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의 유명 여행지 경주 연꽃단지,첨성대,동궁과 월지 등 유적지에 있는 하얀 연꽃으로 키워드를 잡았고 전통이 깊은 경주의
분위기를 물씬 풍기도록 동양화를 참고해 디자인을 하고 금선으로 라인을 잡아 고급스럽게 표현을 했습니다.
3.패키지 특징
기본 구조로 작업을 했습니다.윗부분에 제조일자와 브랜드 마크와 네임을 넣어 정면이나 위에서 봐도 어떤 브랜드의 무슨 제품인지 확인 할 수 있게 디자인을 했고 그외에 뒷부분에 순우리말이자 브랜드의 네임의 의미를 추가해 브랜드의 이해도를 높였습니다.
그리고 영문으로 제품설명을 추가해서 외국인 소비자도 어떤 상품인지 알 수 있도록 했습니다.
4.프로세스
경주와 콜라보가 가능한 아이디어로 최소3가지를 생각했고 그 중에 연꽃차로 품목을 정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곤 브랜드네이밍 후보 투표를 통해 '아련나래'로 정해졌고 전통의 분위기를 살린 동양화느낌의 연꽃과 어울리도록 동양체에 가까운 느낌으로 'Adobe명조Std M'서체를 사용했습니다.
전체블랙으로 패키지 색상을 정하고 출력해서 디자인과 색상 매칭을 비교해서 보고 더 부족한 점을 체크했습니다.
해서 글자가 화면에 비해 작게 나온것을 사이즈를 크게 하고 브랜드네임과 영문의 재배치 등등 수정을 거쳐 재출력을 했고
마지막으로 패키지를 촬영을 진행했고 완성했습니다.
5.과정
기획,네임선정,아이디어
로고제작
지기구조 에 디자인 제작
디자인 점검&수정
프린트 출력
패키지 조립&수정
패키지 재출력&조립
패키지 촬영(완성)
6.힘들었던 점
브랜드 네이밍 단계가 이름을 생각해야 하는 발상이 쉽지가 않았고 지기구조 전개도를 수정할 때 날개 부분을 만드는데 날개가 좀 복잡하게 생겨서 시간이 걸려서 힘들었습니다. 그리고 패키지 6면에 각 다른 디자인과 내용을 어떤 것으로 넣어야 할지 그리고 개연성 있게 구성해야 했기 때문에 어려웠습니다.
7.뿌듯한 점
전개도에 디자인을 해서 전체적으로 봤을 때 어느 정도 됐는가 싶어서 출력을 해보니 1차 출력때 생각보다 글씨도 많이 작고 수정해야 할 부분이 많은점이 보여서 다시 수정해서 2차로 재출력을 해서 보니 처음보단 나아졌고 더 깔끔하게 접히고 그리고 1차 패키지는 아예 접히지도 않았는데 2차 출력물은 완전히 접히는 부분이 만족 스러웠습니다.
8.아쉬운 점
7번과 마찬가지로 1차출력물에 아쉬움이 있었고 사실 2차 출력물도 조금 아쉬운 점이 있긴합니다… 2차출력물에 밑부분 연잎디자인 사이즈를 수정을 못한점, 뒷 부분의 브랜드네임의 의미만 다른 글들에 비해 크게 출력된 점 등이 아쉬운 점입니다.
9.잘한점&향후 기대되는 점
제품선정과 브랜드네임의 조화, 디자인의 매칭이 괜찮았다고 생각합니다. 그래도 미숙한 점이 많아 앞으로 더 꼼꼼히 작업해야 겠다는 점을 깨달았고 그 외에 아이템과 패키지를 더 다양하게 진행해보고 싶으며 시도해 볼것으로 기대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