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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축복!’ 그 아름다운 은혜에 다시 도전하다5(515P)
* ‘축복’ 에 대한 총 41편의 주옥 같은 글들과 설교
29.‘아버지’ 란 이름
남자로 태어나
한평생 멋지게 살고 싶었다
옳은 것은 옳다고 말하고
그른 것은 그르다고 말하며
떳떳하게 정의롭게 사나이답게
보란 듯이 살고 싶었다
남자보다 강한 것이
아버지라 했던가
나 하나만을 의지하며
살아온 아내와
눈에 넣어도 아프지 않을
자식을 위해
나쁜 것을 나쁘다고
말하지 못하고
아닌 것을 아니라고
말하지 못하는 것이
세상살이더라
오늘이 어제와 같을지라도
내일은 오늘보다 나으리란 희망으로
하루를 걸어온 길 끝에서
피곤한 밤손님을 비추는 달빛 아래
쓴 소주잔을 기울이면
소주보다 더 쓴 것이 인생살이더라
변변한 옷 한 벌 없어도
번듯한 집 한 채 없어도
내 몸 같은 아내와
금쪽같은 자식을 위해
이 한 몸 던질 각오로 살아온 세월
애당초 사치스런 자존심은
버린지 오래구나
하늘을 보면 생각이 많고
땅을 보면 마음이 복잡한 것은
누가 건네준 짐도 아니건만
바위보다 무거운
무겁다 한들 내려놓을 수도 없는
힘들다 한들 마다할 수도 없는
짐을 진 까닭이다
그래서 아버지는
울어도 소리가 없고
소리가 없으니 목이 메일 수밖에
용기를 잃은 것도
열정이 사라진 것도 아니건만
쉬운 일보다 어려운 일이 더 많아
살아가는 일은 버겁고
무엇 하나 만만치 않아도
책임이라는 말로 인내를 배우고
도리라는 말로
노릇을 다할 뿐이다
그래서 아버지는
울어도 눈물이 없고
눈물이 없으니
가슴으로 울 수밖에
아버지가 되어본 사람은 안다
아버지는 고달프고
고독한 사람이라는 것을
아버지는 가정을 지키는 수호신이기에
가족들이 보는 앞에서
약해서도 울어서도 안 된다는 것을
그래서
아버지는 혼자서 운다
아무도 몰래 혼자서 운다
하늘만 알고
아버지만 아는...
이 시대의 고달픈
모든 아버지에게 바칩니다...
힘든 모든 아버지들에게~~~~
30.가장 즐거운 시간은...
가장 낭비하는 시간은 방황하는 시간이고,
가장 교만한 시간은 남을 깔보는 시간이다.
가장 자유로운 시간은 규칙적인 시간이고,
가장 통쾌한 시간은 승리하는 시간이다.
가장 지루한 시간은 기다리는 시간이고,
가장 서운한 시간은 이별하는 시간이다.
가장 겸손한 시간은 자기 분수에 맞게 행동하는 시간이고,
가장 비굴한 시간은 자기 변명을 늘어 놓는 시간이다.
가장 불쌍한 시간은 구걸하는 시간이고,
가장 가치 있는 시간은 최선을 다한 시간이다.
가장 현명한 시간은 위기를 슬기롭게 극복한 시간이고,
가장 분한 시간은 모욕을 당한 시간이다.
가장 뿌듯한 시간은 성공한 시간이고,
가장 달콤한 시간은 일한 뒤 휴식 시간이다.
가장 즐거운 시간은 노래를 부르는 시간이고,
가장 아름다운 시간은 사랑하는 시간이다.
31.가장하고 쉽고 격려 되는 말
"잘 지냈는가?"
물어 오는 당신의 안부 전화는
하루 종일 분주했던 내 마음에
커다란 기쁨 주머니를 달아 주는 말입니다.
"고맙소."
가만히 어깨 감싸며 던진 말 한 마디는
가슴 저 깊이 가라 앉는 설움까지도
말갛게 씻어 주는 샘물과 같은 말입니다.
"수고했어..."
엉덩이 툭툭 치며 격려해 주는 당신의 위로 한 마디는
땀 흘리며 힘들었던 모든 순간을
한 순간에 잊게 해 주는 최고의 피로 회복제입니다.
"최고야."
눈 찔끔 감고 내민 주먹으로
말하는 그 말 한 마디는
세상을 다 얻은 듯한 가슴 뿌듯한 말입니다.
"사랑해..."
내 귓가에 속삭여 주는 달콤한 사랑의 말 한 마디는
고장난 내 수도꼭지에서 또 눈물을 흐르게 만드는
감미로운 음악과도 같은 말입니다...
"힘을 내세요."
확신 있는 말로 손을 잡아 주는 그 한 마디는
좌절에 빠져 있는 이에게
하나님의 음성과도 같은 말입니다.
32.각자에게 주어진 코람데오(하나님 앞에서...)
각자에게 주어진 십자가를 기쁜 마음으로 지고, 주님을 따르는 복된 여러분이 되시기를 축복합니다!
♧♧♧ 마태복음 16:24
이에 예수께서 제자들에게 이르시되 누구든지 나를 따라 오려거든 자기를 부인하고, 자기 십자가를 지고, 나를 따를 것이니라. ♧♧♧
누가 예수님을 ‘자신의 행복 만을 위하여...’ 믿기 시작했다면, 그는 분명히 큰 실망을 하고 하나님과 교회를 떠나게 될 것입니다.
잘 아는 오늘 말씀이, 오늘 따라 큰 공감과 함께 무거운 무게로 다가 옵니다.
예수님께서 자기를 부인하라고 하신 말씀은 우선 자기에 대한 욕심을 버리라는 말씀으로 받아 들일 수 있습니다. 우리는 결코 먼저 이기적인 우리의 욕심을 버리지 않고는, 예수님을 제대로 따를 수가 없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자기를 부인하라는 말을 자칫 자기를 부정적으로 보라는 말로 이해 되어서는 안 될 것입니다. 성경은 우리 한 사람, 한 사람을 천하 보다 귀한 존재로 보기 때문입니다. 자신에게 주어진 십자가를 싫어하고 부담으로 생각하는 사람이 많은데, 하나님께서는 결코 억지로 십자가를 지우시는 분이 아닙니다. 그러나 십자가 구원의 의미를 알고, 하나님을 진정으로 사랑하는 그리스도인이라면, 즐겨 자기의 십자가를 질 것입니다.
자기를 부인하고, 십자가를 지는 길은 힘들고 험한 길입니다. 우리가 자기 십자가를 끝까지 감당하기를 원한다면 주님 만을 바라 보고, 그 분에게서 배워야 합니다.(히12:1-3)
1이러므로 우리에게 구름 같이 둘러싼 허다한 증인들이 있으니, 모든 무거운 것과 얽매이기 쉬운 죄를 벗어 버리고, 인내로써 우리 앞에 당한 경주를 하며,
2믿음의 주요 또 온전하게 하시는 이인 예수를 바라 보자. 그는 그 앞에 있는 기쁨을 위하여 십자가를 참으사 부끄러움을 개의치 아니하시더니, 하나님 보좌 우편에 앉으셨느니라.
3너희가 피곤하여 낙심하지 않기 위하여, 죄인들이 이같이 자기에게 거역한 일을 참으신 이를 생각하라.
예수님의 3년의 공생애는 한 마디로 '우리를 구원하시기 위한 희생의 삶'이었습니다.
그러므로 우리가 예수님을 따른다는 것은 곧 자기의 욕심을 버릴 뿐만 아니라, 다른 사람을 위한 삶을 살아야 한다는 것을 가르쳐 주고 있습니다.
‘섬김과 나눔...’
이것은 저 배종부 목사의 인생 모토입니다.
33.감사 십계명
1. 생각이 곧 감사다!
생각(think)과 감사(thank)는 어원이 같다.
깊은 생각이 감사를 불러 일으킨다.
2. 작은 것부터 감사하라!
바다도 작은 물방울부터 시작되었다.
아주 사소하고 작아 보이는 것에
먼저 감사하라.
그러면 큰 감사거리를 만나게 된다.
3. 자신에게 감사하라!
"성 어거스틴"은 이런 말을 남겼다.
"인간은 높은 산과 우주의 태양과 별들을 보고 감탄하면서도, 정작 자신에 대해서는 감탄하지 않는다".
자신에게 감사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4. 일상을 감사하라!
숨을 쉬거나, 맑은 하늘을 보는 것처럼,
관심을 가지지 않으면
절대 할 수 없는
감사가 어려운 감사이다.
5. 문제를 감사하라!
문제에는 항상 해결책도 있게 마련이다.
6. 더불어 감사하라!
장작도 함께 쌓여 있을 때, 더 잘 타는 법이다.
가족 끼리 감사를 나누면
30배, 60배, 100배의 결실로 돌아 온다.
7. 그럼에도 불구하고 감사하라!
결과를 보고 감사하지 말라.
문제 앞에서 드리는 감사가 아름답다.
8. 잠들기 전 시간에 감사하라!
대부분의 사람들이 짜증과 걱정을 안고
잠자리에 든다.
잠들기 전 저녁의 감사는 영혼의 청소가 된다.
9. 감사의 능력을 믿고 감사하라!
감사에는 메아리 효과가 있다.
감사하면 감사한 대로 이루어진다.
10. 모든 것에 감사하라!
당신의 삶에서 은혜와 감사가 아닌 것은
단 한 가지도 없다.
★"별빛에 감사하는 자는
달빛을 주시고,
"달빛에 감사하는 자는
햇빛을 주시고,
"햇빛에 감사하는 자는
영원히 지지 않는
주님의 은혜의 빛을
주신다.
~스펄전 목사~
♡오늘도 우리 마음에서부터
감사의 샘물이 넘치게 하소서!
