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판은 늘 설레지!
안녕하세요, 스톰게이트입니다.
안녕하세요, 여러분. 팀 모튼입니다.
7월 31일 스톰게이트가 얼리 액세스로 공개 출시된 것은 저희에게 큰 이정표였습니다.
앞서 해보기는 저희에게 새로운 경험이며, 여러분들이 주신 다양한 피드백을 확인하였습니다.
이는 앞으로의 스톰게이트를 개발할 때 많은 참고가 되고 있습니다.
스톰게이트를 지지해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하지만 얼리 액세스는 저희의 긴 여정 시작일 뿐입니다.
8월 14일에 모든 플레이어에게 무료로 참여할 수 있는 정식 얼리 액세스가 시작되지만 저희는 아직 갈 길이 많이 남아 있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저희는 내년 정식 출시 이전에 많은 분들이 얼리 액세스를 참여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새로운 스토리와 다양한 콘텐츠를 출시할 계획이므로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7월 31일 출시 이후 개발팀에서 공유하고 싶은 몇 가지 주요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 얼리 액세스 프리뷰 : 학습 및 피드백 안내 ]
■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
- 우리는 전 세계의 플레이어를 하나의 서버로 모을 수 있었고 몇 가지 초기 문제에도 불구하고 서버 가동 시간 98.6%를 달성하였습니다.
■ 가장 많이 플레이되는 모드는 캠페인
- 플레이된 많은 게임 중에서 캠페인이 약 절반을 차지했고 커스텀 게임이 그 뒤를 이었습니다. 우리는 앞으로 추가 될 캠페인 스토리를 준비하고 있으며, 이를 개선하는 데 많은 시간을 투자할 예정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참조해 주십시오.
■ 더 많은 플레이 시간 = 더 많은 재미
- 당연한 것처럼 보일 수도 있지만 저희는 이것이 흥미롭다고 생각 됩니다. 스팀 리뷰 데이터에 따르면 플레이어가 게임에 빠져들고 스톰게이트에 시간을 쏟을수록 더 많은 즐거움을 누리는 경향이 있습니다. 실제로 게임을 플레이한 후 플레이어의 의견이 좋아지는 편이었습니다.
[ 모든 후원자분들에게 감사드립니다 ]
킥스타터, 인디고고 후원자 분들 중 첫날 개별 구매가 가능한 영웅이 있다는 것을 보고 실망이 크셨습니다.
저희는 캠페인 기간 동안 킥스타터 번들의 콘텐츠를 명확하게 구성하려고 노력했지만 많은 플레이어가 킥스타터(및 인디고고)의 "얼티밋" 번들을 게임의 모든 유료 컨텐츠를 사용할 수 있는 경로로 보았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저희는 후원자분들이 충분한 보상을 받기를 원하고 있으며, 이에 대한 감사의 표시로 킥스타터 또는 인디고고의 얼티밋 파운더스 팩 등급 이상으로 스톰게이트를 후원한 모든 사람에게 앞으로 출시할 유료 영웅을 무료로 제공 할 것입니다.
또한 스팀에서 얼티밋 얼리 액세스 팩을 구매한 모든 사람에게 다음 업데이트에 출시 예정인 유료 영웅을 무료로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이 프로세스에는 추가 개발 작업이 필요하며 해당 영웅이 출시된 후에 수행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 워즈 영웅 캐릭터는 이미 이용자 분들께서 구매한 경우가 있기 때문에 소급하여 무료로 제공이 어려운 상황입니다.
그래서 다음 업데이트 유료 영웅을 무료로 제공할 예정입니다.
[ 저희는 피드백을 파악하고 반영하는 것을 노력하고 있습니다 ]
- 얼리 액세스가 시작된 이후 게임을 계속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되는 중요한 피드백을 현재 계속 받고 있습니다.
다음은 앞으로 몇 달 동안 해결하기 위해 조치를 시작한 있는 몇 가지 이슈들입니다.
■ 오디오/그래픽 피드백
- 우리는 컷씬의 캐릭터 모델, 특히 아마라의 대사와 입이 맞지 않는 부분에 대한 부정적인 반응을 보았습니다.
이 피드백을 바탕으로 변경 사항을 계획하고 있으나 수정에 시간이 소요 되고 있습니다.
현재 이용자분들이 플레이하는 버전은 확실히 "얼리 액세스 버전"이며 "최종 버전"이 아님을 말씀 드리고 싶습니다.
