갑작스럽게 기침이 심해졌다고 생각합니까? 정말로? 아닐 겁니다. 사실 우리는 기침의 정도를 그렇게 신경 쓰지 않습니다. 왜냐면 우리는 정말로 막 장기가 꺼내질 정도로 심각한 고통을 수반한 기침도 그냥 힘들었다고 생각하지 그렇게 심각하게 여기지 않습니다. 왜냐면 매운 것을 먹다가 사례가 들려도 이렇게 심하게 기침을 할 수 있고 단순히 숨을 잘못 들이마셔도 이렇게 기침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갑자기 이렇게 기침이 심각해졌다고 해도 그냥 저절로 괜찮아지겠지 라며 넘깁니다. 이게 얼마나 위험한 건지 아십니까?
인천만성기침을 유발하는 질환들
사실 모든 호흡기 질환은 다 인천 만성기침이 기본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만성 폐쇄성 폐질환, 만성기관지염, 인후염, 천식까지 다 이 증상이 나타나기 시작합니다. 이 증상을 어떻게 해야 알 수 있는지 어떻게 알까?라고 묻는다면 지금 감기라고 생각하고 그냥 넘기고 그냥 있었는데 지금까지도 기침이 계속해서 나고 있다면 그것이 바로 인천만성기침의 시작입니다. 물론 호흡기 질환 외에도 역류성식도염, 비염 등의 질환에 의해서도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역류성식도염의 경우 위산이 올라오면서 자극되는 식도가 우리는 목의 이물감으로 인식하면서 기침을 나오게 할 수 있는 것이고 비염은 코에 가득 쌓여있는 콧물이 목 뒤로 넘어가면서 기침을 유발합니다.
지금 당장 인천만성기침을 완화시킬 수 있는 것은?
물론 사람에 상황에 따라 치료를 받을 수 있는 시기를 잡는 것은 힘이 들지도 모릅니다. 그렇다면 그 시간이 날 때까지 그 증상이 더 심해지지 않도록 예방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두는 것이 좋습니다.
1. 수분 섭취
물을 많이 마셔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래야 기관지에 쌓여 있는 가래를 배출하는 데도 좋고 올라온 위산으로 인해서 자극받은 식도를 완화시켜줄 수 있습니다.
2. 가습기
실내 공기를 건조하지 않게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우리가 마시는 공기가 건조하면 당연히 우리 호흡기 역시도 건조해지기 때문에 공기 중에 수분이 함유될 수 있도록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3. 허브티 마시기
심신을 안정시키고 기침으로 인해 부어오른 기도를 안정시켜줄 수 있습니다.
스트레스받지 말자
우리가 기침을 하는 대표적인 이유는 기관지가 건조하기 때문입니다. 수분이 기관지를 건조하지 않게 하는 기본적인 원인이라면 그다음의 가장 큰 원인은 바로 스트레스입니다. 우리가 스트레스를 받으면 열이 오르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가슴이 답답하고 땀이 날 정도로 열이 오르기도 합니다. 이렇게 갑작스럽게 오는 극도의 스트레스는 몸의 모든 균형을 무너뜨리고 열이 체외로 배출되지 않아서 계속해서 기관지를 포함 모든 상기도 부분을 건조하게 만듭니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가 화가 났을 때 물이 자꾸 먹고 싶은 것도 열을 너무 나서 식히고자 하는 본능도 있지만 목이 건조하기 때문입니다.
스트레스를 완화하는 방법
스트레스를 완화하는 방법은 다 각자 다르지만 무엇보다 가장 확실한 것은 모든 상황에서 침착할 수 있는 정신력을 가지고 있는 겁니다. 우리가 어느 상황에서든지 쉽게 흔들리지 않고 침착할 수 있어야 당황하지 않고 화가 나지 않습니다. 당황하는 것 또한 스트레스를 불러일으키는 원인입니다. 이런 강한 정신력을 가지기 위해서는 사실상 많은 경험이 필요합니다. 사회생활, 대인관계 이 모든 것은 점점 시간이 지나면서 괜찮게 여겨지고 능숙해지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그러니 일단 당장에 상황을 능숙하게 리드하는 것이 아니라 어디에도 휩쓸리지 않도록 자신의 선을 정해두고 감정의 기복이 심해지지 않도록 다스리는 것부터 시작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첫댓글 안 받고 싶다고 해서 안 받을 수 있는 스트레스라면 얼마나 좋을까요?...
진짜 만병의 근원 스트레스ㅠㅠ 그것말고도 너무 문제가 많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