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경기도사진대전 및 포토페스티벌 전시장면)
제14회 경기도 사진대전 시상식 및 포토페스티벌展 개최
(사진.글 : 寫眞家 德岩 張漢基)
2009년 8월 23일 오후3시, 경기도 이천시 소재 이천아트홀에서, 2009' 제14회 경기도 사진대전 시상식 및 경기도포토페스티벌 개전식이 진행되었다. (사)한국사진작가협회 경기도협의회(회장 : 최갑수)가 주최하고, 경기도, 경기도의회, (사)한국사진작가협회, (사)한국예술총연합회 경기도협의회가 후원하는 이날 행사는, 경기도협의회소속 18개 지부장단을 비롯한 소속회원들과, 이 행사를 빛내주고 축하 해주기 위해 참석한 경기도 관내 지방자치단체장과 (사)한국사진작가협회 전 현직 임원 및 자문위원 등 수많은 내빈들이 참석하여 대성황을 이루었다.
특히 이번 경기도사진대전 및 경기포토페스티벌은 이천아트홀 준공식에 맞추어 진행된 행사로써, 그 의의를 더욱 돋보이게 하였다. 그간 사진문화의 사각지대로만 여겨졌던, 인구 20여만명에 불과한, 경기에서도 외곽지대의 조그만 도시에서 사진문화의 새로운 지평을 여는 큰 행사를 유치하게 되었다는데 대해, 참관인들은 물론 주최측에서도 큰 자부심을 느끼게 하는 행사가 되었다. 특히 이날 개전식에서는 금년에 새롭게 경기도사진대전 초대작가가 된 사협부천지부소속 장한기, 이병윤 작가에게는, 경기도협의회 운영규정에 따른 "경기도사진대전초대작가 인준서"가 수여 되었으며, 김승호(의정부), 김영춘, 신호, 윤기섭, 백복현(이상 4명 :수원), 김인열(광명) 작가에게는 추천작가 인준서가 수여되었다.
이어서 2009'경기도사진대전 수상자 시상이 이어졌다. 초대작가상에는 류후선(의정부)에게 수여되었으며, 경기도사진대전 공모전 대상에는 오경희 작가의"부처님의 자비"가 수상 하였으며, 5백만원의 상금과 함께 입상의 영예를 안았다, 또한 우수상은 용인의 장경호 작가에게 돌아갔으며, 1백5십만원의 상금이 함께 지급되었다. 김기갑 작가를 비롯한 16명의 특선 작가에게는 각각 5십만원의 상금과 상장이 함께 수여되었다.
한국디지탈포토포럼(KDP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