또한, 일관되지 않은 사운드 레벨, 반복적인 시스템 사운드 대사, 스팸성 유닛 응답 대사에 대한 피드백을 들었습니다.
이러한 부분은 앞으로 계속 개선될 것입니다.
추가적으로 일부 이용자 분들께서는 우리의 스타일화된 아트 방향에 대한 의견을 주셨으나 지난 AMA에서 언급했듯이 우리는 계속해서 모델링을 개선할 예정이지만 저희가 잡은 스타일의 방향성을 지키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이것이 스톰게이트를 위한 올바른 선택이라고 생각합니다.
■ 사용자 정의 단축키
- 언리얼 엔진에서 구현하는 데 시간이 걸리긴 하지만 이 기능이 곧 적용 할 예정입니다.
여기에는 커스텀 기능을 포함하여 완전히 다시 설정할 수 있는 단축키가 포함됩니다.
■ 캠패인 개선
- 캠페인 플레이시 일시정지 기능을 추가할 예정입니다.
또한 기존 체크포인트 저장 시스템과 함께 작동하는 저장/로드 시스템에 대한 계획을 시작하고 있습니다.
현재 컷신에 표시되는 모델은 위에서 아래를 내려보는 게임플레이 시점을 기준으로 설계된 게임 모델입니다.
우리는 원래 계획보다 빨리 애니메이션 얼굴의 디자인/수정 일정 및 모델의 기타 개선 사항을 살펴볼 예정입니다.
이는 저희에게 중요한 작업이고, 많은 이용자 분들이 컷신의 캐릭터가 캠페인 경험의 중요한 부분이라고 생각한다는 것을 충분히 알고 있습니다.
■ 프로스트 자이언트의 재정 상황
- 여러 매체에서 프로스트 자이언트의 재정적 상황을 예측하는 내용을 보았으나 그것은 매우 부정확했습니다.
다른 비즈니스와 마찬가지로 프로스트 자이언트도 성공하려면 이용자 분들이 스톰게이트에서 판매중인 상품의 구매를 결정할 수 있는 완성도 있는 게임을 만들어야 합니다.
아직 부족한 부분이 있다고 알고 있지만 저희는 개선을 위해 열심히 노력하고 있으며 이에 필요한 충분한 자금이 있으며, 다른 스타트업에 비해 프로스트 자이언트의 재정적 상황이 넉넉한 것을 알려드리고 싶습니다.
■ 프로스트 자이언트는 이제 시작 했습니다
- 얼리 액세스 기간 동안 게임을 유저분들이 어떻게 플레이하시는지 설레는 마음으로 계속 지켜 보고 있습니다.
긍정적이든 부정적이든 이용자 분들이 주시는 피드백은 더욱 훌륭한 RTS를 만드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저희는 8월 14일에 모든 이용자분들을 대상으로 무료로 게임이 공개할 때 더 많은 이용자 분들에게 더 귀중한 피드백을 받을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프로스트 자이언트의 모든 직원은 스톰게이트를 지원하는 커뮤니티에 깊은 감사를 표합니다.
스톰게이트는 저희의 열정 가득한 프로젝트이며, 이를 빛나게 하기 위해 계속해서 열심히 노력하고 있습니다.
여러분의 피드백은 매우 소중하며 저희는 계속 이러한 피드백을 듣고 싶습니다.
계속해서 다른 이용자를 존중하며 스톰게이트를 플레이 해주시고 피드백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첫댓글 아니...사업적으로도 중요한 개발사의 첫 피드백을 그냥 이렇게 긁어서 갖다 붙인다고?
카페운영자님 제정신임???
안녕하세요 미니고미님, 스톰게이트입니다.
현재는 공지 내용을 보다 쉽게 확인하실 수 있도록 내용이 수정되었습니다.
차후 동일한 문제로 실망을 드리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이용에 불편을 드린 점에 대해 깊이 사과드리며, 더욱 나은 서비스로 보답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스팀 리뷰 데이터에 따르면 플레이어가 게임에 빠져들고 스톰게이트에 시간을 쏟을수록 더 많은 즐거움을 누리는 경향이 있습니다. 실제로 게임을 플레이한 후 플레이어의 의견이 좋아지는 편이었습니다."
개발사의 아전인수: 하다보면 재밌으니까 오래 해봐라
데이터의 실제의미: 첫인상과 경험이 너무 구려서 플레이어들이 일찍 접었고, 재밌다는 극소수만 겨우 붙잡고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