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자동차 풀(full)방음 /하부언더코팅 전문 에이코드 인천점 카메이크업입니다. 이번시공은 아반md 차량으로 차주분이 소음때문에 고생을 많이 하신다면서 서울서 방문해주셨습니다.
준중형인 아반떼와 중형인 소나타를 운전해보면 차량소음이 좀더 비싼 소나타가 더 조용하겠지요 그리고....소나타와 그랜져를 비교하면 당연 차량가격이 더 나가는 그랜져가 실내정숙성이 더 우수합니다.
이건 차량가격때문만이 아닌..차량의 무게 때문이기도 합니다. 빈수레가 시끄럽습니다...하지만.거기에 짐을 싣고 가면 잡소리가 덜합니다. 또한..1인이 고속도로 타고 달리는것보다...5명 정원 다 채워서 달리면..같은차임에도 승차감이 좋게 느껴지면서 진동이 덜하다보니 소음도 줄어듭니다.
그래서 방음작업은 무게를 늘리는 작업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카메이크업의 방음작업은 무게를 최소한으로 늘리면서 최대한의방음력을 얻는 방법을 추구합니다.
하부바닥의 NVF 방음언더코팅제와 CSP 방음재가 있어 가능합니다. 일반적인 언더코팅작업에 휀다방음 아무리 시공해봐야...소음측정해보면 ...아주 경미한수준의 저감효과만 있습니다....느끼지 못한다는것죠
그런 일반적인 언더코팅제가 아닌 NVF 방음코팅제로 시공을 해야 노면소음저감에 효과를 볼수가 있습니다. 이번차주분은 확실한 방음작업을 원하셨기에...실내바닥과 도어,엔진룸방음까지 시공받으셨습니다.
엔진커버와 방열판에도 시공합니다. 엔진룸만 시공한후 스마트폰 유료 소음측정으로 측정시..전후 4-5dB정도의 저감효과가 나타났음
도어방음시공준비
도어내부에 방진매트를 크게크게 해서 적당한 간격으로 부착합니다. 진동저감의 제진효과를 보기위한 시공 CSP방음재를 2차로 도포함으로 따닥따닥 빈틈없이 붙힐필요는 없음
저도 예전에 그랬지만... 언더코팅작업사진에서 뒷바퀴쪽의 휠하우스외부쪽에 제진매트를 작게 여러게 붙이는 방식으로 시공하시는 분들이 있는데..그건 효과 별로 없습니다.
진정한 후휀다 제진은 트렁크내피를 들어낸후 사진처럼 붙여주는것입니다. 이것도 CSP방음제를 시공함으로 꼼꼼히 붙히지 않은겁니다만..
후휀다는 내부에 시공하는것입니다.
아래사진 휀다내부에 CSP방음재 도포했습니다. 측면에서 들어오는 진동소음저감에 효과적 사진상 아주 얇게 도포된것처럼 보이나요??? 근접사진은 그렇지 않습니다.
아래사진 양쪽 휠하우스쪽은 확실히 시공 노면소음이 가장 많이 올라오는 뒷바퀴쪽이기때문
아래사진 최대한 상단까지 시공 흡음작업은 최대한 많이 해주는것이 좋습니다.
무거운 제진매를 사용해서 시공하는것이 아니므로 시공후에도 연비에는 지장이 없습니다.
보통 제진매트로 흔히 은박지 모양의 알루미늄매트 시공하는업체는 풀방음 한번이면 ..중형차 기준 50-60키로 정도 무게 늘어납니다. 항상 유령처럼 성인한명을 태우고 다니는 꼴입니다.
실내내장제들 신슐레이터 초음파융착시공 흡음작업
실내바닥에 신슐레이터 시공
|
출처: 에이코드 인천점/카메이크업 원문보기 글쓴이: 카메이크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