34.‘祝福의복음’ - 영혼육의 축복을 받아야 한다
배종부 목사가 멀하는 ‘五能福音’의 첫째가 ‘축복의복음’이다.
1.내 삶에 가장 필요한 것 7가지(인간적)
1.돈
2.할 일, 사역
3.마음의 행복과 만족감
4.가정과 가족의 행복과 만족(먹고, 자고, 섹스하고, 안식하고, 평강하고...)
5.건강(제 1의 기초)
6.사람 사이의 행복(좋은 사람만 만나게 하옵소서.)
7.여가 선용의 행복(취미, 여가 선용, 여행, 등산, 독서, 고독의 시간, 사진, 영화, 음악, 미술, 역사, 스포츠...)
2.내 삶에 가장 중요한 것 10가지(영적)
1.예배와 성수주일
2.기도
3.말씀
4.찬양
5.성령
6.가정
7.교회생활과 헌신, 충성
8.돈과 헌금, 십일조 생활
9.전도
10.생계와 일상생활
3.내 삶에 가장 중요한 것 22가지(영적)
1.하나님(나의 창조주, 아버지, 합력 선의 하나님, 경배 받을 분)
2.예수님(희생하신 사랑, 십자가, 보혈, 구원, 부활)
3.성령님(성령 충만, 성령님의 인도하심)
4.목표와 이상
5.가정(가정 천국)
6.교회(배움과 훈련)
7.예배
8.성수 주일
9.돈
10.십일조 생활
11.말씀 묵상
12.기도의 삶(기도하게 하시는 성령님)
13.찬송의 삶
14.신앙 인격
15.생계와 일상생활
16.교회생활과 헌신, 충성
17.전도인의 삶
18.경건과 영성(신앙훈련과 배움)
19.도움을 받으라(보혜사 성령님의 도우심, 사람, 돈, 환경의 도움)
20.대인관계(교제)와 사회생활
21.섬김의 삶
22.이타의 삶
4.내 삶에 가장 필요한 것 22가지(인간적)
1.나의 돈,
2.나의 나아 갈 길,
3.내가 사랑하는 사람,
4.나의 신앙,
5.나의 실력,
6.나의 할 일, 사역, 직업,
7.내가 기뻐하고 좋아하는 일,
8.나의 공상, 꿈, 비전, 이상, 목표...
9.내 가진 것,
10.내 인생의 정점,
11.내 인생의 바닥,
12.내 마지막 시간,
13.내 소유,
14.나의 건강
15.내 인생의 위치,
16.내가 가 보고 싶은 미지의 세계,
17.내 취미와 여가,
18.내가 천국에 쌓을 보물,
19.주님 위해 할 일,
20.내 교회, 내 목사, 내 사명,
21.내 가정
22.나의 의미, 나의 고난
5.인생의 즐거움과 행복은 무엇일까?
1.자기의 할 일, 사역에 즐거움과 행복이 있어야 한다.
2.자기가 좋아하는 것을 마음껏 할 수 있어야 한다.
1>.나는 “세계여행”을 마음껏 해 보고 싶다.
2>.나는 대한민국의 1000M 고지 이상의 모든 산을 “등산”해 보고 싶다.
3>.돈이 있어야, 즐겁고 행복하다.
인생의 의미에 대하여...
인생의 의미는 즐거움과, 행복과, 또 다른 차원의 것이다.
고난이 있고, 고통이 있어도 그 길을 계속 갈 수 있는 것은 나름대로 의미가 있기 때문이다.
1.신앙과 목회와 사역의 의미가 있어야 한다.
믿음이 없으면,
하나님, 예수님, 성령님을 만난 경험이 없으면,
그 분에 대한 사랑이 없으면, 신앙은 아무 의미가 없다.
만남의 경험이 그래서 소중하다. 아프리카에 가서 굶어 죽는 아이를 보고 돌아 오면, 선교의 의미를 안다.
2.가정과 가족의 의미가 있어야 한다.
사랑하지 않으면, 삶의 나눔이 없으면, 가족이라도 아무 의미가 없다.
3.내 삶의 의미가 있어야 한다.
어떤 일이나, 사람이나, 현상이 내 삶에 충격으로 다가 와, 나를 불붙게 만드는 그 무엇이 있을 때, 사람은 비로소 거기에 열정을 나타 내고, 의미 있는 삶을 살기 시작한다.
* 그래서 축복설교를 해야겠다.
祝福의복음:영혼육의 축복을 받아야 한다
(원본)
(요한삼서1:2) 사랑하는 자(배종부 목사)여! 네 영혼(靈魂)이 잘 됨 같이, 네가 범사(凡事)에 잘 되고, 강건(强健)하기를 내(주 예수님이)가 간구(懇求)하노라.
마태복음13:18-23절
(18)그런즉 씨 뿌리는 비유(譬喩)를 들으라. (19)아무나 천국(天國) 말씀을 듣고 깨닫지 못할 때는 악(惡)한 자(者)가 와서 그 마음에 뿌리운 것을 빼앗나니 이는 곧 길가에 뿌리운 자(者)요, (20)돌밭에 뿌리웠다는 것은 말씀을 듣고 즉시 기쁨으로 받되 (21)그 속에 뿌리가 없어 잠시 견디다가, 말씀을 인(因)하여 환난(患難)이나 핍박(逼迫)이 일어 나는 때에는 곧 넘어지는 자(者)요, (22)가시떨기에 뿌리웠다는 것은 말씀을 들으나 세상(世上)의 염려(念慮)와 재리(財利)의 유혹(誘惑)에 말씀이 막혀 결실(結實)치 못하는 자(者)요, (23)좋은 땅에 뿌리웠다는 것은 말씀을 듣고 깨닫는 자(者)니, 결실(結實)하여 혹(或) 백배, 혹(或) 육십(六十)배, 혹(或) 삼십배가 되느니라 하시더라.
복을 받으려면,
1>.착하고, 칭찬 듣는, 성령 충만한 종이 되라.
2>.하나님나라에 헌신, 충성하는 종이 되라.
3>.주의 종을 잘 섬기는 종이 되라.(히13:17절)
너희를 인도(引導)하는 자(者)들에게 순종(順從)하고 복종(服從)하라. 저희는 너희 영혼(靈魂)을 위(爲)하여 경성(警醒)하기를 자기(自己)가 회계(會計)할 자(者)인 것 같이 하느니라. 저희로 하여금 즐거움으로 이것을 하게 하고, 근심으로 하게 말라. 그렇지 않으면 너희에게 유익(有益)이 없느니라.
세상의 복, 영적인 복, 사역을 복을 함께 받으라.
영성, 성령, 열매, 평화, 섬김, 나눔, 기도, 말씀, 은혜, 믿음...등은 얼마나 중요한 단어들인가?
내 마음, 존재, 가족, 가정, 시간, 물질, 건강... 다 하나님의 것이다.
너는 오직 청지기 인생이 되라.
일군이 제 삯을 받는 것이 합당합니다.
저는 기도할 뿐입니다.
오능복음(五能福音)을 마음껏 기탄없이 선포, 축복하라.
하나님은 잘못된 나에게 복을 주심이 당신의 목적이 아니라, 나를 회개시켜 빚어, 하나님나라를 위하여 쓰시고, 마지막에 천국 데려 가려 하심이 목적이다.
사도 바울처럼, 하나님은 사형장으로 끌려 가는 사람을 들어, 하나님을 믿도록 선포하게 하신다.
가족 식사비는 10만원, 20만원 척척 쓰면서, 헌금은 그렇게 척척 하지 못한다.
정말 부끄럽다.
주의 종이 밥을 굶는데, 집사가 되어서 십일조 헌금도 하지 않는 당신이 복 받기를 바라는가?
3대 복:
영의 복:성령 세례, 성령 주목, 성령 복종, 성령 동행, 성령 충만
혼, 마음, 정신의 복:자유, 해방, 기쁨, 감사, 행복, 만족, 평강...
육의 복:건강, 가정과 가족, 직장과 사업, 사람관계, 교회생활, 물질, 여가 선용...
가난의 영을 逐邪(축사)해야, 물질 축복의 문이 열린다.
성령의 탁월한 은사인 淸貧(청빈)의 은사는 아무나 받는 것이 아니다. 그러나 ‘가난의 영’ 은 전혀 다른 마귀의 영이다. 유교, 불교, 무속 종교 속에 살아 온 우리 민족에게는 가난과 채무의 영이 깊이 자리 잡고 있다.
1950년대 우리나라 일인당 GNP는 50 $이었다. 과거 불교와 무속과 제사가 이 나라를 망하게 했다. 기독교가 들어 온 이후 이 나라를 세계의 으뜸 국가로 성장하고 있다.
1.5가지의 복:
성경이 말씀하는 축복에는 2배, 4배 5배 7배, 30배 60배 100배, 1000배, 4000배 5000배, 10000배의 6종류의 축복이 있다.
1>.2배의 축복:하나님을 저버리고, 그 축복을 잃어 버린 배반자들이 다시 하나님께 돌아 오고, 잃었던 은총을 다시 입을 때에 받는 가장 기초적인 축복이 두 배이다.
가장 기초적인 두 배의 축복이 여러분의 삶에 차고 넘치시기를 축원한다. 두 배를 우습게 여기면 아니된다. 작은 것으로부터 시작하는 것이다. 월급이 두 배로 오른다고 생각해 보라. 욕심을 버리고 정직하게 축복의 문을 열어 갈 줄 알아야 한다.
(사40:1) 너희 하나님이 가라사대 너희는 위로(慰勞)하라. 내 백성(百姓)을 위로(慰勞)하라. (2)너희는 정(情)다이 예루살렘에 말하며 그것에게 외쳐 고(告)하라. 그 복역(服役)의 때가 끝났고, 그 죄악(罪惡)의 사(赦)함을 입었느니라. 그 모든 죄(罪)를 인(因)하여 여호와의 손에서 배나 받았느니라 할지니라.
