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성경에서 세 가지 해서는 안 되는 일.
성경에서는 세 가지 필수 사항이 있습니다.
하나님의 말씀을 사용하면서, 세 가지 해서는 안 되는 일들이 있습니다.
이것을 마음에 잘 담아두셨으면 좋겠습니다.
첫째는 말씀을 오역(誤譯, misinterpret)해서는 안 됩니다.
“어, 난 그 말씀은 이런 뜻이라고 믿소.”하고 말들 합니다.
그건 적힌 그대로를 의미합니다. 그 말씀은 어떤 통역자도 필요 없습니다.
두 번째는 말씀을 오 배치(誤配置, misplace)해서는 안 됩니다.
세 번째로 말씀을 무질서하게 만들어서도(dislocate) 안 됩니다.
우리가 그 중 하나라도 하게 되면, 성경 전체를 혼란과 혼동 속에 빠뜨리게 됩니다.
* 보십시오. 한 인간 안에 계신 하나님의 형체이신 예수를 오역(誤譯)하면,
여러분은 그분을 세 분 중 한 하나님으로 만들어 놓을 것입니다.
예수 그리스도께서 말씀이신 걸 오역하면, 여러분은 예수를 세 분 중 한 하나님으로 만들어놓을 것입니다.
그래서 예수를 신격에서 제 이위(二位)로 만들어 놓을 것입니다. 그렇게 하면, 여러분은 성경 전체를
뒤죽박죽으로 헝클어놓을 것입니다.
그 결과 여러분은 어떤 결론도 내릴 수 없을 것입니다. 그러므로 말씀은 절대로 오역(誤譯)이 되어서는 안 됩니다.
만일 누가 성경에서 예수 그리스도를 오역(誤譯)하여, 그를 하나님이라고 하지 않고, 그분을 두 번째 분이나,
세 분 중에 한 하나님으로 만들면, 성경 전체에 있는 모든 말씀을 엉망으로 만들 것입니다. 그건 “너희는 내 앞에 다른 신을 있게 하지 말지니라.”는 첫 번째 계명을 어기게 될 겁니다. 그건 결국 모든 그리스도인들을
세 분의 신들을 섬기는 이교 숭배자들로 만들어버릴 것입니다.
여러분이 어떤 성경을 가지고 있는지 아시겠습니까?
그건 우리에 대하여 유대인들이 정의 내리는 사람으로 만들어버릴 것입니다.
어느 유대인으로부터 “신들 중 어느 신(god)이 당신의 하나님(God)이요?”하는 질문을 받은 적이 있습니다.
아시겠죠? 그러니까, 여러분은 절대로 성경을 오역(誤譯)해서는 안 됩니다.
★. 이제는 말씀의 오 배치에 대한 문제점입니다. 여러분이 어떤 일에 대해 말하고, 말씀에 대해 해석을 하고
그것을 다른 시대에다 적용시킨다면; 여러분은 또한 부정확한 해석을 하는 것입니다.
그분이 몸의 부분이 표명되어지는 시대에서 표명되셨을 때, 예수님은 성경의 해석 그 자체입니다.
만일 그게 손의 시대라면, 손이 되어야만 합니다; 머리 시대가 될 수 없으니까. 그게 입의 시대였다면,
그러면, 발의 시대가 될 수 없습니다. 아시겠죠?
자 우리는 지금 그리스도의 몸에서 눈의 시대에 살고 있습니다.
그 다음은, 주님께서 직접 머리 돌로서 오시는 시대입니다.
보는 시대; 지금은 예언적인 시대입니다!
그 동안 닫혀 있었던 하나님의 신비를 볼 수 있는 시대입니다.
일곱 교회 시대들을 쭉 살펴보면, 우리는 그리스도의 몸을 이루는데 있어서 기초부터 시작했습니다,
첫째 교회 시대에서부터; 그 왕국의 씨가, 순교자의 시대..암흑시대를 거쳐 그 씨가 완전히 땅 속에 심겼습니다.
