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사회보장정보원, ‘노인의 날’ 맞아 어르신 위한 배식 봉사
- 광진노인종합복지관 배식봉사 및 복지멤버십 홍보캠페인 펼쳐 -
한국사회보장정보원(이하 사보원)은 2일 ‘제28회 노인의 날’을 맞이하여 광진노인종합복지관에서 어르신들을 위한 무료배식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이날 봉사활동에 참여한 사보원 임직원들은 기초생활보장수급자 및 복지관 이용 어르신 등 약 2백여명을 대상으로 따뜻한 밥과 국, 반찬을 나눠드렸으며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들께는 음식을 담아 자리까지 직접 챙겨드리는 등 따뜻한 사랑의 온기를 전달했다.
또한 사보원 임직원들은 이날 ‘맞춤형 급여 안내(복지멤버십) 홍보 캠페인(운동)’도 실시하여 복지관을 이용하시는 어르신들이 직접 받을 수 있는 복지 혜택을 알기 쉽게 설명했다.
김현준 한국사회보장정보원장은 “고령화 사회에 노인의 날을 맞아 지역 어르신들께 행복한 식사가 된 것 같아 기쁘다”며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보건·복지시스템 전문기관으로서 지역사회에 촘촘하고 두터운 약자복지가 체감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봉사와 나눔을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김현준 한국사회보장정보원장은 이날 배식 봉사를 하기에 앞서 지역사회 복지현장 최일선에서 묵묵히 소임을 다하고 있는 사회복지 관계자들도 만나 격려했다.
신재원 광진노인종합복지관장은 “배식봉사를 통해 소외된 이웃들을 돕고 사회복지사들을 직접 격려해주시기 위해 한달음에 와주신 사보원 임직원들에게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사보원은 광진구 내 어르신들을 위한 배식봉사를 비롯하여 명절 송편빚기, 스마트폰 활용 교육, 사례관리 어르신 칠·팔순 생신잔치 등 다양한 봉사활동과 후원을 꾸준히 진행해 오고 있다.
사보원은 사회보장급여의 이용·제공 및 수급권자 발굴에 관한 법률에 근거하여 설립된 기관으로서, 「사회보장급여의 이용·제공 및 수급권자 발굴에 관한 법률」제29조에 따라 사회보장정보시스템의 구축·운영·지원 및 같은 법 또는 그 밖의 다른 법령에 의해 위탁받은 사업을 합리적이고 효율적으로 수행하여 공정하고 효과적인 사회보장을 통해 국민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하고 있으며, 사보원은 보건복지분야 정보시스템 통합 운영·관리, 사회·보육서비스 통합 관리, 보건복지분야 정보화 지원, 보건복지분야 통계 및 정책, 고객지원 및 품질관리를 주요 기능으로 활동하고 있다.
김현준 한국사회보장정보원장(왼쪽 첫 번째)과 임직원들이 2일(수) 광진노인종합복지관에서 어르신들에게 따뜻한 점심 한끼를 대접하는 배식봉사에 참여하고 있다./한국사회보장정보원]
출처 : 한국사회보장정보원 www.ssis.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