는
[ 마이페이지 > 가맹점관리 ] 메뉴에 가셔서 조회를 희망하는 가맹점번호를 각각 등록하셔야 합니다.
|
기존 사업 폐업 후 신규사업 영위시 기존에 사용하던 ID와 PW를 사용할 수 있는지? |
사업자번호를 기준으로 정보가 제공되기 때문에 신규사업 영위로 사업자번호 변경 시 재가입해야 합니다.
승인/매입/입금내역의 차이는 무엇인가요?
▶ 승인 : 결제. 취소가 이루어진 내역
▶ 매입 : 카드사가 전표를 수집한 내역
▶ 입금 : 가맹점 계좌로 입금된 내역
▶ 승인에서 입금까지 3~5일이 소요되며, 따라서 같은 기간의 내역을 조회하셨더라도 세 내역의 차이가 발생합니다.
▶ 승인(D) - 매입(D+ 1~2) - 입금 (D+ 3~5)
법인회원은 회원가입시 어떤 회원정보를 입력해야 하나요?
법인일 경우 주민번호 란에 대표자 주민번호나 법인등록번호를 입력하되 본인인증시 개인 공인인증서나 가입자의 휴대폰 인증을 이용하면 됩니다. (단, 본인인증 정보는 대표자와 일치하지 않아도 무관)
회원가입시 가맹점정보 입력단계에서 어떤 카드사를 선택해야 하나요?
가맹계약이 이루어진 카드사와 이에 연계된 결제계좌 하나를 선택하시면, 회원가입 후 나머지 카드사와 결제계좌까지 자동으로 조회 가능합니다. 필히 전체 카드사가 아닌 특정 카드사와 특정 계좌번호를 선택하셔야 회원가입이 이루어집니다.
회원가입시 가맹점번호가 일치하지 않는다는 안내가 뜹니다.
가맹점 번호는
▶ KB국민카드 : 12자리
▶ 신한카드 : 10자리
▶ NH농협카드 : 12자리
▶ 외환카드 : 11자리
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알고 있는 가맹점 자릿수가 이에 못미치는 경우, 가맹점번호 앞에 0을 추가하여 카드사별 가맹점 번호 자릿수에 맞추어 주십시오.
회원가입 후, 처음에 선택한 카드사만 조회됩니다. 나머지 카드사는 어떻게 조회하나요?
일반적인 경우, 나머지 카드사와 결제계좌까지 자동으로 조회 가능합니다. 다만, 한 카드사에 여러 개의 가맹점이 등록되어 있을 경우, 일부 카드사만 조회가 될 수 있으며, 이 경우 Q&A에 개별문의 바랍니다.
현재 ID에 가맹점을 추가하고 싶어요.
[ 마이페이지 > 가맹점관리 > 페이지 하단의 가맹점 추가 ]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사업자번호 추가/수정과 가맹점 추가를 혼동하지 않도록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현재 ID에 사업자번호를 추가하고 싶어요.
[ 마이페이지 > 가맹점관리 > 페이지 하단의 가맹점 추가 ]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법인사업자의 경우, 가맹계약이 대표자의 주민번호/사업자등록번호 중 어떤 것으로 이루어졌는지 확인 바랍니다.
승인건별 입금내역확인이 가능한가요?
현재 일별 입금건수와 총액만 확인가능합니다.
신용/체크/선불카드 내역은 어떻게 구분하나요?
[ 일별/기간별 매입내역 > 상세조회 ]에서 구분이 가능합니다.
각 카드사별 수수료율과 거래건별 수수료액은 어떻게 확인하나요?
카드사별 수수료율은 마이페이지에서, 거래건별 수수료액은 [ 일별/기간별 매입내역 > 상세조회 ]에서 확인가능합니다.
부가세 신고자료는 어디서 볼 수 있나요?
[ 기타서비스 > 실적조회, 부가세 신고서 출력 ]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입금예정일은 어디서 확인 가능한가요?
[ 일별/기간별 매입내역 > 상세조회 ]에서 지급예정일을 확인하시면 됩니다.
정보 조회 가능 기간을 알려주세요.
최근 1년간 내역을 조회가능하며, 기간별 내역은 최장 15일 간 내역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월별 내역과 부가세 신고자료는 언제 갱신되나요?
월별 내역은 익월 6일에 갱신되며, 부가세 신고자료는 익월 13일 이후에 갱신됩니다.
폐업사업자도 내역 조회가능한가요?
폐업사업자의 매출 실적은 개별 카드사로 문의바랍니다.
현금영수증 발행내역은 어디서 조회하나요?
가맹점 매출거래정보 통합조회시스템에서는 카드 거래 정보만을 제공합니다. 현금영수증 내역은 국세청 홈페이지 http://www.taxsave.go.kr 에서 조회할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시 SMS 인증 실패 오류가 나요.
Active X가 제대로 설치되지 않거나,
회원가입 도중 오류가 발생한 경우 SMS 인증이 되지 않습니다.
열려 있는 인터넷 익스플로러 창을 모두 닫고 재시도해주세요.
SMS 인증번호가 오지 않아요.
현재 SKT 스팸메일 정책 변경으로 인해
SMS 인증번호가 정상 발송되었다고 표시되나,
문자메시지가 도착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경우 SKT고객센터로 전화하시어,
02-2011-0730 번에서 발송한 SMS가 도착하지 않는다 개별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가맹점명을 어떻게 변경하나요?
[마이페이지 > 가맹점관리 > 추가/수정 > 사업자번호 클릭 >가맹점명]
가맹점 명이 바뀐 경우 위와 같은 경로로 수정 가능합니다.
대표자명과 대표자 주민번호를 어떻게 변경하나요?
대표자명과 대표자 주민번호는 수정하실 수 없습니다.
기존 가맹점 그룹을 삭제한 후 새로운 가맹점 그룹을 등록하셔야 합니다.
1. [마이페이지 > 가맹점관리 > 삭제]
기존 가맹점 그룹을 삭제
2. [마이페이지 > 가맹점관리 >추가/수정]
새로운 가맹점 그룹을 추가
3. [마이페이지 > 가맹점관리 >사업자번호 클릭 > 추가]
카드사를 추가하여 가맹점 그룹에 넣어줍니다
결제은행과 계좌번호가 변경되면 어떻게 하나요?
매출거래정보 통합조회 시스템 상의 결제은행과 계좌정보는
가맹점주님께서 별도로 수정할 필요 없이
해당 카드사로부터 변경된 정보가 전송되면 자동으로 변경됩니다.
만일 결제계좌 정보가 자동으로 변경되지 않는 경우에는
해당 카드사로 연락하시어 가맹점 매출거래정보 통합조회시스템 송부
계좌정보를 변경 송부 요청하시기바랍니다.
회원가입시 'FAIL 카드사별 가맹점 등록시 에러 발생' 창이 떠요
회원가입 3단계 중 카드사 선택에서
가맹 카드사를 선택하지 않고 전체로 두신채 가입을 진행하면
´FAIL 카드사별 가맹점 등록시 에러 발생´이라는 창이 뜹니다.
회원가입시 필히 가맹 카드사 중 하나를 선택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