다음에는, 그건 마틴 루터의 종교 개혁을 통해서 다시 올라 왔는데, 그것은 발의 시대였습니다.
그 다음에는 영국의 요한 웨슬리를 통해서 나오고; 그 다음에는 오순절들, 입술에 방언으로 나왔습니다,
그리고 지금은 눈의 시대까지 올라왔습니다,
예언적인 시대, 말라기 4장과 계시록10장7절, 누가복음17장30절,
기타 다른 성경구절들이 우리 시대에 표명되고 있습니다.
이제는 주님이 그 몸 안에 머리 돌로서 들어오시는 것 말고는 남은 게 없습니다,
그게 마지막으로 일어날 일이기 때문입니다.
그 다음 부분은 지능입니다, 그런데 우리는 우리 자신의 지능을 가지지 않습니다;
그분의 지능을 가지는 것입니다. 우리는 우리 자신의 시각을 가지지 않습니다.
어떻게 우리가 그런 일들을 예견할 수 있겠습니까? 그럴 수 없습니다. 그건 하나님이 하시는 일입니다.
네, 그것은 어떤 지점에 이릅니다. 그가 지금까지 쭉 그 몸을 지배해왔고, 그 완전한 그리스도의 몸은 신부의 형태 안에서 지금 계시되고 있습니다, 그 신부는 그의 옆구리에서 취하여 만들어졌습니다,
처음에 아담의 신부가 그랬듯이, 신부는 그의 말씀의 일부분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성경에 나오는 모든 구절은 동일한 적용을 시켜야 합니다.
그러므로 여러분은 그걸 그것이 있는 그 자리에; 두어야만 합니다.
그것을 오 배치하게 되면, 여러분은 그분을 한 시대의 하나님으로 만들었다가--
다음 시대에서는 오배치하여, 그분을 역사로 만들어 버릴지도 모릅니다.
그러므로 여러분은 성경을 오 배치해서는 안 됩니다. 하나님은 언제나 하나님 이시니까요.
여러분이 오늘날 하나님을 역사의 하나님으로 만들어 버리면, 저 옛날에 계셨던 분으로,
오늘도 동일하신 분이 아닌 것으로 만들어 버릴텐데, 여러분 히브리서 13:8 말씀은 어떻게 하시겠습니까?
아시겠죠, “그는 어제나 오늘이나 영원토록 동일하시니라.”
그래서 이제, 이게 어떤 결과를 빚는지, 지금까지 어떤 결과가 나왔는지 아시겠죠.
우리는 이미 그런 결과를 빚었습니다,
성경을 오배치 함으로써, 하나님이 그분 자신의 말씀을 부인하는 것처럼 만들었습니다.
★. 자, 성경구절들을 무질서하게 만들어 놓으면, 여러분은 그분의 몸을 잘못 합체할지도 모릅니다.
머리가 있어야 할 부분에 발이나 그런 것을 두게 될 겁니다.
이를테면, 예수께서 모세가 전했던 메시지를 가르치게 할지도 모릅니다.
또... 웨슬리가 루터의 시대를 가르치게 만들지도 모릅니다.
또 우리 시대인 오늘날, 오순절교의 메시지를 가르치게 만들지도 모릅니다.
여러분 말씀이 얼마나 엉망이 될 지 아시겠습니까?
오순절교는 이미 본색을 드러냈습니다.
루터교는 이미 자기의 색깔을 드러냈고, 교파 속으로 들어갔습니다. 거기서 죽어버렸습니다.
그 시대가 시작되었다가; 교파로 들어가 버렸습니다.
보십시오, 그 모든 것이 다 조직이 되자마자, 그건 죽었습니다.
자, 그게 맞지 않는지 보십시오. 교회의 역사서를 뒤적여 읽어보십시오.
조직이 되기만 하면, 그건 바로 죽어버렸습니다; 더 이상 영적 부흥은 없었습니다.
그건 이 세상의 신(god)의 경배자가 되어 체제와 조직과 교파와 독단들로 들어가 버렸습니다.
지혜롭고 영리한 한 무리가 그 안으로 들어와 거기에다 자기들의 생각들을 주입시켰습니다.