(사61:6) 오직 너희는 여호와의 제사장(祭司長)이라 일컬음을 얻을 것이라. 사람들이 너희를 우리 하나님의 봉사자(奉事者)라 할 것이며, 너희가 열방(列邦)의 재물(財物)을 먹으며, 그들의 영광(榮光)을 얻어 자랑할 것이며, (7)너희가 수치(羞恥) 대신(代身)에 배(倍)나 얻으며, 능욕(凌辱) 대신(代身)에 분(分)깃을 인(因)하여 즐거워할 것이라. 그리하여 고토(故土)에서 배나 얻고, 영영(永永)한 기쁨이 있으리라.
(슥 9:12) 소망을 품은 갇혔던 자들아! 너희는 보장으로 돌아 올지니라. 내가 오늘날도 이르노라. 내가 배나 네게 갚을 것이라.
예전에 신학대학원을 졸업하고, 처음으로 전도사로 나갔다. 교육전도사로 있던 서울 망우교회에서 담임목사님이 40만원 사례를 줄 테니, 계속 일하라고 했다. 그러나 부모님을 가까이서 모셔야 하기에, 거절하고 부산 용호제일교회로 갔더니, 첫 사례가 46만원이었다.
그 다음 해에 얼마를 받았는지 아는가?
92만원이었다. 두 배였다. 첫 해 46만원, 둘째 해 92만원!
그 다음 해에, 또 지금 받는 사례를 배나 올려 준다고 해서 간 교회가 부산 수정교회인데, 장로에게 속았다. 갔더니, 파격적으로 올려 준다던 사례가 93만원이었다.
그리고 2년 만에 쫓겨 났다. 나쁜 놈!
지나고 보니, 다 은혜였다.
여러분의 월급이 두 배가 되시기를 바란다.
두 배의 축복을 먼저 받기 바란다.
2>.4배, 5배, 7배의 축복:부당하게 당하거나, 빼앗기거나, 잃었을 때, 하나님의 은총이 임하면 최소 4배, 5배, 7배의 축복이 있으니, 믿음과 선한 마음과 인내심과 은혜의 마음을 잃지 말고 기다리라. 원수를 저주하거나 이를 갈지 말고, 축복하고 인내하며 기다리라. 선하신 하나님의 역사를 믿으라.
남의 것을 훔치거나 도적질하는 자는 2배, 4-5배, 7배로 갚으라는 말씀이 어찌 진리가 아닌가?
(출 22:4) 도적질한 것이 살아 그 손에 있으면, 소나 나귀나 양을 무론하고 갑절을 배상할지니라.
(출 22:1) 사람이 소나 양을 도적질하여 잡거나 팔면, 그는 소 하나에 소 다섯으로 갚고, 양 하나에 양 넷으로 갚을지니라.
(잠6:30)도적(盜賊)이 만일(萬一) 주릴 때에 배를 채우려고 도적(盜賊)질하면 사람이 그를 멸시(蔑視)치는 아니하려니와, (31)들키면 칠배(七倍)를 갚아야 하리니, 심지어 자기(自己) 집에 있는 것을 다 내어주게 되리라.
간암에 걸린 000를 위하여 51일 간을 목숨을 걸고 금식하며 기도했더니, 돌아 온 것은 차디찬 멸시와 천대 뿐이었다. 가족도, 교회도 냉담했다. 41일 금식이 끝나고 나서 병원 판정을 받았는데, 간이 낫지 않고 그대로였다. 그 어머니 권사가 전화를 하면서 “이제 어떻게 할 거냐? 책임져라” 면서 10초 간격으로 30여 번을 나를 질책을 했다.
너무나 가슴이 아파 하나님께 기도했더니, “이 상급은 네가 받을 생각하지 말라. 이것은 전적으로 내가 가져 갈 선물이며, 훗날 너의 사역으로 갚아 주리라.” 하셨다.
2주 만에 죽는다던 그 딸은 그 후 7년을 더 살고, 마침내 주님께로 갔다.
이것이 무슨 의미일까?
(시35:11) 불의(不義)한 증인(證人)이 일어 나서 내가 알지 못하는 일로 내게 힐문(詰問)하며, (12)내게 선(善)을 악(惡)으로 갚아 나의 영혼(靈魂)을 외롭게 하나, (13)나는 저희가 병 들었을 때에 굵은 베옷을 입으며 금식(禁食)하여 내 영혼(靈魂)을 괴롭게 하였더니, 내 기도(祈禱)가 내 품으로 돌아 왔도다.
(마5:43)또 네 이웃을 사랑하고 네 원수(怨讐)를 미워하라 하였다는 것을 너희가 들었으나, (44)나는 너희에게 이르노니 너희 원수(怨讐)를 사랑하며, 너희를 핍박(逼迫)하는 자(者)를 위(爲)하여 기도(祈禱)하라.
잘 인내하고, 하나님의 축복의 원리를 잘 깨달아 반드시 4배, 5배, 7배의 축복을 받는 여러분들이 다 되시기 바란다. 과거에, 또는 오늘 잃었던 것을 4배, 5배, 7배로 되찾는 여러분들이 다 되시기를 축복한다.
3>.30배, 60배, 100배의 축복:좋은 땅에 심겨진 씨앗 만이 이렇게 결실을 맺는다.
‘좋은 땅’ 이란 말씀을 받았을 때에 그대로 심겨 자랄 수 있는 마음 바탕이다. 거부감이 없고, 심성이 곱고, 자아의 고집이 없고, 잘 수용하며, 아름다운 심령이다.
2021년 나 배종부 목사의 목회 나이, 63세!
나는 주님 앞에서 다짐 다짐, 각오 각오하는 것이 하나 있다.
“저는 이후 알곡 목회, 옥토 목회 합니다. 새성교회 안에, <성령의군대> 안에 쭉정이, 가라지, 회개할 수 없는 악한 귀신 들린 자는 보내지 마옵소서.”
나는 이후 절대 헛 목회를 하지 않으리라.
(마13:18)그런즉 씨 뿌리는 비유(譬喩)를 들으라.
(19)아무나 천국(天國) 말씀을 듣고 깨닫지 못할 때는 악(惡)한 자(者)가 와서 그 마음에 뿌리운 것을 빼앗나니 이는 곧 길가에 뿌리운 자(者)요,
(20)돌밭에 뿌리웠다는 것은 말씀을 듣고 즉시 기쁨으로 받되 (21)그 속에 뿌리가 없어 잠시 견디다가, 말씀을 인(因)하여 환난(患難)이나 핍박(逼迫)이 일어 나는 때에는 곧 넘어지는 자(者)요,
(22)가시떨기에 뿌리웠다는 것은 말씀을 들으나 세상(世上)의 염려(念慮)와 재리(財利)의 유혹(誘惑)에 말씀이 막혀 결실(結實)치 못하는 자(者)요,
(23)좋은 땅에 뿌리웠다는 것은 말씀을 듣고 깨닫는 자(者)니, 결실(結實)하여 혹(或) 백배, 혹(或) 육십(六十)배, 혹(或) 삼십배가 되느니라 하시더라.
이삭의 7대 축복(100배의 축복)
창26:12이삭이 그 땅에서 농사하여 그 해에 백 배나 얻었고, 여호와께서 복을 주시므로,
13그 사람이 창대하고, 왕성하여, 마침내 거부가 되어,
14양과 소가 떼를 이루고 종이 심히 많으므로, 블레셋 사람이 그를 시기하여,
15그 아버지 아브라함 때에 그 아버지의 종들이 판 모든 우물을 막고 흙으로 메웠더라.
(마 13:8) 더러는 좋은 땅에 떨어지매 혹 백배, 혹 육십배, 혹 삼십배의 결실을 하였느니라.
(마 13:23) 좋은 땅에 뿌리웠다는 것은 말씀을 듣고 깨닫는 자니, 결실하여 혹 백배, 혹 육십배, 혹 삼십배가 되느니라 하시더라.
(막 10:30) 금세에 있어 집과 형제와 자매와 모친과 자식과 전토를 백배나 받되, 핍박을 겸하여 받고, 내세에 영생을 받지 못할 자가 없느니라.
4>.1000배의 축복:사역의 제 1 축복 - 개인적으로는 이 축복을 구할 필요가 없다.
(신1:10) 너희 하나님 여호와께서 너희를 번성(繁盛)케 하셨으므로 너희가 오늘날 하늘의 별 같이 많거니와, (11)너희 열조(列祖)의 하나님 여호와께서 너희를 현재(現在)보다 천 배(千倍)나 많게 하시며, 너희에게 허락(許諾)하신 것과 같이 너희에게 복(福) 주시기를 원(願)하노라.
“이미 풍성히 받은 복에다, 덤의 복을 더 받으라.”는 말씀이다.
“형통함에 형통함이 더욱 더 넘치라.”는 뜻이다.
하나님은 가진 자에게 더 부어 주신다.
사랑하는 자에게 은혜를 더욱 더 부으신다.
성령 충만을 받은 자에게 더욱 더 놀라운 영적 세계를 열어 가신다.
제가 성령의 경지에 어느 정도 오르니, 달려가는 속도가 얼마나 가속도가 붙는지 모른다. 여러분 모두 성령의 일정한 경지에 오르기를 축원한다.
