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십니까! 43대 메니스 회장 김홍민입니다!
이번 12월 9일 토요일 2023 예과배가 진행되었습니다. 26명의 예과 학생이 참여하여 전체 단식으로 대회를 진행하였습니다!
많은 예과 학생들이 그동안 쌓아온 실력을 마음껏 뽐낼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었을 뿐만 아니라 많은 경기 속에서 좋은 경험을 하며 동기, 선후배들과 추억을 쌓을 수 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습니다.
메니스의 미래인 예과 학생들이 많은 경기 경험과 함께 추억을 가져가며 메니스 행사를 즐길 수 있는 날이었길 진심으로 바랍니다!
12월 9일 13시부터 예과배가 진행되었습니다. 13시 전부터 많은 예과 학생들이 코트에 나와 몸을 풀며 대회를 준비하고 있었습니다! 또한 토요일날 교양 시험이 있던 예과 1학년 학생들은 시험이 끝나자마자 바로 대회에 참여하여 경기를 하였습니다! 예과 메니서들의 테니스를 향한 열정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단식 1라운드부터 치열한 경기를 펼친 두 메니서입니다. 예과 1학년이지만 강력한 포핸드와 빠른 발로 선배를 당황하게 만든 구윤모 메니서와 안정적인 공간 활용으로 경기를 리드해나간 예과 2학년 박동재 메니서입니다!
두 메니서는 이번 예과배에서 두번이나 경기를 진행하였습니다! 본선 16강에서 치열한 접전 끝에 장규진 메니서가 6:4로 이겼습니다. 그 이후 패자전(랭킹결정전) 4강에서 한번 더 만나게 되었으며 그 경기 마저 타이브레이크 끝에 장규진 메니서가 승리를 가져가게 되었습니다. 오준혁 메니서는 예과 1학년으로 테니스를 진심으로 좋아하는 메니서입니다. 3월달 첫 훈련부터 지금까지 많은 메니스 행사에 참여하며 테니스 뿐만 아니라 동아리에도 큰 애정을 갖고 있는 학생입니다. 장규진 메니서는 꾸준히 레슨을 받으며 성장하고 있습니다. 나달을 연상시키는 포핸드를 갖고 있으며 빠른 발과 강력한 포핸드로 경기를 풀어나가는 모습이 일품입니다!
예과 1학년 이창민 메니서는 성실하게 연습에 참여하여 꾸준히 성장하고 있습니다! 그를 상대한 메니서는 예과 2학년 양유진 메니서입니다! 양유진 메니서 또한 3월부터 훈련에 꾸준히 참여하며 실력을 쌓아나가고 있는 메니서입니다!
승패와 상관없이 이번 대회를 좋은 경험 삼아 지금처럼 꾸준히 성장해주면 좋겠습니다!
예과 1학년 김어진 메니서는 메니스 훈련 뿐만 아니라 따로 레슨도 받으며 차근차근 성장해나가고 있는 메니서입니다! 예과배 당일날 아침 일찍 나와 서브 훈련을 하는 김어진 메니서의 모습을 보며 대회 결과와 상관없이 테니스를 진심으로 좋아하는 메니서라는 점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앞으로도 파이팅입니다!
예과 2학년 김동현 메니서는 메니스 거의 모든 대회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사개대회, 학장배 그리고 예과배까지 7월부터 모든 대회에 나오며 소중한 경기 경험을 쌓고 있습니다. 이번 대회에서 세번의 경기를 뛴 김동현 메니서! 승패에 상관없이 그의 도전의식에 대단하다고 말해주고 싶습니다!
예과 2학년 석민주 메니서는 올해부터 테니스에 푹 빠지게 된 메니서입니다. 동기들과 함께 훈련에 참여하며 점차 실력을 쌓아나갔으며 이번 예과배에 참여하여 총 두번의 경기를 하였습니다! 이번 예과배가 석민주 메니서에게 앞으로 테니스와 메니스에 더욱 더 푹 빠지게 되는 긍정적인 하루가 되었길 진심으로 바라겠습니다!
예과 1학년 김나현 메니서와 백지원 메니서는 이번 학장배에서 같은 페어로 여자복식에 참여하였습니다. 이번 대회에서는 단식에서 서로 만나게 되었습니다. 김나현 메니서는 모든 행사와 대회에 참여하며 끝까지 남으며 메니스를 향한 애정이 가득한 메니서입니다! 메니스에 대한 애정 뿐만 아니라 테니스를 향한 관심으로 꾸준하게 테니스 운동을 하며 실력을 쌓아나가고 있습니다.
