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을 맞이해 영양이 더욱 풍부한 제철 맛집
먹고을밥상 제철요리 / 사진=온라인커뮤니티
제철에 먹어야 더욱 만족스러운 식사를 할 수 있는 식당이 있습니다. 제철 재료를 이용해 더욱 싱싱하고 신선한 요리를 맛볼 수 있는 식당.
그날그날 제철 식재료를 구입해 그때그때 조리를 해주어 더욱 특별한 맛집. 올봄 입맛을 책임질 제철 맛집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1. 뚝심한우 광화문점
뚝심한우 한우고기, 봄 신메뉴 한우 카르파초 / 사진=인스타그램
◆ 서울 종로구 종로5길 7 Tower8 B1
◆ 매일 AM 11:00 - PM 22:00 (정기휴무 일)
◆ 0507-1351-8088
◆ 대표메뉴 : 시그니처 숙성모듬, 프리미엄 숙성모듬, 뚝심 스페셜 컷, 봄 신메뉴
뚝심한우는 평소에는 한우 맛집이지만 봄이 되면 신메뉴를 맛볼 수 있는 곳입니다. 봄 제철 식재료로 만든 한우갈비살&키조개관자 삼합, 키조개관자전, 한우 카르파초, 봄나물 한우육회비빔밥, 봄달래 된장죽 등 다양한 먹거리가 있습니다.
오직 봄에만 드실 수 있는 특별 메뉴로 신선한 봄의 향기를 만끽할 수 있을 것입니다. 내부는 무척 깔끔하고 넓으며 오픈 좌석 외 프라이빗 룸이 있어 중요한 모임 장소로도 추천해 드리는 맛집입니다.
2. 먹고을밥상
먹고을밥상 곤드레솥밥 / 사진=온라인커뮤니티
◆ 서울 도봉구 덕릉로 268
◆ 매일 AM 09:00 - PM 22:00
◆ 0507-1476-0736
◆ 대표메뉴 : 오징어순대, 한우불고기전골 1인분, 곤드레돌솥밥, 뿌리채소 영양돌솥밥
먹고을밥상은 신선한 제철 식재료로 만든 개운한 요리를 맛볼 수 있는 맛집입니다. 매장이 넓고 깨끗하게 관리되어 쾌적하게 식사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돌솥밥과 식사류, 곁들일 메뉴, 안주류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계절마다 제철 재료를 사용해 직접 만들기 때문에 요리사의 손맛을 느낄 수 있으며 안심하고 드실 수 있습니다. 특히 제철 채소가 듬뿍 올려진 뿌리채소 영양돌솥밥은 봄의 환희를 가득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3. 풍미
풍미 도다리쑥국 / 사진=온라인커뮤니티
◆ 전남 여수시 신기남4길 20
◆ 매일 AM 0911:00 - PM 21:00 (정기휴무 월)
◆ 0507-1300-0749
◆ 대표메뉴 : 도다리쑥국, 생대구탕, 갈치조림
풍미는 여수의 제철 밥상과 도다리쑥국을 맛볼 수 있는 맛집입니다. 제철 맞은 봄 도다리와 향긋한 쑥에 넣어 끓여 만든 도다리쑥국을 맛볼 수 있어 현지인도 자주 방문하는 곳입니다.
생대구탕, 갈치조림 등 그 외 메뉴도 인기 있고 아주 맛있지만 도다리쑥국은 ‘식객 허영만 선생’을 단골로 둘만큼 훌륭한 맛을 자랑합니다.
도다리쑥국은 쑥을 먼저 건져 먹은 뒤, 그릇째로 국을 드시는 걸 추천해 드립니다. 목구멍으로 봄의 풍미가 부드럽게 넘어갈 것입니다.
4. 에꼬또
에꼬또 제철재료 이용한 요리 / 사진=온라인커뮤니티
◆ 광주 동구 백서로 214, 1층
◆ 매일 AM 11:30 - PM 21:00 (정기휴무 월)
◆ 0507-1369-8530
◆ 대표메뉴 : 레몬 알리오올리오, 라자냐, 감자 치즈 뇨끼, 마르게리따
에꼬또는 신선한 제철 식재료로 봄의 계절을 한가득 느낄 수 있는 이탈리아 가정식 레스토랑입니다. 이탈리안 조리법을 기반으로 건강하고 맛있는 이탈리안 가정식을 요리하는 곳입니다.
창녕 마늘, 이탈리아산 관찰레와 살라미, 파르미지아노, 페코리노, 한돈 돼지 우둔살과 호주산 소고기를 사용해 안심하고 드실 수 있습니다.
다양한 요리 모두 맛이 좋지만 봄에만 맛볼 수 있는 봄 스페셜 메뉴는 화순 딸기, 무농약 유러피안 샐러드, 통영 삼치, 제주 구좌 당근, 안면도 바지락, 노지 쑥, 유채로 만들어 특별한 요리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5. 한해물하네 첨단점
한해물하네 샤브샤브, 해물탕 / 사진=인스타그램
◆ 광주 광산구 임방울대로826번길 30 한해물하네
◆ 매일 AM 11:20 - PM 23:0300 (정기휴무 매달 4번째 월)
◆ 0507-1482-5513
◆ 대표메뉴 : 주꾸미 가리비 샤브샤브, 주꾸미 숙회, 주꾸미 무침, 해물탕
한해물하네는 봄 제철 식재료 중 하나인 주꾸미를 어느 때보다 싱싱하게 맛볼 수 있는 곳입니다. 언제나 신선한 해산물을 맛볼 수 있지만 특히 봄에는 팔딱이는 주꾸미를 입안 가득 만끽할 수 있어 봄 요리를 즐기고 싶은 이들에게 추천해 드리는 맛집입니다.
샤브샤브로 익히기 전까지도 활발하게 활동하는 주꾸미와 제철 해산물, 채소를 즐겁게 맛보시기를 바랍니다.
입맛 없는 사람도 입맛을 되찾게 되는 봄 제철 맛집을 소개해 드렸습니다. 봄에 나는 식재료를 사용해 만들어 더욱 신선하게 드실 수 있는 요리들입니다. 입맛이 없거나, 봄을 만끽하고 싶을 때 이곳에서 봄의 에너지를 얻어가시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