(대상4:9) 야베스는 그 형제(兄弟)보다 존귀(尊貴)한 자(者)라. 그 어미가 이름하여 야베스라 하였으니, 이는 내가 수고(受苦)로이 낳았다 함이었더라. (10)야베스가 이스라엘 하나님께 아뢰어 가로되 원(願)컨대 주(主)께서 내게 복(福)에 복(福)을 더 하사 나의 지경(地境)을 넓히시고, 주(主)의 손으로 나를 도우사 나로 환난(患難)을 벗어나 근심이 없게 하옵소서 하였더니, 하나님이 그 구(求)하는 것을 허락(許諾)하셨더라.
새성교회를 개척해 나오면서, “교인이 200명 미만의 작은 교회로 가게 해 주십시오.” 라고 3대 서원기도를 드렸더니, 교인 하나 없는 교회를 개척하게 되었다.
200명의 1000배는 20만명이다. 교인 20만명이면, 평균 출석이 15만명이다. 그래서 지난 세월 동안 늘 기도가 “15만명 출석하는 교회를 이루게 해 주십시오.”기도해 왔다.
대한민국의 제일 큰 교회 여의도순복음교회 주일 출석이 11만명이다. 명성교회, 인천 주안교회, 합동 측 사랑의교회, 감리교 금란교회 등이 7-8만명이라고 한다. 그 속에는 반드시 허수가 포함되어 있다.
15만명의 교인이 출석하는 교회라는 것이 그 동안은 기도만 했는데, 이제 성령을 받고 보니 그것이 현실적으로 가능해졌다.
성령님은 지극히 크신 분이며, 능치 못함이 없는 분이기 때문이다. 온 우주와 세계를 만드신 그 분이 오직 당신을 따라 간다면 어찌 능치못함이 있으리요?
나는 그렇게 큰 목회를 할 수가 없기 때문에, 오직 성령을 받고 또 받고, 권능을 받고 또 받는 길 뿐이다. 나는 오직 성령 충만하고, 은혜 충만하며, 성령의 길로만 달려 갈 뿐이다. 교회 부흥은 주님이 하실 일이다.
교회 성장과 부흥과는 달리, ‘50만’ <성령의군대> 비전은 세계선교 비전을 두고 금식기도 하다가 받은 것이다.
5>.4000배, 5000배의 축복:사역의 제 2 축복 - 오병이어의 축복, 기적 중의 기적의 축복이다.
한국 기독교 인물로 말한다면 대통령 이명박 장로, 조용기 목사 정도가 받은 축복일 것이다. 말세에 내가 그 축복을 마지막으로 받으리라.
4000배, 5000배의 축복이란 ‘4병2어, 5병2어의 축복’ 을 말한다. 이것은 역사상 거의 없는 전무후무한 기적이다.
나는 나의 사역에 이 기적이 일어 나기를 기도한다. 그리고 늘 설교할 것이다.
성경은 중요한 사건은 두 번을 기록한다. 구약의 사무엘상하, 역대상하, 열왕기상하가 바로 그것이며, 신약의 복음서가 바로 그것이다.
정말 중요한 사건은 3번을 언급한다. 복음서에 몇 번 나온다.
그런데 성경에 5병2어의 사건 만이 유일하게 4번 기록되어 있다. 이것이 그렇게 중요하다는 뜻이다.
(마14:17) 제자(弟子)들이 가로되 여기 우리에게 있는 것은 떡 다섯 개와 물고기 두 마리 뿐이니이다. (18)가라사대 그것을 내게 가져 오라 하시고, (19)무리를 명(命)하여 잔디 위에 앉히시고, 떡 다섯개와 물고기 두 마리를 가지사 하늘을 우러러 축사(祝謝)하시고, 떡을 떼어 제자(弟子)들에게 주시매 제자(弟子)들이 무리에게 주니, (20)다 배불리 먹고 남은 조각을 열 두 바구니에 차게 거두었으며, (21)먹은 사람은 여자(女子)와 아이 외(外)에 오천명(五千名)이나 되었더라.
(막6:41) 예수께서 떡 다섯개와 물고기 두 마리를 가지사 하늘을 우러러 축사(祝謝)하시고, 떡을 떼어 제자(弟子)들에게 주어 사람들 앞에 놓게 하시고, 또 물고기 두 마리도 모든 사람에게 나누어 주시매, (42)다 배불리 먹고 (43)남은 떡 조각과 물고기를 열 두 바구니에 차게 거두었으며, (44)떡을 먹은 남자(男子)가 오천명(五千名)이었더라.
(눅9:16) 예수께서 떡 다섯 개와 물고기 두 마리를 가지사 하늘을 우러러 축사(祝謝)하시고 떼어 제자(弟子)들에게 주어 무리 앞에 놓게 하시니, (17)먹고 다 배불렀더라. 그 남은 조각 열 두 바구니를 거두니라.
(요6:10) 예수께서 가라사대 이 사람들로 앉게 하라 하신대, 그 곳에 잔디가 많은지라. 사람들이 앉으니 수효(數爻)가 오천쯤 되더라. (11)예수께서 떡을 가져 축사(祝謝)하신 후(後)에 앉은 자(者)들에게 나눠 주시고, 고기도 그렇게 저희의 원(願)대로 주시다. (12)저희가 배부른 후(後)에 예수께서 제자(弟子)들에게 이르시되 남은 조각을 거두고 버리는 것이 없게 하라 하시므로, (13)이에 거두니 보리떡 다섯 개로 먹고 남은 조각이 열 두 바구니에 찼더라.
5>.10000배의 축복:사역의 제 3 축복
시144:13우리의 곳간에는 백곡이 가득하며 우리의 양은 들에서 천천과 만만으로 번성하며
2.축복을 받으려면?
1>.축복을 받으려면 마음 밭이 좋아야 한다.
마음 밭은 길가, 돌밭, 가시덤불, 좋은 땅이 있다. 그 중에 오직 좋은 땅에만 30배, 60배, 100배의 열매가 맺힌다. 좋은 땅이란 본래적인 자기가 부인된 마음의 상태이다.
(마13:23) 좋은 땅에 뿌리웠다는 것은 말씀을 듣고 깨닫는 자(者)니, 결실(結實)하여 혹(或) 백배, 혹(或) 육십(六十)배, 혹(或) 삼십배가 되느니라 하시더라.
(마16:24) 이에 예수께서 제자(弟子)들에게 이르시되, 아무든지 나를 따라 오려거든 자기(自己)를 부인(否認)하고, 자기(自己) 십자가(十字架)를 지고, 나를 좇을 것이니라. (25)누구든지 제 목숨을 구원(救援)코자 하면 잃을 것이요, 누구든지 나를 위(爲)하여 제 목숨을 잃으면 찾으리라.
의식주를 염려하지 말고, 오직 하나님의 나라와 의를 구하며, 오래 참음과 인내로 나아가면 하나님이 반드시 놀라운 축복으로 채워주신다.
2>.축복을 받으려면 심어야 한다.
(요12:24) 내가 진실(眞實)로 진실(眞實)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한 알의 밀이 땅에 떨어져 죽지 아니하면 한 알 그대로 있고, 죽으면 많은 열매를 맺느니라.
(갈6:6) 가르침을 받는 자(者)는 말씀을 가르치는 자(者)와 모든 좋은 것을 함께 하라. (7)스스로 속이지 말라 하나님은 만홀(慢忽)히 여김을 받지 아니하시나니, 사람이 무엇으로 심든지 그대로 거두리라.
(마13:23) 좋은 땅에 뿌리웠다는 것은 말씀을 듣고 깨닫는 자(者)니, 결실(結實)하여 혹(或) 백배, 혹(或) 육십(六十)배, 혹(或) 삼십배가 되느니라 하시더라.
(시126:5) 눈물을 흘리며 씨를 뿌리는 자(者)는 기쁨으로 거두리로다. (6)울며 씨를 뿌리러 나가는 자(者)는 정녕(丁寧) 기쁨으로 그 단을 가지고 돌아 오리로다.
3>.축복을 받으려면 하늘 가치를 위하여 심어야 한다.
땅에 심으면 다 쓰레기가 되고 만다.
(마6:19) 너희를 위(爲)하여 보물(寶物)을 땅에 쌓아 두지 말라. 거기는 좀과 동록(銅綠)이 해(害)하며, 도적(盜賊)이 구멍을 뚫고 도적(盜賊)질 하느니라. (20)오직 너희를 위(爲)하여 보물(寶物)을 하늘에 쌓아 두라. 저기는 좀이나 동록(銅綠)이 해(害)하지 못하며, 도적(盜賊)이 구멍을 뚫지도 못하고, 도적(盜賊)질도 못하느니라. (21)네 보물(寶物) 있는 그 곳에는 네 마음도 있느니라. (22)눈은 몸의 등(燈)불이니 그러므로 네 눈이 성하면 온 몸이 밝을 것이요, (23)눈이 나쁘면 온 몸이 어두울 것이니, 그러므로 네게 있는 빛이 어두우면 그 어두움이 얼마나 하겠느뇨? (24)한 사람이 두 주인(主人)을 섬기지 못할 것이니, 혹(或) 이를 미워하며 저를 사랑하거나, 혹(或) 이를 중(重)히 여기며 저를 경히 여김이라. 너희가 하나님과 재물(財物)을 겸하여 섬기지 못하느니라.
4>.축복을 받으려면 최소한 삶의 십일조를 드려야 한다.
모든 삶의 온전한 십일조를 드려야 한다.
물질의 십일조, 시간의 십일조, 재능의 십일조, 정성의 십일조, 손발의 십일조, 예배와 기도의 십일조(최소한 하루 2시간 24분의 예배와 기도)......
(눅10:27) 대답(對答)하여 가로되 네 마음을 다하며, 목숨을 다하며, 힘을 다하며, 뜻을 다하여, 주(主) 너의 하나님을 사랑하고, 또한 네 이웃을 네 몸과 같이 사랑하라 하였나이다.
