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아키에이지 워 개발팀입니다.
어느덧 2023년 검은 토끼의 해(계묘년)가 저물어가고
2024년 푸른 용의 해(갑진년)가 다가오고 있습니다.
12월은 올 한 해의 끝이라 한편으론 다소 아쉽지만,
갑진년 새해의 시작을 기다리는 설렘이 가득한 시간입니다.
저희 아키에이지 워는 2024년에도 대행자님께 새로운 재미와
플레이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하겠습니다.
그럼, 12월 20일(수) 업데이트 예정된 내용을 여러분들에게 공유드리겠습니다.
※ 추가 사항
- [공간의 틈 - 악몽의 수렁] 전설 등급 기술책 및 장비 관련 내용 추가 (12월 20일(수) 15:30)
[전설 직업 계승자 기술 교환]
11월 29일 태초 업데이트를 통해 적용되었던 계승자 기술 선택 시스템을 전설 등급으로 확장합니다.
전설 직업은 계승자 기술 중 1개의 계승자 기술을 하루에 한 번 자유롭게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대행자님들의 직업 선택이 더 자유로워지기를 희망하며, 같은 직업 간에도 서로 다른 전투 방식을 추구할 수 있도록 하려 합니다.
차후에는 소유하고 있는 직업으로의 외형 변경 기능도 고려 중이며,
이를 통해 대행자 여러분들이 캐릭터 고유의 능력에만 의존하지 않고, 자유롭게 원하는 외형으로 플레이하실 수 있기를 바랍니다.
[전투선 및 함선 기술 개편]
전투선 및 함선 기술의 개편이 진행됩니다.
저희 의도와는 다르게 너무 큰 위력을 가졌던 기술들이 조정되고, 반대로 너무 작은 위력을 가졌던 기술들도 조정됩니다.
전투선의 최대 생명력 및 치유력 조정을 통해 현재보다는 조금 더 긴 템포의 PVP 전투를 만들어 내려고 합니다.
아래와 같은 전투선 종류별 기술의 변화로, 각 전투선이 갖는 역할이 더욱 강화되길 기대합니다.
1. 돌격함 - 피해 감소, 타겟 해제, 광역 피해 등으로 적진 깊숙이 침투하는 역할 강화
2. 포격함 - 결박(이동 불가), 연막(순간 이동, 귀환 불가), 순간적인 재장전 속도 감소, 선수 강화(피해 감소) 제거 등으로 화력 지원 역할 강화
3. 지원함 - 치유력 상승, 침수(기술 사용 불가), 선수 강화(피해 감소 강화) 등으로 아군을 보호하는 역할 강화
이번 변화를 시작으로 동일한 기조로 전투선 및 함선 기술 개편 사항을 지속해서 업데이트할 예정입니다.
[공간의 틈 - 악몽의 수렁 개편]
렐름 던전의 최상위 사냥터 지역인 악몽의 수렁의 몬스터가 구역별로 구분되며, 난이도가 조정됩니다.
조정된 난이도에 맞춰 경험치와 보상이 상향되며, 일부 전설 등급의 장비 및 전설 등급의 기술책 또한 전리품으로 획득할 수 있습니다.
개편된 악몽의 수렁에서 전설 등급 장비 및 전설 등급 기술책 획득은 1월 중으로 업데이트될 예정입니다. (12월 20일(수) 15:30 추가)
[보스 몬스터 등장 빈도 조정]
보스 몬스터들의 등장 주기를 조정하여, 처치에 소요되는 시간을 줄이고, 다른 콘텐츠의 참여 시간을 늘리실 수 있기를 바랍니다.
희귀 등급의 장비 아이템을 드랍하는 보스 몬스터들은 기존과 동일하게 등장하며,
영웅 등급의 장비 아이템을 드랍하는 보스 몬스터들은 한 지역에서 2종류 이상의 보스 몬스터가 등장하는 경우 1종만 등장하도록 조정됩니다.
조정된 보스 몬스터들은 출현 횟수가 적어짐에 따라 전리품을 획득할 수 있는 기회가 증가합니다.
[15시간 주기 보스 몬스터]
- 그위오니드 숲 : 다후타의 종 벨루치 확정 등장
- 하얀 숲 : 뒤틀린 가나비슈, 빛바랜 마스투스 중 1종만 등장
- 태초의 요람 : 폐기된 실험체 29호, 피를 즐기는 아가리타 중 1종만 등장
- 청동 바위산 : 광기 어린 굴라스토, 타락한 발룸 중 1종만 등장
- 마리아노플 : 칼바람 셀렌, 환마 일루시안 중 1종만 등장
- 칼바람 폐광 : 수호자 카락테스, 돌의 형제 맥기 중 1종만 등장
- 곤 신전 지하 : 대적자 케바알라, 맹독의 부라부스 중 1종만 등장
- 길 잃은 바다 : 원혼의 해적선, 재앙의 닐레온 중 1종만 등장
[18시간 주기 보스 몬스터]
- 황금 평원 : 평원의 무법자 카론, 침묵의 아두타르 중 1종만 등장
- 긴 모래톱 : 괴조 비에사루, 몽환의 샤가르 중 1종만 등장
- 두 왕관 : 영겁의 하슬란, 악몽의 잉그란스 중 1종만 등장
- 십자별 평원 : 작열하는 아무마트 확정 등장
- 신목의 성소 : 성소의 수호자 실베스터 확정 등장
[던전 주요 보스 몬스터]
- 곤 신전 지하 : 고대신의 눈 무스페로사 매일 오후 8:00 등장
- 에아나드 도서관 : 문지기 바라마드 매일 오후 8:00 등장
- 길 잃은 바다 : 불멸의 로스리안 매일 오후 8:00 등장
- 길 잃은 바다 : 레비아탄 72시간 주기로 등장
감사합니다.
