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은 세상을 왜 심판하실까]
이단사이비종교에서는 돈이 목적이기에 헌금과 전도를 열심히 하지 않으면 지옥에 간다고 교리를 가르친다
이단사이비종교의 수단은 대부분\ 이렇다. 회개를 하지 않으면 심판을 받아 지옥에 간다고 가르친다. 그리고 회개를 했다면, 헌금과 전도를 하지 않으면 구원받기 어렵다고 가르친다. 그래서 그 자신들의 돈을 버는 목적에 쓰이지 않으면 필요가 없는 사람이다. 이단사이비종교에 들어가는 돈은 개인의 사리사욕을 채우는데 쓰여진다. 성관계를 하고, 술을 마시고, 그리고 또 사람들을 속여서 돈을 벌기 위한 온갖 나쁜 수단에 동원된다. 이단사이비종교에서는 돈이 목적이기에 헌금과 전도를 열심히 하지 않으면 지옥에 간다고 교리를 가르친다. 돈이 목적이기 때문에 그렇다.
정통교회에서도 회개를 해야 천국에 간다고 가르친다. 그리고 헌금과 전도를 열심히 해야 한다고 가르친다. 하지만, 이단사이비종교에서처럼 헌금과 전도는 하나님이 우리에게 내리신 사명이지만, 그렇다고 해서 그것을 안 한다고 해서 지옥에 간다고 가르치지는 않는다. 헌금을 하고 전도를 하는 것은 자신들이 정말 행복해서, 예수님을 믿는 게 행복해서 하는 것이지, 지옥에 갈까봐 두려워서 하는 것은 진정한 전도라 할 수 없고, 진정한 헌금이라 할 수 없다.
이 세상 모든 사람은 천국에 가도록 설계되어 있다. 그것이 하나님이 이 땅으로 에덴동산에서 쫓아내신 이유다. 그렇기에 헌금과 전도를 안 한다고 지옥에 가는 것은 아니다. 회개하면, 천국에 가지만, 회개를 안 한다고 해서 지옥에 가는 것은 아니다. 회개를 안 하면, 하나님께서 그가 죽을 때에 찾아오셔서, 회개를 하고 천국에 가도록 인도하신다. 그것이 하나님의 뜻이다. 이 세상 모든 만물을 지으신 하나님께서는 사람을 지옥에 가게 허락하지 않으신다. 사람을 천국에 갈 수 있는 상태의 사람으로 만들어서 하늘나라로 데려가신다. 그것이 하나님의 뜻이고 하나님의 정의다. 헌금과 전도, 하나님께 받은 은혜 감사하여 스스로 즐겁고 행복하게 하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