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프린 주사를 거의 3년 가까이 맞고 있는데
이번 백신 1차 맞고 또 루프린 맞으려니 망설여 지네요.
주사가 딱히 도움이 되는것 같지도 않고
다리 근력은 주사와 연관이 있나 모르겠으나 주사이후로 점점 안좋아져서 이젠 걷는것도 힘이들고 ...
나이 40대 후반인데 생각지도 못한 병으로 힘드네요.
루프린 맞으시다가 중단했을때 맞을때 보다 더 안좋아지시거나 몸 상태가 바뀌거나 하시는분 계실까요.
중단하신분들도 많다고는 하는데, 병원에 물어보면 여전히 100명 가까이 주사를 맞고 있다고 하니 맞아야 하나 그만두어야 하나 고민이 많이 되네요.
첫댓글 여러 선생님들과 상의해보시는게 가장 좋은 것 같습니다
말하기가 조심스럽지만
임상효과에 대한 공식적인 보고나 언급이 거의 없는데
굳이 그 주사를 맞을 필요는 없다고 봅니다
의견감사합니다. 첫 진단받은 타 병원에서는 말렸지만, 지푸라기라도 잡는다는 심정으로 오래 맞았네요. 이제서야 고란님과 같은 생각이 들고 있어 망설이고 있습니다.
삼키거나 씹는데만 효과가 있는걸 알고 3년 넘게 맞다가 1년전 끊었는데 현재까지는 아무 이상 없습니다.참고하세요!
3년이면 저랑 비슷하게 맞으셨네요. 중단한지 1년 넘도록 별 다른 증세가 없었다니 다행입니다. 저도.. 3년여 맞았으니 중단을 해봐야겠다는 생각이드네요. 1년 정도지나면 겨드랑이 털로 돌아올지 몰겠네요~~^^ 건강 유의하시고 댓글감사합니다.
저같은 경우 주사 맞을때 염색하면 두드러기가 심했는데 지금은 주사를 안맞으니 염색해도 괜찮아요
저도 3년이 지나는데
주사맞는 환우증 20%에 들어간다고 해서 12주에 한번 왕복 700km 갔다 옵니다
10월 중순에 예약을 해서 다녀 오려고 합니다 이번에 멀 MRI 찍기로 해서 일찌기 가야 하나는데 검사 결과는 어떨지 모르겠습니다
뭣때문에 맞는지 모르겠네요. 딱히 좋은것도 없는데..확실치도 않는 실험 마루타만 되지말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