펜쇼에서 스텝으로 데스크를 준비하시는 분들께 도움이 될지도 모르겠다는 생각에 글을 작성해봅니다.
펜쇼에서 잔돈 준비하시느라 힘드실텐데 펜쇼에 오시는 분들이나, 펜쇼 스텝으로 데스크를 준비하시는 분들이 서로 간편하게 현금을 주고받을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 해 보려고 합니다.
저는 소분잉크 판매를 앞두고 있어서, 천원짜리로만 비용을 받으면 저야 편하겠지만 찾아오시는 분들께 적절한 가격에 저렴하게 드리려면 어떤 잉크는 2400원, 어떤 잉크는 2500원이 됩니다. 그래서 현금을 준비하지 못하신 분들께는 카카오페이를 권하려고 생각중입니다.
카카오 페이에 가입하시면 연결된 계좌로 돈을 주고받을 수 있는데 카카오톡 친구가 아니라도 간단한 QR코드를 이용하여 돈을 받을 수 있습니다. 계좌번호와 같은 것입니다.
카카오톡 메뉴 중 하단의 < … > 메뉴를 누르면 더 보기가 뜹니다.
그림과 같이 더보기를 누르면 상단에 Pay버튼을 누르시면 카카오 페이의 다양한 기능이 나타납니다.
우리는 상단의 메뉴 중 <전체>를 눌러야 합니다.
전체 메뉴에서 스크롤을 아래로 내리면 <송금>이 나타납니다.
송금 메뉴 중, <송금코드>를 눌러보세요.
<송금코드>를 누르면 나오는 화면입니다.
코로나 qr체크인때 비슷한거 많이 보셨죠.
여러분이 카카오톡이나 네이버, 혹은 카메라 어플을 통해 아래의 qr코드를 누르시면 돈을 보낼 수 있게 됩니다. (진짜로 보내실까봐 큐알은 가려두었습니다..!)
받을 금액을 입력해서 상대방에게 보여줄 수도 있으나 매번 카카오톡을 열고 더보기를 누르고 전체를 누르고 송금코드를 누르면 번거롭기 때문에 휴대폰에 사진으로 저장하여 방문객에게 보여드리거나, 혹은 크기를 작게 설정하여 프린트 하시면 편하게 송금코드를 공유할 수 있습니다.
위의 사진과 같이 자신이 설정한 카카오톡 프로필의 이름이 표시됩니다. 하지만 이 방법에는 약간의 주의사항이 있습니다.
송금코드는 실제 계좌번호와 같은 효과가 있어서 큐알코드를 인식함과 동시에 오른쪽 상단에 본명이 나옵니다. 나의 본명을 누구에게도 알리고 싶지 않다면 카카오페이를 사용해서는 안됩니다. (현장에서 계좌번호를 주고받지 않고 오직 현금만 사용하시는 분이 계실지도 모르니까요.)
현장에서 만약 잔돈이 부족하거나 방문객이 많아 복잡할 것 같으신가요?
계좌번호로 입금하는 것보다는 시간도 절약되고 편리하며 확인도 빠릅니다. 금액만 정확하게 보낸다면 서로에게 무척 편리하겠죠.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첫댓글 펜쇼에서 현금거래를 자주하다보니 걱정이 많았는데 좋은 해결책이 될거란 생각이 바로 들더라구요
강추합니다!!!
엄청 유용할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
상세한 설명 감사합니다.^^ 많은 분들께 도움 될 듯 합니다!
오..! 전혀 생각하지 못했던 카카오페이가 정말 편할 수 있겠네요 +_+!!
확실히 현금을 이전처럼 쓰진 않다보니 수고스러움이 있었는데, 좋은 방법이 하나 더 생기니 든든합니다💪💪
좋은 정보 공유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코스테님😄
오오오!!! 잔돈 바꾸는 수고가 덜해지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