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리핀세부여행/세부자유여행 - 필리핀 여행시 액체류 면세품 개봉
문의]
며칠뒤에 세부여행으로 직항을 이용하는데요...인터넷으로 면세품 몇개 구입했는데 액체류 면세품 100ml이하로 다 구입했는데 봉투 다 뜯어서 지퍼팩에 넣어가도 될까요?? 안된다면 언제 개봉해야하나요?? 다들 말씀들이 다르셔서요
ㅜㅜ 답변부탁드립니다
답변]
보통 면세점에서 구입후 포장한 봉투및 비닐은 뜯어서는 안된다고 알고 있습니다.
정확한 이유는 모르겠으나... 제가 알고 있는 이유중 하나는 비행기내 반입 관련 문제라 생각 됩니다..
보통 기내 반입 가능한 100ml이하의 액체물은 가능 한데...면세점에서 구입한 물품은 다양하기 때문 입니다..
즉 수화물로 붙이지 않고 직접 뱅기안으로 가져온 물건인지(위험물건으로 생각할수 있음).. 아님 보안 검색등을 맞친 면세품인지 구분하기 위해서 일건란 생각입니다.
그렇기에 면세품 관련
100미리 이하가 맞으시다면 개봉하셔도 됩니다.
액체류를 개봉하면 안되는 이유는...
액체류가 위험물건일수가 있어서(폭탄, 테러물질?)항공기내에는 100미리 이상의 액체류를 들고 탈수가 없습니다.
그러나 실제로 이미 보안검색이 끝난 상태이고 또 100ml이하라면.. 사실상 뜯으셔도 무방합니다.
단 100ml를 초과 한다면 안전하게 비행기 탑승 이륙후 움직일수 있을때 뜯어야 합니다..
100ml이상인 경우 탑승을 거부 받거나 버려야 할지도 모르기 때문 입니다..
질문하신분은
일단 100미리 이하기 때문에 뜯으셔도 지퍼백에만 잘 넣으시면 전혀 문제가 없습니다.
100미리가 넘는거라 하더라고 세부여행 "직항"이시면 문제 없으세요..
한국분들은 대부분 필리핀세관의 어이없는 단속을 피하기 위해
미리 다 뜯어서 쓰던거처럼 파우치에 넣어서 갑니다.
이유인즉 세관을 무사하게 통과하기 위해서 입니다..
세관에선 영수증까지 찾아 냅니다..
참고 하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