그러면 무슨 일이 일어났죠? 그건 엉망이 되었습니다.
종국에는 이 세상의 신(god)이 머리 부분에 올라가게 되고, 거기서 그들은 사탄을 보좌에 앉힐 것입니다.
데살로니가후서2:4.그는 대적하는 자요, 하나님이라 불리거나 혹은 경배 받는 모든 것 위로 자기를 높이는 자로서 하나님처럼 하나님의 성전에 앉아 자기가 하나님인 것을 스스로 보이느니라.
그는 짐승(힘을 상징)으로 이 땅을 대 환난으로 이끌 것이며 그들에게 평화를 가져다 줄 위대한 세계적인
지도자인양 포장하여 온 세상을 미혹하여 자신을 따르도록 속일 것입니다.
오늘날의 과학적인 문명은 하나님과는 전혀 반대되는 것입니다. 문명은 하나님과 정 반대되는 것입니다.
교육도 하나님과는 거리가 아주 멉니다; 과학도 거리가 멉니다.
과학과 교육은 하나님을 반증하려고 애쓰고 있습니다, 아시겠죠,
신학적인 신학교와 성경 학교들을 통해서, 과학 연구실과 그런 것들을 통해서. 그들은 머리를 흔들었습니다.
기억하세요, 이 세 가지 필수 사항들은 꼭 지켜져야 합니다.
자, 예수님은 노아의 메시지를 전하러 오시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모세의 메시지를 전하지도 않았습니다.
모세도 마찬가지로 노아의 시대의 메시지라든지, 아니면 예수님이 전하신 메시지를 전하려 오지 않았습니다.
아시겠죠, 여러분 모든 성경구절들을 무질서하게 만들지 마십시오. 그건 합당한 때에 있어야 합니다.
자, 여러분은 성경구절들을 잘못 적용시킬 수 없습니다.
마가복음4장26절부터 29절 말씀에 보시면 하나님의 왕국에 대한 비유가 나옵니다.
마가복음4:26.또 그분께서 이르시되, 하나님의 왕국은 마치 사람이 씨를 땅에 심는 것과 같으니
27.그가 밤낮으로 자고 깨고 할 때에 그 씨가 돋아나서 자라되 어떻게 그리되는지 그가 알지 못하느니라.
28.이는 땅이 스스로 열매를 맺기 때문이니 처음에는 잎사귀요 다음에는 이삭이요 그 뒤에는 이삭 안의 알찬
곡식이라.
29.그러나 열매가 맺히면 그가 즉시 낫을 대나니 이는 수확할 때가 이르렀기 때문이라, 하시니라.
위대한 사람, 종교 개혁자인 마틴 루터가 칭의(稱義)의 의로움의 메시지를 가지고 나왔을 때. 그것은 밀의 떡잎(
줄기)이었습니다. 루터는 위대한 사람이었습니다.
그는 교회를 흑암에서 불러냈고, 믿음으로 의롭게됨을 전했습니다.
루터가 죽고 없을 때, 그를 추종하던 사람들은 루터가 전했던 그 메시지로 교리를 만들고 조직을 세웠습니다.
결국 부흥은 사라져버렸습니다.
그러나 그 안에 있던 생명은 계속 이어졌습니다,
밀의 줄기를 타고 올라가는 것처럼, 그래서 웨슬리 시대로 접어들어, 이삭(술=tassel)이 형성되었습니다.
그것은 꽃가루가 날리는 것처럼 위대한 선교의 시대를 가져 왔습니다. 루터로부터 다른 줄기(교파)들이 나왔지만, 그것과 함께 죽었습니다, 스윙글리와 캘빈, 그 위대한 종교개혁 시대에 나온 다른 많은 자들도 결국 자신들의
교리로 조직을 만들었습니다.
그 다음에 웨슬리가 나왔고 또 다른 시대가 이삭(술)에서 꽃을 피웠습니다.