백지원 메니서도 메니스와 테니스를 모두 진심으로 생각하며 동아리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꾸준히 레슨을 받으며 성장하고 있는 메니서로 다양한 대회에 참여하며 경기경험을 쌓아나가고 있습니다. 두 메니서의 앞으로의 활약이 기대됩니다!
예과 1학년 이서현 메니서는 회전을 통한 스트로크를 잘 구사하는 메니서입니다! 왼손으로 준비자세를 취한 다음 나오는 포핸드를 통해 랠리와 경기를 진행하는 모습이 돋보였습니다.
예과 1학년 이채영 메니서는 여러 메니스 행사에 참여할 만큼 동아리에 대한 관심과 애정이 큰 메니서입니다. 지난 10월에 개최된 서울대회에 동기들과 함께 응원을 통해 메니스의 힘이 되어주었으며, 꾸준히 훈련에 참여하며 실력을 기르고 있습니다.
예과 2학년 권수경 메니서는 벌써 서울대회와 중앙대회를 경험한 메니서입니다! 이번 중앙대회 여자복식에 참여하여 8강까지 진출하였습니다!
예과 1학년 김규민 메니서입니다. 큰 키에서 나오는 강력한 파워로 랠리를 주도해나갑니다. 상대방의 언포스드에러를 유도하는 강한 포핸드로 이번 대회에서 많은 포인트를 가져왔습니다!
예과 2학년 석찬균 메니서입니다. 훈련 뿐만 아니라 22학번 동기들과 함께 꾸준히 코트를 예약하여 공을 치는 메니서입니다. 시간이 지날수록 실력이 성장해가고 있으며 이번 대회 8강까지 올라가게 되었습니다.
예과 1학년 조나단 메니서입니다. 조나단 메니서는 레슨도 받지 않고, 오로지 자신의 경험으로 테니스를 터득하고 있는 메니서입니다! 이번 대회 3위를 하며 첫 메니스 대회 입상을 하게 되었습니다! 빠른 발과 많은 스핀이 걸린 포핸드는 상대방을 어렵게 만듭니다. 앞으로의 성장이 기대됩니다!
예과 2학년 전종진 메니서입니다. 사개대회 신인부에서 높은 라운드까지 진출하며 실력을 뽐낸 메니서로 큰 키에서 나오는 안정적이고 깊은 포핸드로 상대방을 당황하게 만듭니다. 꾸준히 넘기는 공으로 흐름과 포인트를 가지고 오는 실력이 뛰어납니다!
예과 2학년 서건호, 고민영 메니서입니다. 서건호 메니서와 고민영 메니서는 이번 대회에서 각각 6위와 7위를 하였습니다. 두 메니서 모두 테니스를 진심으로 즐기며 이번 대회에서 그동안 갈고닦은 실력을 보여주었습니다.
예과 2학년 안도현 메니서입니다. 왼손잡이 메니서로 끈질긴 포백핸드를 갖고 있습니다! 끝까지 공을 따라가며 받아내는 모습은 많은 이들의 환호를 불러일으켰으며 이번 대회에서도 상대방의 여러 샷을 세이브하며 포인트를 가져왔습니다.
예과 1학년 이도경 메니서입니다. 3월부터 꾸준히 예과 1학년 동기들과 함께 아침훈련에 참여하여 테니스 실력을 쌓아나가고 있는 메니서입니다. 예과배에 출전하여 여러 공을 경험할 수 있었으며, 예과배 경험이 이도경 메니서의 실력 향상에 좋은 발판이 되었길 바랍니다!
예과 2학년 권민찬 메니서입니다. 시원한 포핸드를 갖고 있으며 빠른 판단으로 상대방의 공격을 무력화시키는 능력이 뛰어납니다! 오준혁 메니서와 패자전에서 타이브레이크까지 가는 접전을 펼쳤지만 아쉽게 지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평소 성실하게 훈련에 참여하며 테니스 실력을 기르고 있는 모습을 보았을 때 오늘의 패배가 앞으로의 여정에 좋은 자극제가 되길 진심으로 바랍니다!
예과 2학년 사공헌 메니서입니다! 예과 1학년부터 메니스 동아리 행사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또한 작년부터 꾸준히 레슨을 받으며 테니스 실력을 키우고 있습니다. 2022 사개대회, 2023 메니스배, 사개대회, 학장배, 홈커밍 YB 혼복에 참여하며 꾸준히 경기경험을 쌓아나가고 있습니다. 이번 예과배의 강력한 우승후보로 결승전까지 진출하였습니다!
예과 2학년 양태규 메니서입니다. 2023 메니스배 신인부 우승자로 이번 대회에서도 결승전까지 진출하게 되었습니다. 강력한 서브와 빠른 발, 그리고 깊은 포백핸드를 통해 경기의 흐름을 주도합니다. 또한 엄청난 퍼포먼스로 관중들의 환호까지 불러일으키기도 합니다.