(막10:28) 베드로가 여짜와 가로되 보소서. 우리가 모든 것을 버리고 주(主)를 좇았나이다. (29)예수께서 가라사대 내가 진실(眞實)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나와 및 복음(福音)을 위(爲)하여 집이나 형제(兄弟)나 자매(姉妹)나 어미나 아비나 자식(子息)이나 전토(田土)를 버린 자(者)는 (30)금세(今世)에 있어 집과 형제(兄弟)와 자매(姉妹)와 모친(母親)과 자식(子息)과 전토(田土)를 백배나 받되 핍박(逼迫)을 겸하여 받고, 내세(來世)에 영생(永生)을 받지 못할 자(者)가 없느니라. (31)그러나 먼저 된 자(者)로서 나중 되고, 나중 된 자(者)로서 먼저 될 자(者)가 많으니라.
1>.십일조는 주님의 일과 주님의 종들의 생활비를 위해 바치는 것이다.
(민 18:21) 내가 이스라엘의 십일조를 레위 자손에게 기업으로 다 주어서 그들의 하는 일 곧 회막에서 하는 일을 갚나니... (민 18:24) 이스라엘 자손이 여호와께 거제로 드리는 십일조를 레위인에게 기업으로 준 고로, 내가 그들에 대하여 말하기를 이스라엘 자손 중에 기업이 없을 것이라 하였노라.
2>.십일조는 주의 종들도 바쳐야 한다.
(민 18:26) 너는 레위인에게 고하여 그에게 이르라. 내가 이스라엘 자손에게 취하여 너희에게 기업으로 준 십일조를 너희가 그들에게서 취할 때에, 그 십일조의 십일조를 거제로 여호와께 드릴 것이라.
3>.십일조는 성전(교회)에 바쳐야 한다. 사람에게 주는 것이 아니다.
(신 12:6) 너희 번제와 너희 희생과 너희의 십일조와 너희 손의 거제와 너희 서원제와 낙헌 예물과 너희 우양의 처음 낳은 것들을 너희는 그리로 가져다가 드리고,
(신 12:11) 너희는 너희 하나님 여호와께서 자기 이름을 두시려고 한 곳을 택하실 그 곳으로 나의 명하는 것을 모두 가지고 갈지니, 곧 너희 번제와 너희 희생과 너희 십일조와 너희 손의 거제와 너희가 여호와께 서원하는 모든 아름다운 서원물을 가져가고,
4>.수입과 동산의 십일조를 드리라.
(신 14:22) 너는 마땅히 매년에 토지 소산의 십일조를 드릴 것이며,
5>.십일조는 항상 주님을 경외하는 삶의 표시이다.
(신 14:23) 네 하나님 여호와 앞 곧 여호와께서 그 이름을 두시려고 택하신 곳에서 네 곡식과 포도주와 기름의 십일조를 먹으며, 또 네 우양의 처음 난 것을 먹고, 네 하나님 여호와 경외하기를 항상 배울 것이니라.
6>.십일조는 이웃 사랑과 구제를 위한 것이다.
(신 26:12) 제 삼년 곧 십일조를 드리는 해에 네 모든 소산의 십일조 다 내기를 마친 후에, 그것을 레위인과 객과 고아와 과부에게 주어서 네 성문 안에서 먹어 배부르게 하라.
7>.십일조를 절대 도적질하지 말라.
(말3:7) 만군(萬軍)의 여호와가 이르노라. 너희 열조(列祖)의 날로부터 너희가 나의 규례(規例)를 떠나 지키지 아니하였도다. 그런즉 내게로 돌아 오라. 그리하면 나도 너희에게로 돌아 가리라 하였더니, 너희가 이르기를 우리가 어떻게 하여야 돌아 가리이까? 하도다. (8)사람이 어찌 하나님의 것을 도적(盜賊)질하겠느냐? 그러나 너희는 나의 것을 도적(盜賊)질 하고도 말하기를, 우리가 어떻게 주(主)의 것을 도적(盜賊)질 하였나이까? 하도다. 이는 곧 십일조(十日條)와 헌물(獻物)이라. (9)너희 곧 온 나라가 나의 것을 도적(盜賊)질하였으므로 너희가 저주(詛呪)를 받았느니라. (10)만군(萬軍)의 여호와가 이르노라. 너희의 온전(穩全)한 십일조(十日條)를 창고(倉庫)에 들여 나의 집에 양식(糧食)이 있게 하고, 그것으로 나를 시험(試驗)하여 내가 하늘 문(門)을 열고 너희에게 복(福)을 쌓을 곳이 없도록 붓지 아니하나 보라. (11)만군(萬軍)의 여호와가 이르노라. 내가 너희를 위(爲)하여 황충을 금(禁)하여 너희 토지 소산을 멸(滅)하지 않게 하며, 너희 밭에 포도(葡萄)나무의 과실(果實)로 기한 전(前)에 떨어지지 않게 하리니, (12)너희 땅이 아름다와지므로 열방(列邦)이 너희를 복(福)되다 하리라. 만군(萬軍)의 여호와의 말이니라.
8>.십일조는 신앙의 기본 의무이다.
(마 23:23) 화 있을진저! 외식하는 서기관들과 바리새인 들이여. 너희가 박하와 회향과 근채의 십일조를 드리되, 율법의 더 중한 바 의와 인과 신은 버렸도다. 그러나 이것도 행하고 저것도 버리지 말아야 할지니라.
(눅 11:42) 화 있을진저! 너희 바리새인이여. 너희가 박하와 운향과 모든 채소의 십일조를 드리되, 공의와 하나님께 대한 사랑은 버리는도다. 그러나 이것도 행하고 저것도 버리지 아니하여야 할지니라.
세 가지 십일조
기독교 신앙은 3대 섬김을 전제로 하고 있다. 하나님을 섬김, 가족들을 섬김, 불우이웃을 섬김이 그것이다.
무엇으로 섬기는가?
여러 가지로 섬길 수 있으나, 물질로 가장 탁월하게 섬기는 것이다. 하나님을 섬기기 위하여 정해진 물질이 있고, 가족들을 섬기기 위하여 정해진 물질이 있고, 불우이웃을 섬기기 위하여 정해진 물질이 있다. 성경은 이것을 가르켜 십일조라고 부른다.
그리고 성경에는 각각의 세 부분을 섬기기 위한 세가지 십일조를 말씀하고 있다.
1>.성전을 위하여 사용되는 십일조(성전 십일조)-주의 종들의 양식
“내가 이스라엘의 십일조를 레위 자손에게 기업으로 다 주어서 그들의 하는 일 곧 회막에서 하는 일을 갚나니, 이후로는 이스라엘 자손이 회막에 가까이 말 것이라. 죄를 당하여 죽을까 하노라. 오직 레위인은 회막에서 봉사하며 자기들의 죄를 담당할 것이요, 이스라엘 자손 중에는 기업이 없을 것이니, 이는 너희의 대대에 영원한 율례라. 이스라엘 자손이 여호와께 거제로 드리는 십일조를 레위인에게 기업으로 준 고로, 내가 그들에 대하여 말하기를 이스라엘 자손 중에 기업이 없을 것이라 하였노라.”(민 18:21-24)
2>.가족들을 위하여 사용되는 십일조(가족 십일조)-가족을 도움(부모,가난한 형제 자매,일가 친척)
“...너희 번제와 너희 희생과 너희의 십일조와 너희 손의 거제와 너희 서원제와 낙헌 예물과 너희 우양의 처음 낳은 것들을 너희는 그리로 가져다가 드리고, 거기 곧 너희 하나님 여호와 앞에서 먹고, 너희 하나님 여호와께서 너희 손으로 수고한 일에 복 주심을 인하여 너희와 너희 가족이 즐거워 할지니라... 너희와 너희 자녀와 노비와 함께 너희 하나님 여호와 앞에서 즐거워 할 것이요, 네 성중에 거하는 레위인과도 그리할찌니 레위인은 너희 중에 분깃이나 기업이 없음이니라... 너는 곡식과 포도주와 기름의 십일조와 네 우양의 처음 낳은 것과 너의 서원을 갚는 예물과 너의 낙헌 예물과 네 손의 거제물은 너의 각 성에서 먹지 말고, 오직 네 하나님 여호와께서 택하실 곳에서 네 하나님 여호와 앞에서 너는 네 자녀와 노비와 성중에 거하는 레위인과 함께 그것을 먹고, 또 네 손으로 수고한 모든 일을 인하여 네 하나님 여호와 앞에서 즐거워 하되 너는 삼가서 네 땅에 거하는 동안에 레위인을 저버리지 말지니라.”(신 12:5-19)
3>.불우 이웃을 위해 사용되는 십일조(구제 십일조)-
“너는 마땅히 매년에 토지 소산의 십일조를 드릴 것이며, 네 하나님 여호와 앞 곧 여호와께서 그 이름을 두시려고 택하신 곳에서 네 곡식과 포도주와 기름의 십일조를 먹으며, 또 네 우양의 처음 난 것을 먹고, 네 하나님 여호와 경외하기를 항상 배울 것이니라... 네 하나님 여호와의 앞에서 너와 네 권속이 함께 먹고 즐거워 할 것이며, 네 성읍에 거하는 레위인은 너의 중에 분깃이나 기업이 없는 자니, 또한 저버리지 말지니라. 매 삼년 끝에 그 해 소산의 십분의 일을 다 내어 네 성읍에 저축하여 너의 중에 분깃이나 기업이 없는 레위 인과 네 성중에 우거하는 객과 및 고아와 과부들로 와서 먹어 배부르게 하라. 그리하면 네 하나님 여호와께서 너의 손으로 하는 범사에 복을 주시리라.”(신14:22-29)
이상과 같이 성경에는 세 종류의 십일조가 나온다.