웨슬리와 애터베리와 그들 모두, 요한과 그의 형과 그들은 다 메시지를 가지고 있는 하나님의 위대한 사람들이었고, 온 땅을 선교의 물결로 휩쓸었습니다. 그런데 사람들은 그걸 조직으로 만들었고; 그건 죽어버렸습니다.
그런데 밀 안에 있는 생명은 계속 올라옵니다. 밀의 생명처럼. 그리고 그것은 처음 심겨졌던 알곡과 똑같이 나옵니다, 그런데 자세히 보니까, 그건 낟알(껍데기)였습니다, 그것이 지금의 오순절교입니다.
그것을 가져다가 땅에 심어 보십시오. 하지만 그것은 재생산할 수 없습니다.
오순절교가 나갔습니다, 오래 전에 소리를 크게 외치던 자들, 방언으로 말하는 은사를 가지고, 방언으로 말하기 시작했었습니다. 그 때 그들은 그게 바로 “성령의 증거”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다가 조직을 만들었습니다.
한 쪽은 이러이러한 일을 하고, 다른 쪽은 이러 이런 걸하고, 그들은 서로 다른 의견들과 견해들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어떻게 되었죠? 그 잎들은 다 드러났습니다,
줄기에서 그랬고, 술에서 그랬던 것처럼. 그들은 많은 교파들을 만들고 말았습니다.
자연을 보면, 자연은 완전한 표본입니다, 여러분은 결코 어떤 것도 자연을 위배해 가며 가르칠 수 없을 것입니다.
밀의 생명은 한번 올라가면, 다시 내려가지 않습니다. 모든 나무들은 추운 겨울이 되면 나무에 있던 그 생명이
뿌리 아래로 내려가지만, 밀은 결코 그 생명이 아래로 다시 내려가지 않습니다.
밀의 생명은 계속해서 위로 위로만 올라가기만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한 번 조직되고 나면 그것은 죽습니다.
왜냐하면, 하나님은 그것을 들어서 다시 재사용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그러니까, 여러분이 자연을 관찰해 보고, 이제 각 각의 교회 시대에 비교해보면 우리가 어느 부분에 해당되어
있는지 볼 수 있고, 우리가 마지막 시대에 살도록 정해져 있음을 알 수 있는 것입니다. 여러분 그 밀의 생명은
껍데기 안에 있습니다. 그 밀의 껍데기 안에 있는 생명을 익게 하기 위해서 스가랴에서 예언되어 있던 저물녘의 빛이 비추고 있습니다.
스가랴14:6.그 날에는 그 빛이 밝지도 아니하고 어둡지도 아니하리라.
7.그것은 주께서 아시는 한 날이 될 터인데 낮도 아니요, 밤도 아니니라. 그러나 저녁때에 그것이 빛이 되리로다.
저녁때에 오기로 약속된 빛은 알곡을 성숙시켜 익히기 위해 에베소서1장10절에 말씀하시는 대로 충만한 경륜의 때에 늦지도 빠르지도 않게 정확하게 올 것입니다.
또한 이사야60장에서 예언되어 있는 그 빛이 이 시대 신부들에게 올 것입니다.
이사여60:1.일어나라. 빛을 발하라. 네 빛이 이르렀고 주의 영광이 일어나 네 위에 임하였느니라.
이사야가 예언한 그 빛이 지금 열매를 익게 해서 추수하기 위해서 비추고 있습니다.
요한1서1장5절에서 하나님은 빛이시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5.그런즉 우리가 그분에게서 듣고 너희에게 밝히 드러내는 소식이 이것이니 곧 하나님은 빛이시라...
우리는 이미 구약의 여호와가 신약의 예수님임을 성경 말씀을 통해 증명했습니다.
자연적인 빛이 삼각 프리즘을 통과하면 일곱 빛깔의 무지개로 분산됩니다.
그 일곱 빛깔은 처음 빛과 다른 빛이 아닙니다. 그것은 동일한 빛입니다.
일곱 빛깔로 분산되어 있다 해도 각각의 빛깔은 눈에 보여 지는 색이 다르게 보일뿐이지 동일한 빛입니다.
