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광주전남 지역의 원로 작곡가로 널리 알려져 있고
그 분의 노래가 지금도 많은 사람들로부터 사랑받고 있으며
가끔 KBS 정다운 가곡에서 방송이 되어 김정수 교수님의 가곡을
우리 지역에서도 그 분의 훌륭한 예술성을 기리기위해 불러보아야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
그러나 악보를 어떻게 구할 것인가 늘 고민하던 차에
우연히 나의 블로그에 글을 남긴 충북의 어느 음악선생님의 블로그를 방문하게 되었다.
그 음악 선생님이 또 어느 블로그에 <이 노래는 저의 숙부 김정수교수님의 음악>이라는
짧은 글을 남겨놓았던 기억을 하고 검색에 검색을 거쳐 방명록에 글을 남겨 놓았다.
혹시 가족이나 주위분들이 김정수 교수님의 자료들을 보관하고 계신지. 연락이 될 수 있는지
어젯밤 9시 20분 경에 그 음악 선생님으로부터 전화가 왔고
숙모님께 자초지종을 말씀드렸더니 자료를 다 보관하고 있노라고
그 선생님은 전남에서 남편따라 충북으로 옮긴 우리 광주분이셨다.
오늘 김정수 교수님댁에 전화를 했더니 사모님께서 벌써 들으시고
아주 반가워 하시며 언제든지 자료를 주실 수 있다 하여
우리 광주전남 우리가곡부르기 행사에 대해 긴 설명을 드리며
앞으로 운영진들과 협의하여 김 교수님의 가곡을 부르는 시간을 갖겠노라고 ...
마침 회장님이 다른 일로 전화를 주셔서 그 일을 말씀드렸더니
김정수 교수님이 전대 의대 합창지도교수님이셨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비록 지금은 안 계시지만 그 분의 음악을 사랑하는 일은 우리지역회원들의 자부심이 될 것 같다.
첫댓글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그렇게 훌륭한 동향인의 곡을 지금껏 모르고 있었다는게 부끄럽습니다. 박선생님께서 애써 구해오시면 얼마나 감사한 일이지요 고이 잘 받아서 우리도 열심히 배워야겠네요^^
그 분의 노래가 엊그제도 정다운 가곡에서 방송이 되더군요, 언제 함게 부를 기회를 마련하려고 합니다.
박선생님^^광주챔버싱어즈 지휘자 박호진입니다. 고 김정수교수님이 저의 대학 교수님이셨습니다. 존경하는 고 김정수 교수님의 작품을 특히 악보들을 저도 보관하고 있으니 필요하신 것 있으시면 연락주십시요 그 분의 성품은 온화하신분이셨으며 이시대에 참교육자 이셨음을 다시 한 번 떠 올립니다.
그 분이 계셨더라면... 이 말씀을 다른 분한테도 들었지만 지휘자님으로부터 듣고 더 가슴에 새겨 놓았었답니다. 뜻이 있으면 반드시 길이 있군요. 지휘자님과 만남이 좋은 일을 하라하심인 거 같네요. 고 김정수 교수님을 위한 가곡부르기 꼭 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