첫째 십일조(성전 십일조)는 한 해의 추수를 끝낸 이스라엘 백성들이 그들의 소득의 1/10을 구별하여 자기 성중에 거하는 레위인들에게 바친다.(민18:21-24)
그러면 레위인들은 백성들로부터 받은 십일조에서 다시금 1/10을 구별하여 제사장에게 바치는데, 바로 이와 같은 십일조의 첫 단계를‘첫째 십일조’라고 한다. 이는 순수하게 성전에서 봉사하는 레위인들과 제사장들의 생계유지만을 위해서 쓰인다.
둘째 십일조(가족 십일조)는 첫째 십일조를 드린 나머지 9/10에서 다시금 1/10을 뗀 것을 말한다.
이는 백성들이 온 가족과 더불어 성소로 가서, 한 해 동안 풍성한 복을 내려주신 하나님께 대한‘감사 잔치’를 벌이는 비용으로 사용되었다.(신12:5-19)
이는 자신과 자녀와 노비 즉 가족들과 성중에 거하는 레위인들이 함께 먹고 즐거워하는 일을 위해서 쓰인다. 주의 종들과 기쁨을 같이 하라.
이 십일조는 오늘날의 감사헌금과 같다. 단 조건이 성전십일조와 동일한 액수의 감사십일조라는 것이다.
셋째 십일조(구제 십일조)는 유대인들은 안식년을 기준하여 제 3년과 제 6년에는‘둘째 십일조’로 잔치를 벌이지 아니하고, 이를 각 성에 모아서 객과 가난한 자, 즉 고아와 과부를 돕는 구제비로 사용하였다.(신26:12-15)
(12)제(第) 삼년(三年) 곧 십일조(十一條)를 드리는 해에, 네 모든 소산(所産)의 십일조(十一條) 다 내기를 마친 후(後)에, 그것을 레위인(人)과 객(客)과 고아(孤兒)와 과부(寡婦)에게 주어서 네 성문(城門) 안에서 먹어 배부르게 하라. (13)그리할 때에 네 하나님 여호와 앞에 고(告)하기를 내가 성물(聖物)을 내 집에서 내어 레위인(人)과 객(客)과 고아(孤兒)와 과부(寡婦)에게 주기를 주(主)께서 내게 명(命)하신 명령(命令)대로 하였사오니, 내가 주의(注意) 명령(命令)을 범(犯)치도 아니하였고 잊지도 아니하였나이다. (14)내가 애곡(哀哭)하는 날에 이 성물(聖物)을 먹지 아니하였고, 부정(不淨)한 몸으로 이를 떼어두지 아니하였고, 죽은 자(者)를 위(爲)하여 이를 쓰지 아니하였고, 내 하나님 여호와의 말씀을 청종(聽從)하여 주(主)께서 내게 명령(命令)하신대로 다 행(行)하였사오니, (15)원(願)컨대 주(主)의 거룩한 처소(處所) 하늘에서 하감하시고 주(主)의 백성(百姓) 이스라엘에게 복(福)을 주시며, 우리 열조(列祖)에게 맹세(盟誓)하여 우리에게 주신 바 젖과 꿀이 흐르는 땅에 복(福)을 내리소서 할지니라.
이를 곧 ‘셋째 십일조’라 부르는데, 이는 용도만 다를 뿐 본질적으로 ‘둘째 십일조’와 동일한 것이다.
말라기 선지자를 통해서 하나님께서 친히 말씀하신 ‘십일조와 헌물’ 혹은 ‘온전한 십일조’의 개념이 바로 이상과 같은 것이다.(말3:7-12) 이상과 같은 온전한 십일조를 드릴 때에 하나님께서 물질의 복을 주신다고 약속하신 것이다. 바로 이 부분에서 하나님은 우리들이 하나님을 시험해 보라고 말씀하신 것이다.
“사람이 어찌 하나님의 것을 도적질하겠느냐? 그러나 너희는 나의 것을 도적질 하고도 말하기를 우리가 어떻게 주의 것을 도적질 하였나이까? 하도다. 이는 곧 십일조와 헌물이라. 너희 곧 온 나라가 나의 것을 도적질 하였으므로 너희가 저주를 받았느니라. 만군의 여호와가 이르노라. 너희의 온전한 십일조를 창고에 들여 나의 집에 양식이 있게 하고, 그것으로 나를 시험하여 내가 하늘 문을 열고 너희에게 복을 쌓을 곳이 없도록 붓지 아니하나 보라.”(말 3:8-10)
5>.축복을 받으려면 성령의 인도하심을 받아야 한다.
성령의 인도하시는 길은 완전하다.
(시 25:10) 여호와의 모든 길은 그 언약과 증거를 지키는 자에게 인자와 진리로다.
(잠 3:17) 그 길은 즐거운 길이요 그 첩경은 다 평강이니라.
(사 55:8) 여호와의 말씀에 내 생각은 너희 생각과 다르며, 내 길은 너희 길과 달라서, (사 55:9) 하늘이 땅보다 높음 같이 내 길은 너희 길보다 높으며, 내 생각은 너희 생각보다 높으니라.
(히 10:20) 그 길은 우리를 위하여 휘장 가운데로 열어 놓으신 새롭고 산 길이요, 휘장은 곧 저의 육체니라.
(요 14:6) 예수께서 가라사대 내가 곧 길이요 진리요 생명이니, 나로 말미암지 않고는 아버지께로 올 자가 없느니라.
3.축복의 12대 원리
* 목숨 걸고, 영 혼 육의 축복을 받자.
하나님의 축복을 받으려면, 축복을 받는 원리들이 있다.
1억원의 건축헌금
이웃교회 집사가 교회 건축을 하는데, 작정을 1억원을 했다. 믹서기 장사를 했는데, 지하 토굴 같은 단칸 방에 살았다. 돈이 한 푼도 없는 사람이었다. 그런데 불같이 믹서기가 팔려, 헌금을 다 했다.
1억원의 로또복권
한 여집사는 부활절 계란을 주님 앞에 봉헌했다. 꿈을 꾸었는데, 사모가 복권을 사라고 하여 샀더니, 1억원이 당첨이 되었다. 세금 다 떼고 나니, 7,500만원이 손에 들어 왔다. 5,000만원을 건축헌금을 했다. 사모 말이“하나님이 헌금할 사람에게 돈을 주신다.”고 말했다. 정말이다. 부자가 헌금하는 것이 아니다.
“새벽에 잠이 깨자 말자, 주님이 바로 영감을 주셨습니다. 종이 이 설교로 성도들의 축복의 문을 열기 원합니다. 할렐루야!”
1>.축복의 말씀을 들어야 깨닫습니다.
2>.또한 저들이 축복을 받기 위하여 매 시간마다 십일조 예물을 드리게 하옵소서.
3>.그리고 매일 매일 빠짐없이 목사의 안수를 받게 하여 주옵소서.”
교회를 지은 아이
6개월 동안 새벽기도회를 하고, 한 어린 아이가 교회를 지어 바쳤다. 이 얼마나 감사하고 경이롭고 놀라운 일인가?
윤00 권사의 헌금 봉헌
할머니 권사님이 30만원 기초생활 보조비를 받는다. 그런데 30만원을 부흥성회 기간에 드렸다.
매일 파출부로 나가서 35,000원씩 벌어 하루 하루 사는 가난한 여집사가 10번 집회에 10만원씩 100만원을 헌금했다. 그녀는 또 100일을 작정 새벽기도하면서 매일 매일 1만원씩 헌금을 했다. 100만원을 다 드린 후에 고백하기를“내가 어떻게 100만원을 다 드리나 했더니, 벌써 다 드렸네요.”했다.
목사의 심정이 어떠하겠는가? 예언의 말씀을 축복기도해 주었다. 목사는 작은교회에 이러한 사람이 나타나는 것을 하나님의 기적이 나타남으로 본다.
물질의 부자가 되는 것이 절대 먼저가 아니라, 먼저 은혜 받은 사람이 되어야 한다. 영권, 인권, 물권의 순서이다.
하나님의 은혜가 만지고 지나 간 사람이 되어야 한다. 진정으로 성령 받은 사람이 되어야 한다. 하나님의 은혜를 은혜로 알고, 눈물 흘릴 줄 아는 사람에게 하나님은 영혼육으로 축복하신다.
저는 이전에는 교회 부흥의 확신이 없었다. 교인들이 죽어도 상가 개척교회로는 요리 조리 피해 다니고, 절대로 절대로 오지 않기 때문이었다.
내가 제일 화가 나고 약이 오르는 소리는 강남 <사랑의교회>에 등록도 하지 않은 수많은 장로, 권사들이 우굴거린다는 소리이다. 기도를 받으러 온 어느 장로 권사 부부가 말하기를 그 숫자가 무려 8,000여 명이란다.
어디 그 교회 뿐일까?
하나님이 개탄하실 일이다.
어느 정도 사는 장로 가정 하나면 개척교회 목사가 밥을 먹고 산다.
아아! 이 땅의 교회는 진정 희망이 보이지 않는다.
그런데 “이제는 우리 교회가 부흥한다.” 는 절대적 확신이 어느 날인가부터 왔다.
“하나님의 성령의 동역자들이 구름같이 모여 들고, 교회를 건축하고, 15만의 성도가 모이고, 50만의 성령의군대가 온 세계를 향하여 전진하게 된다.” 는 분명하고도 분명한 확신이 섰다.
이것은 나의 마음이 아니다. 성령님이 부어주신 나의 일생의 비전이다. 식빵의 환상은 반드시 이루어진다.
이제 우리교회에 기적이 일어나고 있다. 이 교회에 성령에 매여 사명의 길을 가는 놀라운 종들이 일어나고 있다. 여기 있는 여러분들이 다 그 기적의 주인공들이 되시기를 바란다.
