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늘 소개해드릴 곳은 부천 중동에 위치한 40평대 아파트 인테리어로, 대리석과 조명으로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하고 부드러운 컬러를 더하여 편안함을 녹여낸 공간입니다.
블랙&화이트로 깔끔하게 연출된 현관
기존의 현관은 진한 브라운 색상으로 하부 몰딩이 이루어진 형태였고 통일된 디자인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단조롭지만 무난한 이곳을 블랙과 화이트로 새롭게 변신시켰습니다. 기존 중문을 철거한 후 블랙 색상의 시크한 3연동 중문을 시공하였으며 몰딩이 자리하던 벽면은 폴리싱 타일의 높낮이는 다르게 시공하여 포인트 월 형태로 연출하였습니다.
시선을 사로잡는 복도 포인트 월
중문을 지나면 시선을 사로잡는 포인트 월을 볼 수 있습니다. 포인트 월은 자연 그대로의 멋을 반영한 친환경인 코코넛 타일과 블랙을 매치하고 간접조명을 더하여 럭셔리한 분위기를 연출하였습니다. 또한, 천장을 따라 길게 이어지는 상부 조명 박스로 시각적으로 공간을 분리시켰습니다. 이곳을 중점으로 좌측은 거실 우측은 주방으로 나뉘게 됩니다.
중후하면서 고급스러운 분위기의 거실
바닥재는 어두운 브라운톤의 헤링본 마루를 시공하여 중후한 분위기를 주었고, 아트월은 흑경을 사용하여 블랙 컬러의 TV와 일체감이 느껴지도록 하여 더욱 깔끔하게 연출하였습니다. 흑경 위, 아래에는 고급스러운 느낌의 복합 대리석을 시공하여 거실 전체의 품격을 높여주었고 간접조명을 적극 활용하여 공간을 더욱 깊이감 있고 화사하게 연출했습니다.
평상이 돋보이는 다이닝룸
아일랜드 테이블과 평상을 더한 다이닝룸입니다. 평상은 5인이 넉넉하게 앉아서 사용할 수 있는 사이즈로 제작하였고, 바 테이블로 활용해 분위기 있게 와인 한 잔 씩 하기에 딱 좋은 공간으로 완성되었습니다. 또한 주방은 물, 음식물 등 오염이 발생되기 쉬운 공간이니만큼 폴리싱 타일로 바닥을 마감하여 청소가 용이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헤링본 타일로 포인트를 준 주방
주방의 조리공간인데요. 상부장은 깔끔하게 모두 화이트로 마감하였고, 벽면에는 헤링본 패턴의 타일을 시공하여 고급스러운 멋을 더하였습니다.
은은한 컬러로 러블리하게 꾸민 안방
기존의 화이트 프레임의 격자무늬가 들어간 창 대신 블랙 프레임의 창틀로 교체하여 모던함을 더해주었습니다. 블랙 컬러의 가구로 침실 전체에 무게감을 주었고, 그레이와 핑크 컬러를 매치하여 은은하면서도 부드러운 분위기의 침실을 연출했습니다.
블루 컬러로 집중력을 높여주는 서재
블루톤과 그레이톤의 벽지를 상 하부 투톤으로 시공하여 집중력을 높여주고, 이성적인 사고로 학습이나 업무의 효율을 높여주는 공간으로 연출하였습니다.
디자인적 감각이 연출된 방
이곳은 방의 중간에 가벽을 세워 드레스룸과 침실로 구분 지었습니다. 벽면은 브라운 색상의 벽지로 차분함을 이끌었으며 친환경 코코넛 타일로 제작한 포인트 월은 공간 안의 고급스러움과 디자인적 가치를 높이는 요소가 되었습니다.
아이 눈높이에 맞춰 사랑스럽게 완성된 아이방
넓지 않았던 아이방은 발코니 확장을 통하여 공간을 넓히고 창문 높이에 맞춰 벙커 침대를 제작하였습니다. 러블리한 핑크 벽지와 아이의 눈높이에 맞춘 가구로 아이가 좋아할 사랑스러운 공간으로 완성되었습니다.
각 공간에 시공된 대리석, 코코넛 타일, 헤링본 패턴 등으로 고급스러움이 가득 느껴지는 아파트 인테리어였습니다. 여기에 은은한 간접조명이 더해져 부드러운 무드가 있는 공간이 완성되었네요!
40평대 인테리어의 또 다른 사례를 보고 싶으시다면 ☞ 클릭
에디터 : 집데코_이예지
태그 : #아파트인테리어 #아파트리모델링 #주거인테리어 #40평대아파트인테리어 48평아파트인테리어 #주거스타일링 #거실인테리어 #방인테리어 #주방인테리어 #침실인테리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