마찬가지로 하나님의 세 직분인 아버지와 아들과 성령의 삼각 프리즘을 통과하면 일곱 영으로 분산됩니다.
이 경우도 자연적인 빛의 경우처럼 그 일곱 영은 한분이신 하나님의 영입니다. 그 일곱 영은 각 각의 교회 시대에 그 시대의 신부들에게 보내진 하나님의 성령이십니다.
에스겔1장28절에서 에스겔은 보좌에서 퍼져나가는 무지개와 같은 광채를 보았습니다.
에스겔1:28.사방으로 퍼지는 그 광채의 모양은 비오는 날 구름 속에 있는 무지개 모양 같았더라.
계시록4장3절에서 사도 요한도 에스겔이 본 동일한 모습을 보았습니다.
3.앉으신 분의 모습은 벽옥과 홍보석 같고 왕좌 둘레에 무지개가 있어 보기에 에메랄드 같더라.
그 빛은 이 시대 신부들을 위한 그들을 성숙시키기 위해 일곱 교회 시대에 보내진 요한계시록1장4절에 있는 보좌 앞에 있는 일곱 영입니다. 그것은 일곱 교회시대에 보내진 하나님의 영(성령=빛)이며, 이 시대에는 그 일곱 빛이 모두 합쳐진 충만한 빛이 이사야60장의 빛, 에베소서1장10절의 충만한 경륜의 때의 빛이 비추고 있는 성경 시대를 통해 가장 영광스런 시대에 살고 있습니다.
에베소서1:10.이것은 충만한 때의 경륜 안에서 친히 모든 것 즉 하늘에 있는 것들과 땅에 있는 것들을 그리스도 안에서 곧 그분 안에서 다 함께 하나로 모으려 하심이라.
그래서 그 밀의 껍데기는 이 빛에 의해 벗겨져야만 합니다. 여러분 그 교파의 굳은 껍질을 깨고 나오십시오.
왜냐하면, 지금 그 밀의 생명을 익게 할 빛이 비추고 있기 때문입니다.
가장 먼저 그리스도와 하나가 되는 영광을 얻게 될 존재는 그의 아내인 신부 외에 누가 있겠습니까?
에베소서1:22.또 모든 것을 그분의 발아래 두시며 그분을 모든 것 위에 머리가 되게하사 교회를 위해 주셨느니라.
23.교회는 그분의 몸이니 곧 모든 것 안에서 모든 것을 충만하게 하시는 분의 충만이니라.
말라기4장에 예언되어 있는 마지막 때에 오기로 예정되어 있는 선지자 엘리야에 의해서 지금 전 세계가 그의
메시지로 휩싸이고 있습니다. 오늘 날 메시지를 믿는 사람들이 가진 문제는 뭐냐하면, 마음에 그걸 받은 사람들은 속이 다 익도록, 하나님의 아들의 임재 안에서 오래 머물러 있어야 한다는 사실입니다. 아시겠죠?
여러분 메시지를 취하시고, 하나님의 아들이 여러분에게서 모든 푸른 색을 익게 해서, 성숙된 그리스도인으로
만들게 하십시오. 제가 무엇을 말하는지 아시겠습니까? 하나님은 그의 신부를 맞이하시려고 곧 오실 것입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주님이 우리를 받으실 수 있도록 올바른 그리스도인이 되어야만 할 것입니다.
그 밀알은 성숙되어 익어야만 합니다. 다시금 심겨져 재생산할 수 있는 상태까지 성숙해져야 합니다.
이 세 가지 필수 사항은 꼭 지켜야 합니다.
1. 오역을 하지 말 것,
2. 말씀을 잘못 다루지 말 것,
3. 말씀을 무질서하게 엉망으로 만들지 말 것.
*하나님께서 말씀하신 그대로 지켜져야 합니다.
하나님께서 정해 놓으신 그림이 나와야 합니다.
이글을 읽고 계시는 모든 분들에게 하나님이 주시는 지혜와 총명함이 넘쳐나는 은혜가 있으시기를 바랍니다.
~살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