성령으로 행하면 내면에 행복이 넘친다. 목사와 교인들이 행복해진다. 서로 사랑하게 된다. 사람은 사랑이 있는 곳에 모인다.
* 목숨 걸고 영혼육의 축복을 받자.
1.심고 거두는 원리,
2.순종의 원리(하나님의 뜻에 합당하라)
3.영적 투자의 원리,
4.30배, 60배, 100배의 원리
5.전이의 원리(안수),
6.영맥의 원리
7.인내의 원리
8.노력의 원리
9.섬김과 나눔, 희생의 원리
10.은혜와 은총의 원리
11.온전함의 원리
12.옥토의 원리
35.‘재정 축복’ 의 기름 부음
슥14:14절-유다도 예루살렘에서 싸우리니, 이 때에 사면(四面)에 있는 열국(列國)의 보화 곧 금(金) 은(銀)과 의복(衣服)이 심(甚)히 많이 모여질 것이요,
사45:3절-네게 흑암(黑暗) 중(中)의 보화(寶貨)와 은밀(隱密)한 곳에 숨은 재물(財物)을 주어서, 너로 너를 지명(指名)하여 부른 자(者)가 나 여호와 이스라엘의 하나님인줄 알게 하리라.
신6:10절-(10)네 하나님 여호와께서 네 열조(列祖) 아브라함과 이삭과 야곱을 향(向)하여 네게 주리라 맹세(盟誓)하신 땅으로 너로 들어가게 하시고, 네가 건축(建築)하지 아니한 크고 아름다운 성읍(城邑)을 얻게 하시며, (11)네가 채우지 아니한 아름다운 물건(物件)이 가득한 집을 얻게 하시며, 네가 파지 아니한 우물을 얻게 하시며, 네가 심지 아니한 포도원(葡萄園)과 감람(橄欖) 나무를 얻게 하사 너로 배불리 먹게 하실 때에, (12)너는 조심(操心)하여 너를 애굽 땅 종 되었던 집에서 인도(引導)하여 내신 여호와를 잊지 말고, (13)네 하나님 여호와를 경외(敬畏)하며 섬기며 그 이름으로 맹세(盟誓)할 것이니라.
내가 노력하여 얻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이 부어주신다.
물질과 삶의 모든 영역에서 10년, 20년, 30년 연단받아야 하나님이 쓰시는 종들이 나온다.
하나님을 제한하지 말라.
A.하나님은 복 주시는 하나님이시다.
가난하게 사는 것과 부유하게 사는 것 중 어느 것이 하나님의 뜻인가?
젖과 꿀이 흐르는 땅으로 인도하시는 하나님이시다.
욥, 아브라함, 이삭, 야곱, 요셉, 다윗, 다니엘... 다 부요한 하나님의 사람들이었다. 복음이 들어 간 국가마다 부유한 국가가 되었고, 불교국가들은 여전히 가난하다.
세계적인 갑부들은 대부분 유대인들이다.
예수님이 이 땅에 오신 목적은 가난을 물리치고, 우리를 부요케 하시기 위함이다.
눅4:18절-주(主)의 성령(聖靈)이 내게 임(臨)하셨으니, 이는 가난한 자(者)에게 복음(福音)을 전(傳)하게 하시려고 내게 기름을 부으시고, 나를 보내사 포로된 자(者)에게 자유(自由)를, 눈먼 자(者)에게 다시 보게 함을 전파(傳播)하며, 눌린 자(者)를 자유(自由)케 하고, (19)주(主)의 은혜(恩惠)의 해를 전파(傳播)하게 하려 하심이라 하였더라.
고후8:9절-(9)우리 주(主) 예수 그리스도의 은혜(恩惠)를 너희가 알거니와, 부요(富饒)하신 자(者)로서 너희를 위(爲)하여 가난하게 되심은 그의 가난함을 인(因)하여 너희로 부요(富饒)케 하려 하심이니라.
요일3:8절-죄(罪)를 짓는 자(者)는 마귀(魔鬼)에게 속(屬)하나니, 마귀(魔鬼)는 처음부터 죄(罪)함이니라. 하나님의 아들이 나타나신 것은 마귀(魔鬼)의 일을 멸(滅) 하려 하심이니라.
갈3:14절-이는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아브라함의 복(福)이 이방(異邦)인에게 미치게 하고, 또 우리로 하여금 믿음으로 말미암아 성령(聖靈)의 약속(約束)을 받게 하려 함이니라.
요10:10절-(10)도적(盜賊)이 오는 것은 도적(盜賊)질하고 죽이고 멸망(滅亡)시키려는 것 뿐이요, 내가 온 것은 양(羊)으로 생명(生命)을 얻게 하고, 더 풍성(豊盛)히 얻게 하려는 것이라.
기도, 말씀, 은혜, 믿음, 성령이 가장 중요하다.
맑고, 깨끗하고, 겸비한 영성이 중요하다.
이른 아침의 영감 받는 기도가 중요하다.
B.어떻게 해야 재정 축복을 받을까?
1.물질에 대한 청지기 자세가 바로 되어야 한다.
물질에 대한 탐욕과 탐심을 버리고, 하나님의 뜻에 따라 청지기가 되어야 한다.
중세 수도원 영성은 청빈, 겸손, 복종이다. 물질이 특별히 요구되지 않았기 때문이다. 기독교가 로마의 국교가 되면서 세속화 되자, 이제 반대하여 수도원 운동이 일어난 것이다. 사막교부들은 헤스키아의 무정념(아파테이아)의 단계를 추구하며, 탐심을 버리고, 자기를 부인하기에 힘썼다.
그러나 이제 우리 시대는 땅끝까지 선교하기 위하여 물질이 얼마든지 필요하다. 선교와 부흥을 이끌어야 하기 때문이다. 탐욕이나 탐심이 아니라, 분명하고 철저한 청지기가 되면 하나님은 그에게 크고 많은 물질을 맡기신다. 하나님은 “내게 바친 것을 손 대지 말라.” 하신다.
마6:21절-네 보물(寶物) 있는 그 곳에는 네 마음도 있느니라.
마6:24절-(24)한 사람이 두 주인(主人)을 섬기지 못할 것이니, 혹(或) 이를 미워하며 저를 사랑하거나, 혹(或) 이를 중(重)히 여기며 저를 경히 여김이라. 너희가 하나님과 재물(財物)을 겸하여 섬기지 못하느니라.
돈은 중립적인 것인데, 마귀는 이 돈으로 자기를 섬기도록 미혹한다. 물질을 하나님 보다 더 사랑하니 문제이다. 돈을 얻기 위해 하나님이 미워하시는 십일조생활, 성수주일의 삶을 태연히 어긴다.
마13:22절-가시떨기에 뿌리웠다는 것은 말씀을 들으나 세상(世上)의 염려(念慮)와 재리(財利)의 유혹(誘惑)에 말씀이 막혀 결실(結實)치 못하는 자(者)요,
돈을 사랑함은 뚜렷한 말세의 징조이다.
딤후3:1절-네가 이것을 알라. 말세(末世)에 고통(苦痛)하는 때가 이르리니, (2)사람들은 자기(自己)를 사랑하며 돈을 사랑하며 자긍(自矜)하며 교만(驕慢)하며 훼방(毁謗)하며 부모(父母)를 거역(拒逆)하며 감사(感謝)치 아니하며 거룩하지 아니하며 (3)무정(無情)하며 원통(寃痛)함을 풀지 아니하며 참소(讖訴)하며 절제(節制)하지 못하며 사나우며 선(善)한 것을 좋아 아니하며 (4)배반(背叛)하여 팔며 조급(躁急)하며 자고(自高)하며 쾌락(快樂)을 사랑하기를 하나님 사랑하는 것보다 더하며 (5)경건(敬虔)의 모양(貌樣)은 있으나 경건(敬虔)의 능력(能力)은 부인(否認)하는 자(者)니, 이 같은 자(者)들에게서 네가 돌아서라.
딤전6:6절-그러나 지족(知足)하는 마음이 있으면 경건(敬虔)이 큰 이익(利益)이 되느니라. (7)우리가 세상(世上)에 아무것도 가지고 온 것이 없으매 또한 아무것도 가지고 가지 못하리니, (8)우리가 먹을 것과 입을 것이 있은즉 족(足)한 줄로 알 것이니라. (9)부(富)하려 하는 자(者)들은 시험(試驗)과 올무와 여러가지 어리석고 해로운 정욕(情慾)에 떨어지나니, 곧 사람으로 침륜(枕淪)과 멸망(滅亡)에 빠지게 하는 것이라. (10)돈을 사랑함이 일만(一萬) 악(惡)의 뿌리가 되나니, 이것을 사모(思慕)하는 자(者)들이 미혹(迷惑)을 받아 믿음에서 떠나 많은 근심으로써 자기(自己)를 찔렀도다. (11)오직 너 하나님의 사람아 이것들을 피(避)하고, 의(義)와 경건(敬虔)과 믿음과 사랑과 인내(忍耐)와 온유(溫柔)를 좇으며, (12)믿음의 선(善)한 싸움을 싸우라. 영생(永生)을 취(取)하라. 이를 위(爲)하여 네가 부르심을 입었고, 많은 증인(證人) 앞에서 선(善)한 증거(證據)를 증거(證據)하였도다.
마19:23절-예수께서 제자(弟子)들에게 이르시되 내가 진실(眞實)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부자(富者)는 천국(天國)에 들어가기가 어려우니라.
물질 부유는 은사 중의 하나이다.
한 달란트는 27Kg, 34.7Kg, 6000 데나리온, 6억원이다.
마13장의 3종류의 종을 기억하라.
학2:8절-은(銀)도 내 것이요, 금(金)도 내 것이니라. 만군(萬軍)의 여호와의 말이니라.
