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희진: 13번. <질문 : 답변> 천년왕국 없이 천국만으로는 안되나요? / 천년왕국이 존재해야 할 이유. 2004-11-19. 눅1:32-33, 단2:44, 창1:26-28, 고전15:24, 계11:15
어떤 분이 천년왕국과 짐승의 표에 대해서 질문을 하셨는데....답글을 한 분의 글이 좀 이상한것 같아서요.
제가 판단할 일을 아니지만..몇가지 이상한 점이 있어서요 이분은 음 구경꾼이 있다고 하네요.
7대접을 쏟고 나면 지구는 체질이 뜨거워지고 완전히 뒤엎어 지는걸로 알고 그위에 천년왕국이 세워지는것 아닌가요?
그리고 목사님 궁굼한게 있는데요
왜 하나님은 천년왕국을 세우실 계획을 가지셨나요?
천년왕국없이 천국을 세우시는게 번거롭지(?)않을것 같은데.
아래는 제가 그분의 답글을 복사해온 것이에요.
시간이 되실때 보시고 잘못된 점을 알려주세요.
ㅡ복사한 글ㅡ
은혜의 복음시대에는 이루어진 사실을 목격하고 믿음으로 말미암아 구원을 받습니다. 은혜의 복음싣에 구원을 받으면 예수그리스도의 몸된 교회의 일원으로 교회는 천년왕국에서 신부의 자격으로 들어가게 됩니다.
그러니까 현재 세상에서는 구원을 받는 방법밖에 없고 다른 방법이 없습니다.
하지만 성령이 떠나가고 그리스도의 몸된 교회가 떠나가면 성도들은 휴거를 하게 되는데 먼저 죽은자들이 일어나고 다음은 산자들이 신령한 몸으로 변화하여 휴거 합니다.
휴거가 되면 7년 환란이 주어지는데 이 시기를 영생복음의 시대라고 합니다.
이 영생복음의 시대는 믿음으로 또는 죄사함으로 영생을 ?는것이아니라 자기의 믿음을 지키는 것입니다.
즉 짐승에게 경배하지도 않고 666표를 받지 않으면 천년왕국에 들어갈수 있습니다.
천년왕국에 들어가는 자는 다음과 같습니다.
천년왕국은 예수님과 그리스도의 몸된교회가 혼인잔치를 하는 기간입니다.
혼인잔치 기간이 끝나면 즉 천년이 차면 영원한 하나님의 나라로 들어갑니다.
그러면 천년와국은 이 지상에서 이루어 지느느데 하나님의 나라에서 히브리서에서 말씀하신 아들의 나라가 떨어져 나와 이 지구를 덥입고 예루살렘 성전이 하늘에서 내려옵니다.
1. 신부의 신분 - 싱령한 옷을 입은자들
그리스도의 몸된교회 (은혜의 복음시대에 구원받은자)
이 성도들은 혼인잔치(천년왕국)에서 신부의 신분입니다.
2. 택함받은자 - 흰옷입은자들 (영생복음 7년환란기간중 나오는자들)
유대인 12지파에서 144,000명이 적그리스도에게서 돌이키게 되는데 이 드은 순교를 당하게 됩니다.
3. 청함을 받은자 - 흰옷입은자들 (영생복음에서 나오는 자들)
이방인 중에서 666표를 받지도 않고 짐승에게 경배하지도 않은 자들로서 7년환란 후반기 3년6개월에는 적그리스도가 세계를 통치하게 되는데 666짐승의 표를 받지도 않고 짐승에게 경배를 하지도 않으면 다 죽이게 됩니다. 죽임을 당하는 자들이 청함을 받은 손님입니다.
그리고 순교를 당하지 않고 7년환란 전반기 3년반사이에 죽음을 맞게되면 이들도 천년왕국에 들어가게 됩니다. 그러나 순교를 당하는 자들과 순교를 당하지 않고 들어가는 자들은 신분의 위치가 다릅니다. 하나님께서는 공의의 하나님이십니다. 하지만 순교를 당하려면 7년환란 전반기 3년반을 견디어 내야 하는데 장난이 아닐것입니다.
3. 구경꾼이 있습니다.
이들은 7년환란동안 살아서 7년을 보내게 되고 이마에나 오른손에 표를 받지도 않고 살아서 천년왕국에 들어가게 되응사람들입니다. 그러니까 저 산간 오지에 있거나 아프리카 오지에 사람의 인적도 없는 곳에서 사는 사람들이 살아서 들어가게 돠는데 이들은 사실 아무것도 모르고 들어 갑니다. 그러니까 마태복음에서 "유구무언"하는자들입니다.
