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 정 | 출석: 서희,민국,유나,미라 결석: - | 일시 | 2023년 6월 7일 | 교사 | 최현진 |
장소 | 베른 한글학교 | 수업시간 | 1부 14:15-15:00 2부 15:15-16:00 |
학습내용 | 1. 모음 2(ㅐ,ㅒ,ㅔ,ㅖ,ㅢ.ㅘ,ㅝ,ㅟ,ㅚ,ㅙ,ㅞ) 알기 2. 모음 2(ㅐ,ㅒ,ㅔ,ㅖ,ㅢ.ㅘ,ㅝ,ㅟ,ㅚ,ㅙ,ㅞ) 관련 단어 복습하기 3. 교재, 워크북 학습하기 |
학습주제 | 어려운 모음 복습하고 관련 단어 학습 |
학습단계 | 학습제목 | 학습활동 | 시간 | 학습내용 |
도입 | 인사 및 복습 | 인사나누기 지난 시간 배운 모음이 들어간 단어 카드 읽기 | 10분 | -‘안녕’ 노래 부르며 인사하기 (선생님께는 안녕하세요. 친구들은 안녕) -그림 보고 알맞은 단어 말하기 -선생님이 보여 주는 단어 카드 보고 알맞게 읽기 (케이크, 시계, 사과, 과자, 개, 카메라, 새, 그네, 의자, 주사위) |
1부 | 한글 학습 | 관련 단어 복습하고 익히기 (케이크, 시계, 사과, 과자, 개, 카메라, 새, 그네, 의자, 주사위) 듣고 알맞은 소리 찾기 | 35분 | -교재 42-43쪽 단어 쓰기 -[게임] 선생님이 말하는 단어 카드 찾기 -교재 44쪽 듣기 활동 하기 -교재 45쪽 학습 단어 전체 복습 |
2부 | 활동 | 동요 부르고, 동화 함께 보기 | 10분 | -[동요] 우리 모두 다 같이 -[동화] 빙빙 돌아라 (풍뎅이, 나비, 잠자리, 바람개비, 꽃잎과 아기가 함께 움직이는 모습 감상) |
한글 학습 | 모음 2 워크북 학습하기 | 35분 | -워크북 23쪽 퍼즐판 단어 찾기 -워크북 24쪽 단어 연결하기 -워크북 25-26쪽 단어 완성하기 |
마무리 | 정리 | 오늘은 지난 시간에 배운 모음 11자(ㅐ,ㅒ,ㅔ,ㅖ,ㅢ.ㅘ,ㅝ,ㅟ,ㅚ,ㅙ,ㅞ)를 복습하고 관련 단어들을 교재와 워크북으로 여러 번 써보는 활동을 하였습니다. 다소 쓰기 활동이 많고 날씨가 더워 조금 힘들어하기도 했지만, 모음 2 단원을 마무리하고 1분 빨리 끝남에 신나하던 아이들이었습니다.^^ 이제 한글 학습이 여름 방학 전까지 복습 시간을 제외하고 2번 남았습니다. (계획대로 받침 2까지 모두 마무리하기는 어려울 것 같아 아쉽지만) 받침 1까지 하고 그동안의 학습을 전체 복습하고 숙지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할 예정입니다. 가을학기에는 이어서 받침 2와 ‘안녕하세요’로 시작되는 문장 학습에 들어가고자 합니다. 교재 구성에 따르면서도 아이들의 수준에 맞춰 최대한 추가 활동지를 통해 내용을 채워갈 예정입니다. 많은 격려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