시24:1절-땅과 거기 충만(充滿)한 것과 세계(世界)와 그 중(中)에 거(居)하는 자(者)가 다 여호와의 것이로다.
다윗의 헌금은 천문학적이다.
대상29:2절-내가 이미 내 하나님의 전(殿)을 위(爲)하여 힘을 다하여 예비(豫備)하였나니, 곧 기구(器具)를 만들 금(金)과 은(銀)과 놋과 철(鐵)과 나무며 또 마노(瑪瑙)와 박을 보석(寶石)과 꾸밀 보석(寶石)과 채석(彩石)과 다른 보석(寶石)들과 화반석(花斑石)이 매우 많으며, (3)성전(聖殿)을 위(爲)하여 예비(豫備)한 이 모든 것 외(外)에도 내 마음에 내 하나님의 전(殿)을 사모(思慕)하므로 나의 사유(私有)의 금(金) 은(銀)으로 내 하나님의 전(殿)을 위(爲)하여 드렸노니, (4)곧 오빌의 금(金) 삼천(三千) 달란트와 천은(天銀) 칠천(七千) 달란트라. 모든 전(殿) 벽(璧)에 입히며, (5)금(金) 은(銀)그릇을 만들며, 공장(工匠)의 손으로 하는 모든 일에 쓰게 하였노니, 오늘날 누가 즐거이 손에 채워 여호와께 드리겠느냐?
대상29:11절-여호와여! 광대(廣大)하심과 권능(權能)과 영광(榮光)과 이김과 위엄(威嚴)이 다 주(主)께 속하였사오니, 천지(天地)에 있는 것이 다 주(主)의 것이로소이다. 여호와여! 주권도 주(主)께 속하였사오니, 주는 높으사 만유의 머리심이니이다.
롬11:36절-이는 만물(萬物)이 주(主)에게서 나오고 주(主)로 말미암고 주(主)에게로 돌아감이라. 영광(榮光)이 그에게 세세(世世)에 있으리로다. 아멘.
고전3:21절-그런즉 누구든지 사람을 자랑하지 말라. 만물(萬物)이 다 너희 것임이라.
롯의 아내, 발람, 아간, 게하시, 부자 청년, 가룟 유다... 박태선, 문선명, 현신애, 조용기, 곽선희, 석원태, 김홍도... 등의 사람들은 물질 관리에 실패한 사람들의 전형이다.
서울 시내에 한 시간 주차에 6,000원 하는 주차장의 주인이 ‘조용기’ 라고 찍혀 있었다. 그의 가족은 일생 동안 5,500억의 돈을 여의도순복음교회에서 가져 갔다고 조선일보는 보도했다.
베니 힌은 연봉이 1억불, 한화로 1,200억이다. 보잉 737 자기용 비행기로 세계를 날아 다닌다.
그가 천국에 갈 수 있을까?
청지기 정신이 없이, 물질을 가로채는 자는 하나님이 가난의 영을 떠나지 않게 하신다. 하나님은 당신의 마음에 합한 자에게 큰 물질을 주신다.
주여! 내게 435억을 주소서. \
30억 성전,
300억 <성령의군대> ‘세계선교센타’ 를 주소서.
빌4:11절-내가 궁핍(窮乏)하므로 말하는 것이 아니라, 어떠한 형편(形便)에든지 내가 자족(自足)하기를 배웠노니, (12)내가 비천(卑賤)에 처할 줄도 알고 풍부(豊富)에 처할 줄도 알아, 모든 일에 배부르며 배고픔과 풍부(豊富)와 궁핍(窮乏)에도 일체(一切)의 비결(秘訣)을 배웠노라.
2.물질축복을 받으려면, 주님 앞에 심어야 한다.
특별히 작은 개척교회들과 목사님들을 섬겨야 한다.
가난한 선교사님들을 섬겨야 한다.
내가 깨끗하면 하나님이 기뻐하신다. 그리고 큰 돈을 맡기신다. 종자 씨앗은 아무리 춘궁기라도 먹지 않는다. 하나님의 종자돈을 일체 손대지 말고, 그대로 전달하는 자가 되라.
주님 앞에 심는 것은 십일조와 헌금과 나눔의 삶이다. 하나님을 두려워하는 사람의 지출 순위는 1.십일조, 2.헌금, 3.어려운 이웃, 4.가족이다. 가족이 우선시되면 헌금도, 이웃 나눔도 실천할 수 없다.
허00 목사에게 전해 준 679,000원의 부활주일 선물
단돈 1,000원의 헌금으로 점심, 30000원 봉투, 교육전도사, 아내 얻음
고후9:5절-이러므로 내가 이 형제(兄弟)들로 먼저 너희에게 가서 너희의 전(前)에 약속(約束)한 연보(捐補)를 미리 준비(準備)케 하도록 권면(勸勉)하는 것이 필요한 줄 생각하였노니, 이렇게 준비(準備)하여야 참 연보(捐補)답고 억지가 아니니라. (6)이것이 곧 적게 심는 자(者)는 적게 거두고 많이 심는 자(者)는 많이 거둔다 하는 말이로다. (7)각각(各各) 그 마음에 정한대로 할 것이요, 인색(吝嗇)함으로나 억지로 하지 말지니, 하나님은 즐겨 내는 자(者)를 사랑하시느니라. (8)하나님이 능(能)히 모든 은혜(恩惠)를 너희에게 넘치게 하시나니, 이는 너희로 모든 일에 항상(恒常) 모든 것이 넉넉하여 모든 착한 일을 넘치게 하게 하려 하심이라. (9)기록(記錄)한 바 저가 흩어 가난한 자(者)들에게 주었으니, 그의 의(義)가 영원(永遠)토록 있느니라 함과 같으니라.
갈6:7절-스스로 속이지 말라. 하나님은 만홀(慢忽)히 여김을 받지 아니하시나니, 사람이 무엇으로 심든지 그대로 거두리라.
3.가난의 영을 축사해야 물질 축복의 문이 열린다.
청빈의 은사는 아무나 받는 것이 아니다. 그러나 가난의 영은 전혀 다른 마귀의 영이다. 유교, 불교, 무속종교 속에 살아 온 우리 민족에게는 가난과 채무의 영이 깊이 자리 잡고 있다.
1950년대 우리나라 일인당 GNP는 50 $이었다. 과거 불교와 무속과 제사가 이 나라를 망하게 했다. 기독교가 들어 온 이후 이 나라를 세계의 으뜸국가로 성장하고 있다.
성경이 말씀하는 축복에는 2배, 4배 5배 7배, 30배 60배 100배, 1000배, 4000배 5000배, 10000배 축복의 6종류의 축복이 있다.(‘祝福의복음’ - 영혼육의 축복을 받아야 한다 참조)
4.재정 축복의 기름 부음을 받아야 한다.
마지막 때에 하나님은 대추수를 위하여 크고 많은 물질 들을 당신의 종들에게 부어 주신다. 하나님의 사명을 받는 자는 재정 축복의 기름 부음을 받아 교회 부흥과 세계 선교를 감당해야 한다.
창1:27절-하나님이 자기(自己) 형상(形像), 곧 하나님의 형상(形像)대로 사람을 창조(創造)하시되 남자(男子)와 여자(女子)를 창조(創造)하시고, (28)하나님이 그들에게 복(福)을 주시며 그들에게 이르시되 생육(生育)하고 번성(蕃盛)하여 땅에 충만(充滿)하라, 땅을 정복(征服)하라, 바다의 고기와 공중(空中)의 새와 땅에 움직이는 모든 생물(生物)을 다스리라 하시니라.
신8:17절-또 두렵건대 네가 마음에 이르기를 내 능(能)과 내 손의 힘으로 내가 이 재물(財物)을 얻었다 할까 하노라.
슥4:6절-그가 내게 일러 가로되 여호와께서 스룹바벨에게 하신 말씀이 이러하니라. 만군(萬軍)의 여호와께서 말씀하시되 이는 힘으로 되지 아니하며, 능(能)으로 되지 아니하고, 오직 나의 신(神)으로 되느니라.
출12:35절-이스라엘 자손(子孫)이 모세의 말대로 하여 애굽 사람에게 은금(銀金) 패물(佩物)과 의복(衣服)을 구(求)하매, (36)여호와께서 애굽 사람으로 백성(百姓)에게 은혜(恩惠)를 입히게 하사, 그들의 구(求)하는 대로 주게 하시므로, 그들이 애굽 사람의 물품(物品)을 취(取)하였더라.
“2015년 제 개인 수입 중에서 4000만이 선교비로 나가게 하여 주옵소서.
매월 부흥성회 사례는 나의 물질 축복의 근원이요, 통로가 될 것입니다.”
하나님의 1>.말씀, 2>.기도, 3>.성령, 4>.물질...의 충실한 전달자가 되겠습니다. 절대 가로채지 않겠습니다.
예수님의 5병2어 기적, 가나 혼인잔치의 기적, 사르밧과부의 엘리야 공궤 양식, 엘리사의 기름병의 그치지 않은 기름... 등은 재정축복의 기름부음의 생생한 실례이다.
잠8:20절-나는 의(義)로운 길로 행(行)하며, 공평(公平)한 길 가운데로 다니나니, (21)이는 나를 사랑하는 자(者)로 재물(財物)을 얻어서 그 곳간에 채우게 하려 함이니라.
잠13:22절-선인(善人)은 그 산업(産業)을 자자손손에게 끼쳐도, 죄인(罪人)의 재물(財物)은 의인(義人)을 위(爲)하여 쌓이느니라.
잠22:4절-겸손(謙遜)과 여호와를 경외(敬畏)함의 보응(報應)은 재물(財物)과 영광(榮光)과 생명(生命)이니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