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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동근 교수의 마케팅스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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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페 게시글
조사실사례 [마케팅조사 실사례] 이삭토스트 마케팅조사 및 개선실행 (FC MBA 13기 이신재 18200104)
18200104 이신재 추천 0 조회 88 18.11.10 00:07 댓글 8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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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18.11.10 00:15

    첫댓글 신재 수업태도도 굿이구 중간관리자로서 현장경험을 토대로 피드백 할수있는 자료가 많이 함축되어 있네 굿

  • 18.11.10 15:31

    확실히 리뉴얼후 매장이 훨씬 깔끔하네요ᆢ소비자 조사를 아주 타임리하게 잘 한것 같네요 ㅎㅎㅎ

  • 18.11.10 22:11

    사업이 발전해 가는 과정이 확연히 보이네요.. 살아남는 기업의 최소한의 조건이 아닐런지...? 향후에 혹시 위에 같은 조사를 할 경우에는 도미노피자 타 사례처럼 모바일을 통한 온라인 툴을 이용해 보는게 좋을거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주인장 앞에다 놓고 나쁘다 써서 주기가 전 머하더라구요.^^

  • 18.11.11 08:13

    의미있는 조사결과를 통한 개선이어서 보다 실제적인 효과로 이어졌지만 앞으로는 정기적으로 조사를 실시하고 조사방법도 더 과학적으로, 통계적으로 진행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 18.11.12 00:04

    매장을 진단 내리기 전 미리 사전 동의를 얻고, 종이로 설문 조사를 하거나 직접 소비자 얼굴을 보며 설문을 요청할 경우 생길 수 있는 환경의 제약으로 인해 소비자의 주관적 생각을 보다 명확하게 들을 수 없다는 오류를 테블릿 pc를 통해 설문 조사함으로써 좀 더 확실한 설문자의 생각을 피드백 받을 수 있는 점이 매우 좋았으며, 이 후 개선이라는 솔루션까지 접근하는 모습이 600개 이상의 가맹점을 아무나 할 수 있는게 아님을 말해 주네요.

  • 18.11.12 11:17

    오프라인 조사와 온라인 조사를 병행하거나 온라인 조사 비중을 높이면, 보다 객관적이고 정확한 결과치가 나오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개인적으로 월 2-3회 이용하는 이삭토스트 입니다. 충성도가 있는만큼 관심있게 보았습니다.

  • 18.11.17 13:23

    이삭의 외,내부가 단순하게 변경된 것이 아닌 직접 고객들의 의견들 반영하여 업그래이드 한 점이 브랜드가 오랫동안 설장할 수 있는 비결이란 것을 알았습니다!

  • 18.11.17 13:39

    해당 서베이의 목적중 하나가

    1)이삭토스트의 가맹점 매출 활성화를 위한 마케팅 활성화 및 운영정책 재정립 의 부분이 있는데, 운영에 관련된 사항에만 집중 되어 있고, 마케팅활성화 방안에는 구체적인 조사와 반영 부분이 다소 부족한 것 같아 아쉬움이 있습니다. 마케팅을 하고 있는 입장에서 보았을때, 온/오프라인상에서 고객과의 더욱 다양한 커뮤니케이션이 있었으면 좋겠고, 고객관리(혜택)등의 측면에서도 브랜드에서 최적의 조건을 검토하여 적용하는 것이 필요해 보입니다. 순차적으로 리뉴얼을 통한 브랜딩의 효과는 상당한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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