예과 2학년 이준성 메니서입니다. 기본기부터 성실하게 꾸준히 레슨을 받으며 실력을 쌓아가고 있는 메니서입니다. 이번 대회에서 안정적인 서브와 놀라운 스윙 스피드로 4강까지 진출하였습니다. 4강전에서 아쉽게 패배하였지만 패배하고 나서도 그의 웃는 모습에서 그가 4강전에 후회없는 경기를 펼쳤을 뿐만 아니라 테니스 자체를 얼마나 사랑하는지 느낄 수 있었습니다.
이번 예과배에서는 본선 32강과 함께 패자전(랭킹결정전)까지 함께 진행하여 8위까지 랭킹을 결정할 수 있었습니다.
오른쪽부터 5위 예2 장규진, 6위 예2 서건호, 7위 예2 고민영, 8위 예1 오준혁 메니서입니다!
예과배 4위를 하게 된 예과 2학년 이준성 메니서입니다. 성실하게 레슨을 받으며 좋은 포백 스윙을 갖고 있는 메니서입니다. 이뿐만 아니라 이번 대회에서는 안정적이고 빠른 서브를 장착하여 많은 메니서들을 놀라게 하기도 하였습니다. 앞으로의 성장이 기대됩니다!
예과배 3위를 한 예과 1학년 조나단 메니서입니다. 코트 전 범위를 커버하며 공을 살려내고 묵직한 스핀이 있는 포핸드가 굉장히 인상적이었습니다. 이번 대회를 계기로 조나단 메니서가 테니스에 많은 관심을 갖게 되길 바라겠습니다!
예과배 준우승 예과 2학년 사공헌 메니서입니다. 메니스와 테니스를 진심으로 좋아하는 사공헌 메니서! 이번 대회에서 정말 아쉽게 준우승을 하였지만 포기하지 않고 다시 일어나 테니스를 즐기는 모습은 그가 정말 테니스를 즐기는 메니서라는 점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우승을 차지한 예과 2학년 양태규 메니서입니다. 지난 5월 메니스배 신인부 우승에 이어 이번에도 우승을 차지하게 되었습니다. 지고 있는 상황에서 끝까지 쫓아가며 결국 경기 흐름을 자신에게 가지고 온 양태규 메니서 플레이는 보는 이들의 눈을 즐겁게 해주었습니다.
다시 한번 예과배에 수상한 모든 메니서분들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이번 대회는 본선 뿐만 아니라 패자전(4게임, 3:3 타이브레이크)을 진행하여 많은 예과 학생들이 경기를 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위와 같이 본선 1라운드에서 패배한 경우 R1에 들어가며, 본선 2라운드에서 패배한 경우 패자전 R2 파란 박스에 들어가는 방식으로 패자전 토너먼트를 진행하였습니다. 이러한 방식을 통해 패자전 또한 결승전과 3,4위전을 진행하여 5,6,7,8위를 결정할 수 있었습니다. 예과 메니서들의 경기경험을 위해 국시 준비로 바쁘신 와중에도 직접 방식과 엑셀을 만들어 회장단을 도와주신 본과 4학년 김청휘 선배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이번 예과배 뒷풀이는 계명대학교 동문 달인의 찜닭에서 진행하였습니다. 뒷풀이는 1차에서 마무리하였습니다!
이렇게 2023 예과배를 마무리하였습니다. 이번 대회를 통해 메니스의 미래인 많은 예과 학생들이 테니스에 더욱 더 가까워질 뿐만 아니라 '메니스' 소속감을 느끼며 테니스 자체를 즐길 수 있는 메니서가 되길 진심으로 바라겠습니다. 다시 한번 경기하고 응원해주신 모든 메니서분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는 말씀 남깁니다!
예과 메니스 파이팅!
결승전 영상 링크입니다!
https://youtu.be/pc1xpK4fd7g?si=u8-WiVxc8bAXspYo
안녕하십니까 메니스 OB 선배님! 43대 회장단입니다! 11월 4일부로 회장단을 맡아 3개의 행사(학장배, 중앙대회, 예과배)를 진행하며 많은 점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11,12월 동아리 활동을 준비하며 회장단은 많은 것을 배웠으며 잘한 부분은 한번 더 준비하고, 부족한 부분은 기록하여 앞으로 더욱 더 의미있고 추억을 만들 수 있는 메니스 행사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한 해 마무리를 잘하고 난 뒤 겨울연습 포스팅으로 다시 인사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항상 메니스에 많은 사랑과 관심 주시는 OB 선배님들께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메니스 파이팅!
2023년 12월 17일 43대 메니스 회장 김홍민 올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