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커피전문점 정말 많이 늘고 있죠? 더운 날, 시원한 아이스커피 한 잔은 더위를 식히는데 충분할 만큼 여름 필수 먹을거리 '아이템'입니다. 달콤한 라떼, 시원한 치노, 달달한 마끼아또...
커피 전문점도, 커피를 좋아하게 되는 사람들도 점점 늘어나고 있습니다. 때문에 각자 마음속에 점 찍어둔 커피 전문점이 하나씩은 모두 있을 법. 더운 여름, 시원하고 맛있는 커피 드시고 더욱 힘내세요!
요즘 커피전문점에 가서 주문을 하면 꼭 묻습니다. "안에서 드실거라면, 머그잔에 담아 드려도 될까요?" 왜 이런 질문을 할까? 의아했는데 환경부와 17개 커피전문점 및 패스트푸드점에서 1회용 컵 사용을 줄이고, 머그컵 사용 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한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단 소식을 들었습니다. 참 반가운 뉴스죠?
환경부에 따르면, 오는 7월 1일부터 '1회용 컵 사용 줄이기 캠페인'을 17개 커피전문점 및 패스트푸드점에서 동시 실시하기로 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캠페인에 참여한 17개 브랜드는 다음과 같습니다. 롯데리아,맥도널드,버거킹,KFC,파파이스,던킨도너츠,랜떼,베스킨라빈스,스타벅스커피, 엔젤리너스커피,자바씨티,카페네스커피,커피빈,크리스피크림도넛,투썸플레이스,파스쿠찌,할리스커피 입니다.
캠페인 기간 중(7월 1일 ~ 7월 17일)동안 커피전문점에서 머그컵을 사용하거나, 패스트푸드점(머그컵 전환 매장에 한함)으로 사용한 일회용컵을 되가져오는 경우 200원 할인 쿠폰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머그컵 사용 고객이 경품이벤트에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생태관광, 자전거 등 푸짐한 선물도 받을 수 있다고 하네요. 자~ 경품 소개 들어갑니다... - 생태관광 상품권 (2쌍), 자전거(10명),문화상품권 5만원권(50명),문화상품권 1만원권(500명)
머그컵을 사용하는 인증사진을 행사 홈페이지에 올리고 '커피를 머그컵에 마시면 좋은 이유'의 글을 게재하면 본인 사진이 새겨진 머그컵(1,000개 한정)을 보내주고 심사를 통해 노트북, 카메라 등 푸짐한 경품을 증정하는 '머그인 인증샷 콘테스트'도 동시에 진행합니다.
참여방법은 쿠폰, 포스터에 표시된 QR코드로 캠페인 웹사이트(www.greenmug.co.kr)에 접속한 후 인증샷 및 '커피를 머그컵에 마시면 좋은 이유'의 글을 게재하면 됩니다. 경품으로는 본인 사진이 인쇄된 머그컵(선착순 1,000개), 노트북(1명),DSLR카메라(2명), 백화점상품권 10만원권 (10명) 되겠습니다^^
이번 캠페인을 계기로 머그컵을 사용하는 생활문화가 정착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출처: 환경부 공식 블로그 초록나래 원문보기 글쓴이: 그린히어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