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ep 2. 머리결 손상도 체크 리스트
1) 찰랑거리는 모발의 기초공사, 두피케어
극손상 헤어는 회복이 어려우므로 손상된 부분을 잘라내는 것이 최선책.
또한 두피는 찰랑거리는 머릿결의 기초가 되므로 꾸준히 관리해야 한다.
두피의 영양분이 머리카락까지 가도록 하기 위해 틈나는 대로 브러싱을 하는 것이 좋다.
앞에서 뒤로,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끝이 둥글고 매끄러운 빗으로 빗어줄 것.
① 두피의 혈액 순환을 촉진시키고 비듬을 예방하는 오일 EO 로즈마리.
② 순하게 클렌징해주는 크리니크 젠틀워시 모이스처라이징 샴푸.
③ 두피를 깨끗하게 해주는 영양 앰플인 르네 휘테르 카르탐 인텐시브 오일.
2) 마시지 하는 기분으로 부드럽게~ 샴푸하기
심한 지성이나 트러블성 두피가 아니라면 샴푸는 이틀에 한번 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거품을 충분히 낸 다음 손가락을 튕기듯 가볍게 쥐었다 놓았다 하는 느낌으로 맛사지하듯 샴푸한다.
뜨거운 물로 머리를 감으면 머릿결이 거칠고 푸석푸석해지므로 물의 온도는 미지근한 정도의 37℃가 적당하다.
① 약건성 두피 모발에 영양을 공급하는 르네 휘테르 카라테 샴푸.
② 화학성분, 자외선 등으로 부족해진 수분을 효과적으로 보충해준다. 크리니크 슈퍼 컨디션 리스토어링 컨디셔너.
③ 잦은 퍼머나 드라이로 손상된 모발에 영양을 공급한다. 웰라 발상 손상 케어 린스.
3) 영양의 집중공급, 트리트먼트
정상 모발이라면 1주일에 한번이 적당하지만 손상 정도가 심한 경우에는 매일 트리트먼트해주는 것이 좋다.
트리트먼트 제품이 모발의 뿌리나 두피에 닿으면 모공을 막아 두피 질환이나 비듬으로 이어질 수 있으므로
머리카락 끝부분에만 발라지고 스팀 타월로 감싸서 10분 후 깨끗이 헹구어 낸다.
① 집중적인 영양공급으로 머릿결을 건강하게 가꿔준다. 케라시스 트리트먼트.
② 모근을 건강하게 하여 모발 본래의 촉촉함과 윤기를 살려준다. 미쟝센 헤어 스케셜 마스크.
③ 건조한 두피와 손상모발 개선에 효과적인 EO 헤어 리페어.
4) 머리카락을 한올 한올 감싸주는 큐티클 케어
매끄러운 머릿결을 위해서는 퍼머나 염색으로 열린 큐티클층을 닫아주고 정돈하는 케어법이 필요하다.
샴푸 후 에센스나 앰플을 꾸준히 발라주면 건강한 머릿결을 되찾을 수 있다.
헤어 세럼이나 에센스는 머리카락을 한올 한올 코팅해주고 앰플 타입은 단기간에 손상된 부분을 케어하는데 효과적이다.
① 거칠고 부스스한 모발을 가볍고 산뜻하게 정돈해준다. 미쟝센 헤어스페션 에센스.
② 코팅막을 형성하여 갈라진 모발 끝을 가지런하게 모아주는 웰라 발상 리페어 에센스.
③ 손상모에 즉각적으로 흡수되어 한번만 사용해도 효과를 확인할 수 있다. 케라시스 헤어앰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