첫댓글 오.. 계승자 스킬때문에 외형이 강제된다고 검토해달라고 한게 나 말고도 문의를 많이 하셨었나보네 .. 보유중인 직업중에 원하는걸로 외형선택되도록 해달라고 문의햇었는데 반영이 되다니.. 감격!
전설 계승자 스킬을 1일 1회 선택이 가능하다고? 미친 운영하네...그럼 이녹을 직업 변경하고 다이야 써가면서 재뽑하고 한 사람들은 생각도 안해줌??? 그리고 선택하면 궁사들은??? 뮨쓰고 충활로 뮨 부시고 이제 활쟁이가 1순위네??? 뭔 운영을 이따위로 하냐??? 좀 생각 좀 하고 업댓하라고 좀...
이 논리면 진작에 아란제비아가 1위아님?
게임 나온지 꽤 됐는데 천장도 좀 낮추고 실패별로 확률도 좀 올려주고 하쇼 태초도 나왔는데, 아무리 확률형 게임이라고 해도 누구는 돈쓰고 20트해서 1마리 뽑고 누구는 리세로 1트에 뽑고..
1트에 뽑은 1인인데, 그건 니운빨을 탓해야지 누굴탓하냐 ... 그냥 너는 천장으로 받을 운명인거야 ..
이녹은 ㅂㅅ만들어버렸네
어떻게하면 선발대들 엿맥일까만 고민하나보네
법사를 없는 직업을 만들어버리네 ㅋㅋㅋㅋ
직변을 이벤으로 하고 차라리 외형 변환만 다야로 하는게 맞지; 계승자 스킬 얻으려고 재뽑한 사람들도 있는데
누구도 강요하지 않았다.
진짜 머리가 외통순가 최악의 운영이네 계승스킬을 변경할수있다고 ? 진짜 지갑 닫게해줘서 고맙다
전설 끼면 전부 다 뮨 쓰고댕길텐데 법사 클래스로 뮨 쓰면 이득 더 줘야하는거 아님??
이득있음 뮨강화하면 파티 뮨 가능
@디발라 다들 뮨달고 다닐텐데... 구지 뮨을 넣을필요가...
삭제된 댓글 입니다.
나도 궁금해요. 랠름만 개편했네
법사를... ㄱ ㅐ 쓰레기로 만들어 버리네..ㅠㅠ
삭제된 댓글 입니다.
뭘 잠갓단 거임 ? 이번주에만 2개먹었는데
점점 공지도 성의없어지는거같은 느낌이?
양손한손유저였는데 첫전설 아란제비아나와서 이녹갖고싶어 재뽑싹다돌려 겨우 아만토스뽑았습니다...그리고나서 몇주뒤 클체나와서 이녹못갈바엔 단검가자해서 멜리바꾸고 아직도 쓰고있습니다 솔직히 이녹이좋긴하지만 이번패치내용은 직업간특색을 다없애는 유저를 개호구로 생각하는 패치같네요
전 이녹이아니지만 이패치는 아니라봅니다
제발 생각좀하고 패치좀하시길..
하.... 클체까지 하고 오늘 전설 재뽑까지 해서 9트 했는데 하나도 안나옴..
전설 나만안주는 것도 씅이 나는데ㅡㅡ 뭐? 외형변경에 계승자 스킬을 바꿀수 있어?
나 한손검 하고 싶어서 힘들게 전설뽑아서 클래츠 체인지 3만다야 주고 했는데 뭐?
하.................................................................. 답도안나온다.. 오늘 마일리지 보고 현타도 씨게 왔따..
보내줄께 아키야
바다 컨텐츠 많이좀
와 이런식으로한다고??이녹 뽑으려고 재뽑을 그렇게했는데????
아무도 강요하지 않았다.
이런 패치할거면 무료 클체하게 해줘라
아니 그냥 이녹 부무기 정상적으로 지팡이주면 끝날껄 왜이렇게 어렵게 가누…
이게 맞다 ㅋㅋㅋㅋㅋㅋ 한손검 양검한테 신축 준게 밸런스 파괴 원인인데...
그냥 이녹을 한손검지팡이로 바꿔 개 ㅈ ㄹ 하지말고 이녹놓아주고 진에버로다닐란게 먼생각으로 운영하는거임?
삭제된 댓글 입니다.
아무도 강요하지 않았다.
신의축복 1700원하던게 11000이네 ㅡㅡㅋ
전설 14트 실패자 입니다....3월부터 시작해서 3천 넘게써서 영웅 인데.. 너무 하는거 아닙니까.
전설 나와서 신이 나서 돈쓰게 해주셔야지.
이건 뭐 20트까지 가란건지 전설을..
아니 영웅보스말고 희귀보스도 처우를 개선하라고 니들이 라인아닌 중립들의 고초를 알아?
진짜 궁금해서 그런데 뮨도 여기 다 포함인거야?;;
소원에 왜 팔찌는 없죠?
해전에 육전능력치 통합좀 없애 자동반격도 좀 만들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