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가 영역 (핵심 역량) | 배점/ 반영비율 | 평가 요소 | 척도 | 채점기준(수행수준) | 점수 |
통계 자료 정리하기 | 100점 (20%) | 20점 | 줄기와 잎 그림 작성 | 상 | 주어진 자료에 대한 줄기와 잎 그림을 올바르게 작성한 경우 | 20 |
중 | 줄기와 잎 그림을 올바르게 작성하지 못한 경우 | 15 |
하 | 전혀 작성하지 않은 경우 | 10 |
20점 | 도수분포표 그리기 | 상 | 주어진 자료에 대한 도수분포표를 올바르게 작성한 경우 | 20 |
중 | 도수분포표를 올바르게 작성하지 못한 경우 | 15 |
하 | 전혀 작성하지 않은 경우 | 10 |
20점 | 히스토그램, 도수분포다각형 그리기 | 상 | 주어진 자료에 대한 히스토그램과 도수분포다각형을 올바르게 나타낸 경우 | 20 |
중 | 히스토그램과 도수분포다각형을 올바르게 나타내지 못한 경우 | 15 |
하 | 전혀 작성하지 않은 경우 | 10 |
20점 | 상대도수 분포표 작성 | 상 | 주어진 자료에 대한 상대도수의 분포표를 올바르게 작성한 경우 | 20 |
중 | 상대도수의 분포표를 올바르게 작성하지 못한 경우 | 15 |
하 | 전혀 작성하지 않은 경우 | 10 |
20점 | 그래프 그리기 | 상 | 주어진 자료에 대한 상대도수의 분포표를 그래프로 올바르게 나타낸 경우 | 20 |
중 | 상대도수의 분포표를 그래포로 올바르게 나타내지 못한 경우 | 15 |
하 | 전혀 작성하지 않은 경우 | 10 |
※ 이 평가의 기본점수(평가계획서상 최하점)는 50 점으로 한다. ※ 이 평가항목의 결시자에 대한 점수 부여 기준은 다음과 같다. 과정 중심 수행평가 미응시자의 경우, 재응시 기회를 부여하는 것을 원칙으로 담당 교사가 시간약속을 정하고 직접 수행과정을 관찰하는 가운데 학생이 직접 수행 활동에 참여하여 제출한다. 그렇지 않을 경우, 미제출자로 처리한다. |
※ 수업 과정 중 백지 활동지 제출자, 수행 활동 결과물 미제출 및 활동 결과물이 없는 경우 45점을 부여한다. |
※ 장기 미인정결석 학생은 40점을 부여한다. |