◆ 민병석
문제의 대답 : <천년왕국이 존재해야 할 이유>
형제께서 첨부한 내용은 참고할 일고의 가치조차 없는 글입니다. 그리고 문장 자체가 무엇이 무엇인지 납득할 수도 없고, 이해할 수도 없는 수준 이하의 글입니다. 형제께서도 무시해 버리시기 바랍니다.
천년왕국을 세우시는 이유는 다음 몇가지입니다.
1) 천년왕국은 예언의 성취로 세워지는 나라입니다.
눅1:32-33절 말씀을 보면 "저가 큰 자가 되고 지극히 높으신 이의 아들이라 일컬을것이요 주 하나님께서 그 조상 다윗의 위를 저에게 주시리니 영원히 야곱의 집에 왕노릇하실 것이며 그 나라가 무구궁하리라"고 하셨습니다.
이 나라에 대해 단2:44절에서 "이 열왕의 때에 하늘의 하나님이 한 나라를 세우시리니 이것은 영원히 망하지도 아니할 것이요 그 국권이 다른 백성에게로 돌아가지도 아니할 것이요 도리어 이 모든 나라를 쳐서 멸하고 영원히 설 것이라"는 말씀이 있습니다. '이 모든 나라를 쳐서 멸하시는 일'이 종말에 주님이 재림하심으로 이 세상에 내리시는 심판이요 그 후에 세우시는 나라가 메시야 왕국인 천년왕국입니다. 그리고 이 나라가 예수님이 영원히 야곱의 집에 왕노릇하실 메시야 왕국으로 이 나라가 천년왕국입니다.
2) 천년왕국은 인간을 창조하신 목적을 예수 그리스도로 이루게 하시는 섭리에서 세워져야 합니다.
창1:26-28절을 보면 하나님께서는 하나님의 형상대로 사람을 창조하시고 그들에게 "생육하고 번성하여 땅에 충만하라, 땅을 정복하라, 바다의 고기와 공중의 새와 땅에 움직이는 모든 생물을 다스리라"고 하셨습니다. 그러나 이런 하나님의 섭리는 아담의 범죄로 수포로 돌아갔으며 에덴은 죄로 저주 받은 땅이 되었습니다.
그런데 예수님은 마지막 아담으로 오셔서 이런 아담의 죄를 소멸하셨습니다. 그 분은 또한 둘째 사람으로 오셔서 우리들로 아담의 자손으로서의 죄인이 아니라 예수 그리스도의 새로운 생명을 받은 새로운 피조물로 만드셨습니다.
예수님이 재림하실 때, 이 세상을 심판하시므로 마귀도 무저갱에 가두시고 죄악도 소멸하시고 모든 저주도 살아지게 하셔서 새로운 세상으로 만드셔서 처음 아담에게 약속하신 하나님의 축복을 그리스도 안에서 누리게 하시는 것입니다. 말하자면 예수님이 회복하신 에덴이 천년왕국입니다.
3) 예수님은 '모든 원수를 그 발아래 둘 때까지 불가불 왕노릇 하시리라'고 말씀해 주고 있습니다. 예수님이 왕노릇하실 나라가 천년왕국입니다.
고전15:24절에서 "그 후에는 나중이니 저가 모든 원수를 그 발아래 둘 때까지 불가불 왕노릇하시리니 맨 나중에 멸망할 원수는 사망이니라"고 했습니다. 천년왕국에서도 하나님의 자녀들이 2세로 태어나게 됩니다. 아마 그 수는 엄청난 수효가 될 것입니다.
지금 살아가고 있는 이 세상뿐 아니라 천년왕국에서도 하나님의 예정된 하나님의 백성들이 있다면 그 나라는 반드시 도래해야 하는 것입니다.
"모든 정사와 모든 권세와 능력을 멸하시고 나라를 아버지 하나님께 바칠 때"라고 했는데 이 때는 예수님의 재림의 시기인 것이 아니라 "세상 나라가 우리 주와 그 그리스도의 나라가 되어 그가 세세토록 왕노릇하시리로다"고 하신 천년왕국의 맨 지막을 가리킵니다(계11:15). 그 후(천년왕국이 지난 후)에 최종적인 심판으로 무저갱에 있는 마귀와 그를 따랐던 모든 악인들을 둘째 사망에 던져 넣는 것입니다.
그때 모든 그리스도인들은 생명의 부활로 최종적인 소망을 이루게 되며 천년왕국을 거쳐 그때까지 생존해 있는 성도들은 홀연히 영화로운 몸으로 변화되어 영원한 천국생활에 들어가는 것입니다.
2003년9월8일민병석 목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