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부종합사회복지관(관장 안원식)은, 친친인형극단을 진행하였다. 친친인형극 단은 제주특별자치도 인재개발원 평생학습 우수프로그램 지원사업으로, 한경 지역 어르신들과 함께 어르신들의 역량개발 및 재능기부활동을 통한 세대간 통합을 목적으로 진행되었다.
6월 개강식을 시작으로, 인형극 기초교육을 통해 배운 인형극을 지역내 어린 이집 및 행사에 초청되어 재능기부활동 공연이 진행되었고, 11월 종결식을 가짐으로써 사업은 마무리 되었다. 재능기부활동을 통해 참여어르신과 지역 주민들의 호응으로 인해 인형극단을 지속적으로 이어나가며 재능기부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참여어르신들은 시골할머니들이 무엇을 할지 처음에는 막막하기도 하였으나, 자신들이 누군가를 위해 해줄 수 있는것이 있다는 것만으로도 만족을 느끼고 보람이 되었다고 전했다.
서부종합사회복지관(관장 안원식)은 무엇이든 배움으로써 삶의 활력을 찾을 수 있고, 지역어르신들에게 더 좋은 기회를 만들어드려 지속적으로 사업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또한 관계자는, 친친인형극을 통해 어르신들이 단순히 혜택을 받는 수혜자 가 아닌, 배운것을 인형극을 통해 지역사회에 환원함으로써 세대간의 통합이 이루어질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담당 : 서부종합사회복지관 한경센터 772-5901~2 / 오미옥 사회복지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